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SBI저축은행, 2년 연속 신용등급 'A' 유지
박관훈 기자
2023.05.02 09:55:00
나신평 "손실 흡수 및 안정적 유동성 관리 능력 확보"

[딜사이트 박관훈 기자] SBI저축은행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기업신용평가 'A' 등급을 획득하고 등급전망을 '안정적'으로 부여받았다.


SBI저축은행은 지난달 26일 기업신용평가 기관인 NICE신용평가(나신평)를 통해 기업신용등급 A등급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SBI저축은행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A등급을 유지했다.


나신평은 SBI저축은행에 대해 기업금융 및 개인금융 등 다변화된 사업기반을 바탕으로 저축은행 업계 최상위 시장지위를 확보하고 있는 점, 양호한 자본적정성을 유지하고 있는 점, 안정적인 유동성 관리 능력 등을 이유로 A 등급을 부여했다.


이와 함께 우수한 중금리 신용대출을 기반으로 한 우수한 시장지위 유지, 우수한 수익성에 기반한 손실흡수능력, 안정적 재무안정성 관리 능력을 바탕으로 '안정적' 등급전망을 부여했다.

관련기사 more
SBI저축銀, 강윤구 경영전략본부장 선임 SBI저축銀, 하반기 대졸 공채 진행 SBI저축銀, 취약차주 채무 300억 상환유예 10대 저축銀, 부실여신 2조 돌파…1년새 32%↑

SBI저축은행은 지난해 12월말 기준 자기자본 1조8000억원, 국제결제은행(BIS)자본비율 13.38%, 총자산 16조4000억원, 고정이하여신비율 2.65%로 우수한 자산건전성을 유지하고 있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기업신용등급 'A' 획득을 통해 업계 1위 저축은행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계기가 됐을 뿐만 아니라 고객이 보다 신뢰할 수 있는 금융기관으로 한 발 다가서게 됐다"며 "앞으로도 업계 1위 저축은행으로서 포용적, 사회적 금융을 적극 실천할 수 있는 금융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