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기업銀, 중기 대출 덕에 1Q 순익 13%↑
이성희 기자
2023.04.27 16:44:28
대출 잔액 227조 육박...시장 점유율 23.3% 역대 '최대'
IBK기업은행 본점(사진 제공=IBK기업은행)

[딜사이트 이성희 기자] IBK기업은행이 중소기업대출 증가에 힘 입어 전년 대비 12.8% 증가한 분기 순익을 거뒀다.


기업은행은 27일 공시를 통해 올 1분기 연결기준 당기순이익 7233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2.8% 증가한 수치이다.


기업은행 측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적극적으로 지원한 결과, 1분기 중소기업대출 잔액은 전년 말 대비 5조8000억원(2.6%) 증가한 226조5000억원, 시장 점유율은 역대 최대인 23.3%를 기록했다"며 "이러한 노력이 은행 성장의 선순환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기업銀, 미얀마도 흑자기조…해외사업 빛 보나 기업銀, 과도한 충당금 적립 논란 왜? 기업銀, 기업대출 성장세에 1분기 호실적 전망 기업銀, 29개 벤처투자기관과 IBK벤처대출 추가 협약

고정이하여신비율은 0.91%, 대손비용률과 연체율은 각각 0.81%, 0.45%를 기록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안정적인 이익창출력을 기반으로 올해 목표로 한 중소기업 자금 공급 계획을 차질 없이 이행하는 등 시장성과 공공성의 조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최고의 서비스를 혁신적으로 제공하는 글로벌 초일류 금융그룹이라는 비전 달성을 위해 고객과 은행이 함께 가치를 높여가는 선순환구조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 "미래위험에 대비한 손실흡수 능력을 선제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추가 충당금을 충분히 적립해 향후에도 안정적인 성장이 가능한 기반을 마련했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