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LX인터내셔널, 정보보호 관리체계 국제 표준 인증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2023.04.26 17:13:38

◆LX인터내셔널, 정보보호 관리체계 국제 표준 인증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LX인터내셔널은 지난 25일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영국표준협회(BSI: British Standards Institution)로부터 정보보호 관리체계 국제 표준인 'ISO 27001' 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ISO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가 제정한 정보보호 관리체계에 대한 국제 표준 인증이다. 정보보안정책, 물리적 보안, 정보접근 통제 등 정보보호 관련 14개 영역, 총 114개 점검항목에 대한 심사를 통해 검증한다. LX인터내셔널은 올해 1월부터 약 4개월 간 보안 위험 평가 및 보안지침 재정비 등 철저한 준비와 평가를 거쳐 국제 인증을 획득했다.


◆진에어, 제4회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관련기사 more
LX홀딩스, 자회사 줄부진에 영업익 반토막 HMM, GS칼텍스와 6354억 규모 장기운송계약 체결 LX인터, 자원·해상운임 안정되자 수익 '뚝'

진에어는 차별화된 기내서비스 개발을 위해 제4회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을 26일부터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기내 판매 서비스 브랜딩 및 홍보 전략 ▲기내 판매 서비스 아이템 기획 및 판매 전략 ▲사전 주문 기내식 개발 아이디어 및 판매 전략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참가자는 세 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진에어 회원은 누구나 개인 또는 4명까지 1개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고 지원자는 자유로운 양식으로 기획서를 작성해 오는 내달 21일까지 진에어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해야 한다. 아이디어의 창의성과 실현 가능성을 고려해 심사가 이뤄지며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 등 총 6팀이 수상자로 선정된다.


◆모두투어, '홍콩 컨셉투어' 판매 개시 30초 만에 완판



모두투어는 지난 25일 출시한 '홍콩 컨셉투어' 상품이 판매 개시 30초 만에 완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컨셉투어'란 다양한 분야의 여러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떠나는 여행에 컨셉을 더한 모두투어의 대표 기획 상품이다. 조재관 모두투어 상품본부장은 "이번에 선보인 홍콩 컨셉투어는 1박에 100만원을 호가하는 호텔에 숙박하는 다소 높은 상품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판매 개시와 동시에 대기 예약자만 170명이 넘을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다"며 "이번 컨셉투어를 시작으로 홍콩 관광청과 협업하여 12월까지 매월 1회, 총 8번의 각기 다른 테마의 컨셉투어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대한항공, 넷마블에프앤씨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대한항공은 국내 게임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와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를 통해 신규 콘텐츠 개발뿐 아니라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이용,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등 다양한 부문에서 협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업으로 젊고 혁신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 고객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가는 동시에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삼표그룹, 산림기술자 양성 나서



삼표그룹 장학재단인 정인욱학술장학재단은 산림청, 산림조합중앙회와 미래 산림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 내용은 ▲미래 산림기술인력 양성 정책개발 ▲협력체계 운영 및 관리 ▲교육사업 예산 지원 ▲교육사업 운영 및 홍보 등이다. 3개 기관은 우선 올해 주요 사업으로 자립준비 청년(보호종료 아동)을 산림기술자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HMM, GS칼텍스와 친환경 바이오선박유 사업 MOU 체결



HMM은 온실가스 배출 감축을 위해 GS칼텍스와 친환경 바이오선박유 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바이오선박유는 화석연료 대비 온실가스 배출이 80% 이상 적은 폐원료 기반 바이오디젤과 선박유(벙커C유)를 각각 3:7 비율로 섞어 생산한 연료다. 기존 선박 엔진을 개조하지 않고도 국제해사기구(IMO)의 온실가스 저감 계획을 준수할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 HMM은 올해 하반기부터 24,000TEU급 컨테이너선 3척을 대상으로 해상 실증을 진행할 계획이다. 확보된 데이터는 정부기관 등에 제공해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선박용 바이오연료 개발사업'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