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시노펙스, 앱솔루트 정수 필터 KC인증 획득
강동원 기자
2023.04.28 09:15:44
정수기 인증 진행 중…보급형 수전직수로 시장 공략
시노펙스 앱솔루트 정수 필터. (사진=시노펙스)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시노펙스가 정수기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


시노펙스는 '시노펙스 앱솔루트 정수 필터'가 한국 물 기술인증원으로부터 KC인증(안전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제품은 반도체 생산 공정에 사용하는 첨단 멤브레인 필터기술을 사용해 제조·생산하고 있다. 시노펙스에 따르면 총 3단계에 걸쳐 잔류염소와 미세플라스틱 등 수돗물에 포함된 각종 유해물질을 거를 수 있다.


1단계로 5um MDA(Melt-blown Depth Absolute)필터로 수돗물 배관에서 발생하는 각종 불순물과 미세플라스틱을 거른다. 2단계에서 대용량 최고급 카본블럭 필터로 잔류염소 및 각종 중금속을 흡착한 뒤 3단계로 PES멤브레인 필터로 박테리아 및 초 미세플라스틱을 걸러내는 방식이다.

관련기사 more
시노펙스, '시노텍스 앱솔루트 정수필터' 공개 시노펙스, 창립 38주년 맞아 주주소통 확대 시노펙스, 해수담수화용 UF 멤브레인 필터 국산화 손경익 시노펙스 대표, 국민훈장 동백장 수상

현재 시노펙스 앱솔루트 정수필터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정수기로 등록을 완료했고 국내에서도 정수기 인증이 진행 중이다. 시노펙스는 정수기 인증을 획득하면 보급형 수전 직수 정수기로 국내 정수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석유민 시노펙스 연구개발(R&D) 센터 박사는 "앱솔루트 등급의 고성능 필터를 적용해 각 단계 필터효율이 99% 이상 나오도록 했다"며 "싱크대 및 샤워기용 정수필터로는 국내업계 최대 용량의 사이즈로 기획해 장기간 동안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한편, 시노텍스 앱솔루트 정수필터는 시노텍스 마스크에 이어 가수 겸 배우인 서인국이 모델로 활동하고 있다. 수익금의 일부는 동남아 등 물이 부족한 지역을 대상으로 기부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