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홈앤쇼핑, 서울경제진흥원과 스타트업 발굴 外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기자
2023.05.02 10:42:37

◆홈앤쇼핑, 서울경제진흥원과 스타트업 발굴 나서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기자] 홈앤쇼핑은 서울경제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서울창업허브 성수·창동과 함께 ESG 및 Tech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을 오는 6월 7일까지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최종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 당 1000만원의 사업화지원금과 입주공간 및 시설(창동 스튜디오)사용 기회, 투자자금유치를 위한 데모데이 참여기회 등 스타트업의 성장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PoC협업, TV 홈쇼핑방송 판매지원, 대형 해외박람회 참가 지원, 해외 오프라인매장 입점 및 수출 지원 등의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서울시 마곡동에 소재한 창업보육공간의 입주기회도 제공된다. 모집분야는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ICT & 디지털기반 혁신기술 영역으로, 해당 분야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고 협업의지가 있는 스타트업이면 지원가능하다.


◆아워홈, 대학생 서포터즈 '판아워홈 12기' 모집


아워홈은 공식 대학생 서포터즈 '판아워홈 12기'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판아워홈(Pan-Ourhome)'은 아워홈 주요 HMR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접목해 온라인 SNS 채널에 홍보하는 아워홈 공식 서포터즈다. 국내 거주하는 대학교 재학생 또는 휴학생이 대상이며, 꾸준히 운영 중인 SNS 채널 계정을 1개 이상 보유하고 있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 방법은 21일까지 아워홈 공식 블로그 또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선발 인원은 50명이다. 이번 판아워홈 12기는 6월부터 11월까지 총 6개월간 아워홈 공식 홍보대사로 활동하면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한다. 아워홈 HMR 신제품 평가, 식품 트렌드 분석, SNS 활성화 방안 제안, 신메뉴 개발 관련 콘텐츠 제작 등 활동에 참여한다.


◆시몬스 침대,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 환아 초청 행사 열어

관련기사 more
'창립 12주년' 홈앤쇼핑 "중소기업 동반성장 우선"

시몬스 침대가 지난 25일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 환아와 가족들을 초청해 특별한 선물을 선사했다고 2일 밝혔다. '청담 핫플'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청담에서 열린 이번 환아 및 가족 초청 행사에는 오랜만에 봄나들이에 나선 소아청소년 환아 11명과 이들의 부모·형제·자매 23명, 삼성서울병원 자원봉사자 3인 등 총 37명이 함께 해 투병생활에 따른 근심과 걱정을 잠시나마 잊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행사의 주인공인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넌버벌 퍼포먼스 코미디 공연팀 '옹알스' 공연 ▲키즈 유튜버 다니와 과학 커뮤니케이터 엑소쌤의 클래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꾸며졌다. 여기에 피에로 풍선 아트와 럭키드로우 등 부대행사로 재미를 더했다.


◆이디야커피, 모바일 멤버십 전면 리뉴얼


이디야커피가 이달 중 멤버십 제도 개편과 배달 서비스 등 완전히 새로워진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 '이디야 멤버스' 앱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멤버십 리뉴얼은 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한 '뉴 아메리카노'에 이어 압도적인 차별화 서비스와 고객경험 제공에 역점을 두고 추진한 이디야커피의 두번째 차별화 프로젝트다. 시스템 개발과 구축, 운영관리에 대한 비용으로 약 20억원, 가맹점 지원과 앱 활성화 프로모션 등에 대한 비용으로 30억원 등 멤버스 활성화를 위한 총 투자금액은 약 50억원에 달한다. 이디야커피는 앱 전용 프로모션과 다양한 콘텐츠 등으로 고객 혜택과 편의를 강화해 이디야커피를 이용하는 고객 경험을 재설계하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고객 방문과 이용 증대로 가맹점 매출활성화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동원F&B, 'GNC ROUTINES PACK' 론칭


