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HMM, GS칼텍스와 6354억 규모 장기운송계약 체결
최보람 기자
2023.04.28 15:36:17
바이오선박유 MOU 등 협력 이어가
(제공=HMM)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HMM이 향후 10여년 간 GS칼텍스의 원유수송 일부를 담당케 됐다.


HMM은 28일 GS칼텍스와 장기화물운송계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공시했다. 계약금은 6354억원이며 기간은 이날부터 2032년 10월까지다. 주 내용은 HMM이 중동, 미국, 걸프, 서아프리카 등에서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권, 유럽 등 전세계로 GS칼텍스의 원유를 운송하는 것이다.


시장은 HMM이 이번 계약으로 그간 비교적 규모가 작았던 유조선사업부의 외형이 확대될 것으로 관측하고 있다. 지난해 이 회사가 기록한 유조선부문매출은 3000억원 수준인데 GS칼텍스와의 거래 확대로 매년 600억원 가량의 매출이 추가로 발생한다는 점에서다.


한편 HMM은 유조선 운송 외에도 GS칼텍스와 친환경 바이오선박유사업 MOU를 맺는 등 사업협력을 다각화하고 있다. MOU의 골자는 HMM이 GS칼텍스가 공급한 바이오선박유를 활용, 자사 컨테이너선으로 해상 실증을 진행하는 것이다. 바이오선박유란 화석연료 대비 온실가스 배출이 80% 이상 적은 폐원료 기반 바이오디젤과 선박유(벙커C유)를 각각 3:7 비율로 섞어 생산한 연료를 말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GS칼텍스, 9년만에 중국 윤활유법인 지분 매각 HMM, 9년 만에 현대LNG해운 다시 품나 LX인터내셔널, 정보보호 관리체계 국제 표준 인증 外 HMM, GS칼텍스와 6300억 원유 운송계약 체결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