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SK '세노바메이트', 이스라엘 시판허가 승인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3.05.03 13:45:15

◆SK바이오팜 '세노바메이트', 이스라엘 시판허가 승인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SK바이오팜은 지난달 30일 이스라엘 보건부가 뇌전증 혁신 신약 '세노바메이트'(엑스코프리®/XCOPRI®)의 시판허가 신청(NDA)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번 허가 신청은 SK바이오팜의 이스라엘 파트너사인 덱셀 파마에 의해 진행됐다. 12.5mg, 25mg, 50mg, 100mg, 150mg, 200mg 등 총 여섯 종의 용량이 허가에 포함됐다. SK바이오팜은 해당 허가 승인을 바탕으로 이스라엘을 포함한 서아시아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광동제약, '비타500 제로 르세라핌 팝아트 에디션' 한정 출시


관련기사 more
'제2의 세노바메이트' 찾는 SK바이오팜 SK바이오팜, 세노바메이트 덕에 1Q 적자 감소

광동제약은 '비타500 제로 르세라핌 팝아트 에디션'을 오는 9월까지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광동제약은 지난 3월 신제품 '비타500 제로'의 광고 모델로 르세라핌을 발탁한 바 있다. 이후 르세라핌의 이미지가 담긴 에디션 출시 요청이 잇따르자, 광동제약은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한정판 제품을 선보였다. 에디션은 광동제약 F&B 전용몰 '광동상회'에서 5월 3일부터 선판매되며, 1병당 멤버 1인의 모습이 새겨진 형태로 제작됐다. 인물을 컬러풀한 팝아트로 표현해 세련된 감성을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동아ST, 뉴로보 NASH 치료제 'DA-1241' 미 FDA 임상2상 승인



동아에스티의 자회사 뉴로보 파마슈티컬스)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NASH(비알콜성지방간염) 치료제로 개발 중인 'DA-1241'의 임상 2상을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DA-1241은 GPR119 agonist(작용제) 기전의 First-in-Class 신약으로 전임상에서 NASH 치료제 개발 가능성이 확인됐다. DA-1241 투여 후 간경화, 염증, 섬유화, 지질 대사 및 포도당 조절 등의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 이번 임상은 NASH 환자 86명을 대상으로 16주간 다기관, 무작위 배정, 이중 눈가림, 위약 대조, 평행 비교 방식으로 DA-1241의 효능과 안전성을 확인한다. 뉴로보 파마슈티컬스는 DA-1241 미국 임상 2상을 올해 3분기 내 개시하고, 2024년 하반기에 종료할 계획이다.


◆HLB 베리스모, 차세대 CAR-T 임상 본격화



HLB의 미국 자회사 베리스모는 차세대 CAR-T 치료제 'SynKIR-110'에 대한 임상 1상(임상명 STAR-101)을 본격화했다고 밝혔다. 베리스모는 현지언론을 통해 펜실베니아 대학병원에서 메소텔린 과발현 중피종, 담관암, 난소암을 적응증으로 환자 모집이 시작됐다고 밝혔다. SynKIR-110은 베리스모의 'KIR-CAR' 플랫폼을 통해 개발된 신약물질이다. KIR-CAR는 자연살해(NK) 면역세포의 수용체 구조와 유사한 '멀티체인' 수용체를 T세포에 발현시켜 만든 CAR-T 치료제 플랫폼으로, 체내 신호전달물질인 'DAP12'를 자극한다. DAP12는 T세포나 NK세포가 암이나 감염 세포를 효과적으로 살상할 수 있게 활성신호를 자극하는 단백질이다. 베리스모는 지난해 9월 FDA로부터 1상 임상을 승인받은 데 이어 4월에는 FDA로부터 희귀질환인 중피종에 대해 패스트트랙을 지정받은 바 있다.


◆동아제약 '노스카나겔', 패키지 리뉴얼 실시



동아제약은 여드름 흉터 치료제 '노스카나겔'이 발매 10년만에 패키지 리뉴얼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제품 패키지는 점점 옅어지는 피부 흉터를 연상시키는 그래픽 디자인을 적용했다. 또한, 제품 용기는 라미네이트 튜브로 변경해 용기의 변형없이 내용물을 적당량 도포해 소비자들이 더욱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는 입장이다. 아울러 기존 첨가제에서 착색개선 효능이 있는 비타민B3, 비타민E를 추가해 성분을 보강했다는 설명이다.


◆유한건강생활 뉴오리진, 가정의 달 맞이 기획전



유한건강생활의 헬스&라이프브랜드 뉴오리진이 가정의 달을 맞이해 프로모션 기획전을 오는 16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가정의달을 맞이해 진행하는 만큼 뉴오리진의 프리미엄 제품 라인인 ▲천수단 ▲전홍삼스틱 마일드와 ▲전녹용홍삼스틱 ▲수신비책과 ▲키즈 제품군을 최대 60% 특별 할인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제품 할인 외에도 녹용과 홍삼 제품군을 8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전홍삼스틱 마일드 3일 체험분을 제공한다.


◆오스템파마 '옥솔 잇몸케어 칫솔' 선봬


오스템파마가 '옥솔 잇몸케어 칫솔'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잇몸이 약하거나 민감한 환자를 위해, 잇몸의 자극을 최소화하고 잇몸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치아 표면의 세균막인 치태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6열 와이드 헤드로 치아와 잇몸 틈 사이를 구석구석 세정하는 미세모와 치태를 확실하게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란 게 회사의 설명이다


◆사노피, 익스플로어 모어 위크 진행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사노피의 한국법인은 전 세계 임직원들의 역랑 강화 및 커리어 성장을 돕기 위해 지난달 24일부터 28일까지 '익스플로어 모어 위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 세계 사노피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익스플로어 모어 위크'는 사노피의 임직원들이 각자의 커리어를 주도하고, 더 나은 리더가 되기 위해 필요한 기술, 관계, 경험을 개발하도록 지원하는 전사 차원의 러닝 프로그램이다. 비즈니스 우선순위 및 직원들의 수요 조사 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디지털 ▲웰빙 ▲리더십의 세 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여기에 국내에는 ▲다양성, 형평성&포용성을 추가해 총 4개 테마와 관련된 프로그램들을 진행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