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GaN 전력반도체' 시지트로닉스, 코스닥 상장 임박
최양해 기자
2023.05.08 08:00:22
거래소 임원 면담 완료…4일 위원회서 최종 승인 '판가름'
이 기사는 2023년 05월 03일 16시 0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반도체 제조업체 시지트로닉스의 코스닥 상장이 눈앞으로 다가왔다. 지난주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 임원 면담을 진행했고, 이번주 중으로 상장 승인 여부가 판가름 날 전망이다. 

3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위원회는 오는 4일 시지트로닉스의 상장 승인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지난해 12월말 기술특례 상장예비심사를 청구한지 약 5개월 만이다. 상장 대표 주관사는 유안타증권이 맡았다.


시지트로닉스는 심규환 전북대 전자재료공학 교수가 2008년 설립한 특수반도체 제조업체다. 무선 통신용 반도체를 비롯해 자동차, 의료기기, 디스플레이 분야에 특화된 반도체를 공급하며 성장을 거듭해왔다.


핵심 제품은 '질화갈륨(GaN) 전력반도체'다. 2020년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으로부터 관련 기술을 이전받아 개발에 나섰고, 이듬해 시제품 개발에 성공했다. 국내에서 GaN을 이용한 전력반도체 개발에 성공한 건 시지트로닉스가 처음이라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GaN 전력반도체는 실리콘(Si)을 이용한 전력반도체보다 변환 효율이 뛰어난 게 특징이다. 그동안 국내에서 관련 기술을 다루지 않다 보니 해외 제품을 전량 수입해 사용해왔다. 시지트로닉스가 양산에 성공할 경우 수입에 의존했던 공급 방식에 변화가 생길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기사 more
코오롱인베스트, 슈어소프트 '일거양득 회수' 눈앞 메타인베스트-엔코어, 2차전지 GPI에 '통큰 베팅' 산업용 드론 '숨비', 54억 시리즈C 투자 유치 연매출 200억 환경컨설팅社, 첫 기관 투자 유치

시지트로닉스는 이번 기업공개(IPO)를 통해 설비 투자자금을 조달한다는 구상이다. 공모 물량은 90만주로 전체 상장 예정 주식수의 약 20% 안팎을 배정했다. 증권업계에서 거론되는 1000억원 상당의 기업가치를 인정받는다고 가정하면 약 200억원의 자금을 확보할 수 있는 수준이다. 조달한 자금은 GaN 전력반도체 양산 라인 구축에 투입할 것으로 알려졌다.


순탄하게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경우 동행을 이어온 재무적투자자(FI)들도 투자금 회수 기회를 잡게 될 전망이다. 코오롱인베스트먼트, 메디치인베스트먼트, 삼호그린인베스트먼트, 산업은행 등이 주주 명부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특히 코오롱인베스트와 메디치인베스트는 작년 말 기준 10% 이상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주요 투자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