동원F&B가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서비스 'GNC ROUTINES PACK(지앤씨 루틴스 팩)'을 론칭했다고 2일 밝혔다. 'GNC ROUTINES PACK'은 ▲성별 ▲나이 ▲건강 상태 ▲식습관 등을 바탕으로 전문 영양사가 상담을 진행하여 개인에 맞는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하고 소분, 판매하는 서비스다. 소비자는 다양한 종류의 건강기능식품을 적정량씩 조합할 수 있어 휴대와 섭취가 간편하다. 동원F&B는 GNC 롯데백화점 잠실점과 GNC 동원F&B 직영 매장 등 2곳에서 서비스를 우선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롯데아트페어 2023' 개최


롯데백화점이 유통업계 최대 아트 축제 '롯데아트페어부산 2023'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롯데아트페어부산 2023'은 오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시그니엘 부산 4층에서 '아트, 디자인, 크래프트'를 테마로 다양한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지난해의 성공에 힘입어 전년보다 더 많은 총 40여개의 갤러리 및 브랜드가 참여하며, 더욱 다양한 개성과 취향에 초점을 맞춰 약 500여 작품을 선보인다. 바다가 보이는 포이어 공간에서는 다양한 '특별전'이 열리며 아트페어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프리미엄 서비스와 경험을 제공하는 데도 심혈을 기울였다.


◆스타벅스, 여름 음료 4종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가 오는 5월 3일부터 7월 10일까지 본격적인 여름 시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스타벅스의 이번 여름 시즌은 'SUMMER ON'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며, 청량한 여름의 시작에 어울리는 리프레셔와 블렌디드 음료 및 피크닉에 어울리는 신규 푸드와 MD 상품 등 여름 여행과 휴가를 주제로 한 다양한 제상품을 선보인다. 우선 '망고 용과 레모네이드 스타벅스 리프레셔', '퍼플 드링크 위드 망고 용과 스타벅스 리프레셔' 등 새로운 스타벅스 리프레셔 음료 2종을 포함한 총 4종의 여름 시즌 음료가 새롭게 출시한다. 이번 신규 음료 4종은 여름을 맞아 여행을 준비하며 느껴지는 설렘과 기대감, 그리고 여행지에서의 짜릿함을 맛과 비주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LF몰, 명품 선물 제안하는 '워치&주얼리' 기획 행사 열어


LF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 LF몰이 오는 15일까지 '워치&주얼리(WATCH&JEWELRY)' 행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워치&주얼리 행사는 LF가 운영하는 명품시계 멀티 편집숍 '라움워치(RAUM WATCH)' 매장과 온라인 전문관에서 진행한다. 롤렉스(ROLEX), 파텍필립(PATEK PHILIPPE), 티파니앤코(TIFFANY&CO), 골든듀(GOLDENDEW), 에르메스(HERMES) 등 명품브랜드에서 만나 볼 수 있는 프리미엄 시계 라인과 반지, 목걸이 등 주얼리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다. 추가로 최대 1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LF몰 플러스 쿠폰도 제공한다. 또한, 라움워치 상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50만원의 백화점 상품권을 받을 수 있는 금액대별 구매사은 이벤트도 진행한다. 


◆쿠팡, 충북지역 중소기업 위한 상생기획전 열어


쿠팡이 충청북도기업진흥원과 함께 지역 중소기업을 위한 상생기획전을 연다고 2일 밝혔다. 오는 10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상생기획전은 충청북도기업진흥원 주관의 '중소기업 온라인 마케팅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기획전에 참여하는 지역 중소기업은 쿠팡 배너 광고 등 매출 증대를 위한 마케팅 지원을 받으며 최대 10%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을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은 지난해 참여하지 않은 충북 기업의 약 700개 상품을 선보인다. 참여 기업은 화장품, 애완용품, 정수 필터, 생활 위생제품 등 제조업부터 작물 재배 업체, 광고물 제작 전문 업체 등이다.


