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엔씨 'TL' 베타 테스터 모집 外
이효정 기자
2023.05.02 14:51:35

[딜사이트 이효정 기자] 엔씨소프트 'THRONE AND LIBERTY' 베타 테스터 1만명 모집


엔씨소프트는 2일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 이하 TL)'의 베타 테스트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고 같은 날 밝혔다. 모든 이용자는 2~14일 TL 브랜드 사이트에서 베타 테스트 '라슬란 선발대'에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 선정 결과는 18일 발표한다. 테스트는 오는 24~30일 1주일 동안 진행한다. 이번 TL 베타 테스트는 1만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엔씨(NC)가 5000명 이용자를 선정하고 선정된 이용자는 1명의 친구를 초대해 총 1만명이 TL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엔씨는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TL 거점 PC방을 운영한다. '라슬란 선발대'로 선정되지 않은 이용자도 서울, 경기, 인천 등 10개 도시에 마련된 거점 PC방을 찾아 TL을 사전 플레이할 수 있다. 거점 PC방에 대한 상세 정보는 18일부터 확인할 수 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글로벌 출시 대표 이미지.(제공=컴투스)

컴투스 '크로니클' 글로벌 매출 500억원 돌파


컴투스는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지난 1일 기준 매출 500억원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컴투스는 크로니클 글로벌 출시 당시 목표 매출을 1000억원으로 잡았는데, 목표매출 중 절반을 54일 만에 달성했다. 지역별 매출 비중도 태국, 일본, 프랑스 등으로 아시아와 웨스턴 전 지역에 고르게 분포돼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를 잇는 컴투스의 글로벌 흥행작 탄생 가능성을 높였다. 크로니클의 흥행을 견인한 이유로 컴투스는 매주 진행되는 업데이트와 이벤트가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디아4 체험존 '헬스테이션' 영등포시장역에 外 위메이드 '위믹스 번 플랫폼' 공개 外 컴투스 '서머너즈 워' 웹툰, 日서 글로벌 최초 공개 外 위메이드 '위믹스플레이' 온보딩게임 100종 확보 外

컴투스홀딩스 '제노니아', 주요 도심에 옥외광고 온에어


컴투스홀딩스는 신작 MMORPG '제노니아' 홍보를 위해 주요 도심에 옥외 광고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는 삼성동 코엑스 인근의 '미디어타워'와 강남역 '미디어폴'을 비롯해 광화문, 종로, 판교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제노니아' 알리기에 나섰다. 서울 및 경기 지역 버스와 공항, 부산 지역 택시 승강장에서도 옥외 광고를 진행한다. 주요 도심 지역에서 인지도를 높여서 상반기 최대 기대작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전략이다. 한편, 제노니아는 일주일만에 사전 예약 100만명을 달성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넥슨, 이마트24와 '던전앤파이터' 제휴 마케팅 전개


넥슨은 이마트24와 손잡고 5월 한 달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 제휴 마케팅을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온라인 액션게임 '던파'와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의 첫 공동 마케팅이다. 양 게임을 대표하는 마스코트 '단진'을 앞세워 이마트24 제휴 상품 출시부터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등 다양한 활동을 선보인다. 전국 이마트24에서 '단진' 패키지를 입힌 제휴 상품 8종을 출시한다. 제휴 상품 결제 시 '이마트24' 앱을 통해 스탬프를 적립한 후 '던파' 또는 '던파모바일' 쿠폰을 선택할 수 있으며, 쿠폰은 각 게임 쿠폰 입력창을 통해 게임 아이템 및 이벤트 재화로 교환할 수 있다. 오는 5일부터 28일까지 이마트24 삼청동점에서 '단진의 기묘한 모험'을 콘셉트로 한 팝업스토어 '단진24'를 운영한다. 매장 외관 전체가 도트 그래픽으로 표현된 '단진'의 귀여운 얼굴로 변신하며, 2층 규모의 매장 내부도 '던파' IP로 꾸며진다.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웹소설 카카오페이지에 최초 공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모바일 RPG '에픽세븐'의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웹소설 '사관학교의 슈트 입는 영웅님'을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최초로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에픽세븐 IP 최초의 웹소설 '사관학교의 슈트 입는 영웅님'은 에픽세븐의 오랜 팬이자 방송 스트리머로 활동 중인 주인공이 오래전 자신이 창작한 에픽세븐 팬픽 소설의 세계에서 환생하면서 겪게 되는 성장 스토리를 그리고 있다. 웹소설의 집필은 인기 작가인 '연우솔'작가가 맡았다. 에픽세븐이 글로벌 서브컬쳐 팬들 사이에서 두터운 팬 층을 확보하고 있는 만큼 국내외에서 콘텐츠 플랫폼의 강자로 자리매김한 카카오페이지와 높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출시 9주년 기념 아레나 이벤트 진행


컴투스는 오는 6월 11일까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서 '9주년 특별 아레나&월드 아레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매일 아레나 또는 월드 아레나를 10번 플레이하면 에너지와 마나석 등 데일리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아레나와 월드 아레나, 아레나 서버대전을 플레이할 때마다 지급되는 포인트를 모으면, 누적 포인트에 따라 데빌몬, 연성석, 6성 전설등급 룬, 9주년 기념 소환서 최대 20장 등 풍성한 추가 보상까지 제공된다. 컴투스는 이 밖에도 '서머너즈 워' 출시 9주년을 맞아 '태생 5성 몬스터 소환 이벤트'를 비롯해 여러 가지 아이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대규모로 전개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