◆대상㈜, 한국당뇨협회와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대상㈜은 지난 28일 한국당뇨협회와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상㈜은 내년 4월까지 1년 간 한국당뇨협회에 청정원 '가볍고 건강하게 즐기는 콩담백면'을 공식 후원한다. 대상㈜ 청정원의 '가볍고 건강하게 즐기는 콩담백면'은 밀가루 대신 두유로 만든 가볍고 건강한 면이다. 면(1인분 150g) 기준 당류 0%의 저당설계, 글루텐 프리 제품이라 식이 조절이 필수인 당뇨환자에게 안성맞춤이고, 열량 또한 30㎉ 수준에 불과하여 칼로리 부담도 덜어 냈다.


◆정관장, 2030 건강관리 위한 신규 브랜드 '찐생' 런칭

정관장이 2030세대 건강관리를 위한 신규 브랜드 '찐생'을 런칭하며, '찐생홍삼'과 '찐생 온앤오프(ON&OFF)'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찐생'은 건강하고 후회없이 자신의 인생을 살아가는 2030세대를 타겟으로 정관장이 새롭게 런칭한 브랜드다. '찐생'은 합리적인 가격과 위트있는 디자인을 앞세운 젊은 홍삼 컨셉으로 피로 및 면역시장을 동시에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한 '찐생 홍삼'은 정관장 6년근 홍삼을 100% 담아 면역력과 피로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타브렛 제형의 제품으로, 식품첨가물을 첨가하지 않아 안심할 수 있으며, 500mg 소형 타브렛 하루 두 알로 쓴 맛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씰리침대, 서울21세기병원과 업무협약 연장 체결


씰리침대가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서울21세기병원과 상호 간의 서비스 향상 및 시너지 효과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연장했다고 2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씰리침대가 142년간 이어 온 매트리스 제조 노하우와, 서울21세기병원의 의료 전문성을 더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이전 업무협약을 통해 병원 물리치료실에 제공된 씰리 매트리스를 신규 매트리스로 교체했다. 병원에 설치되는 씰리 매트리스는 누웠을 때 우수한 지지력을 제공하여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한화갤러리아, ㈜에프지코리아 자회사 설립


한화갤러리아는 지난 1일 자회사 ㈜에프지코리아(FG Korea Inc.)를 설립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자회사 설립은 6월 론칭하는 파이브가이즈 국내 운영을 본격화하기 위함이며, 한화갤러리아가 ㈜에프지코리아의 지분 100%를 보유한다. 파이브가이즈는 해외 사업 전개 시 해당 국가에 운영 전문 회사를 설립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이 회사의 첫 대표이사는 기존 파이브가이즈 브랜드 준비 팀을 이끌었던 오민우 팀장이 맡는다. 오민우 신임 대표이사(1981년생)는 서울대에서 식품영양학을 전공하고 여러 글로벌 외식 브랜드를 거쳐 2021년 한화에 입사했다. 오 대표이사는 지난달 홍콩 파이브가이즈 매장에서 교육 등을 마치고 최근 귀국했다.


◆아이소이, 잡티 흔적까지 잡는 '흔적크림' 리뉴얼 출시

아이소이가 잡티부터 흔적까지 케어해 줄 '블레미쉬 케어 업 크림(흔적크림)'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리뉴얼 출시된 흔적크림은 올리브영 에센스·세럼 부문 10년 1위, 아이소이 자사몰 14년 연속 최다 판매를 기록한 베스트셀러 '잡티세럼(블레미쉬 케어 업 세럼)'의 노하우를 담은 미백크림이다. 3000송이 장미에서 단 1ml 추출될 정도로 귀해 '액체 다이아몬드'라 불리는 불가리안 로즈 오일을 주 원료로, 미백 기능 성분인 알부틴을 함유해 빠른 화이트닝 효과를 선사해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는 제품이다. 특히 흔적크림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미백기능과 보습, 사용감까지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먼저, 멜라닌 생성을 억제해 피부미백에 도움을 주는 글루타치온, 기미와 주근깨 완화에 도움을 주는 셀필룸추출물을 더해 잡티를 유발하는 원인을 차단하고, 흔적까지 케어해 강력한 미백 케어 효과를 선사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