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풀무원, 서브 브랜드 '아티장' 론칭 外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기자
2023.04.26 09:46:15

◆풀무원, 서브 브랜드 '아티장(Artisan)' 론칭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기자] 풀무원식품은 이탈리아 No.1 파스타 브랜드인 바릴라(Barilla)사와 공동 개발한 서브 브랜드 '아티장(Artisan)'을 론칭했다고 26일 밝혔다. '아티장(Artisan)'은 '오랜 노하우를 지닌 장인'을 뜻하는 단어로, 양사는 서브 브랜드에 이탈리아식 정통 미식을 계승하고 전달한다는 의미를 부여했다. '아티장' 파스타 제품은 전통적인 이탈리아식 레시피와 조리방법을 토대로 소비자가 집에서도 쉽게 이탈리아 현지 스타일의 파스타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로 출시했다. '아티장'의 첫 제품으로는 이탈리아 각 지역의 특색을 살린 '미트 라구', '리코타 로제', '머쉬룸 크림' 파스타 3종을 출시한다. 풀무원은 향후 바릴라와 함께 공동 개발한 프리미엄 신제품을 국내 시장에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디스퀘어드2, 스머프 캡슐 컬렉션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럭셔리 캐주얼 브랜드 디스퀘어드2(Dsquared2)가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만화 캐릭터 '스머프'와 함께 캡슐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스머프 컬렉션은 티셔츠, 재킷, 후디, 모자, 신발 등 20여 종으로 출시됐다. 귀여운 스머프 캐릭터들과 디스퀘어드2 특유의 위트와 유머가 담겨있다. 브랜드를 대표하는 데님라인은 간절기 활용하기 좋은 청재킷부터 빈티지한 워싱의 데님 팬츠, 셔츠 등으로 구성됐다. 제품 곳곳에 캐릭터들을 담아 귀여운 멋을 더했다. 청재킷과 청바지를 함께 착용하면 트렌디한 청청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티셔츠, 후디는 캐릭터와 로고가 심플하게 들어간 세련된 디자인으로 화이트, 그레이, 블랙 등의 색상으로 출시됐다. 이 외에도 볼캡, 버킷햇 등 스머프 캐릭터가 디자인된 모자와 캔버스 하이탑 스니커즈 등 다양한 액세서리도 판매한다.


◆CJ ONE '원픽컬쳐'로 대중문화까지 확장

관련기사 more
풀무원, 비건 레스토랑 플랜튜드 4호점까지 낸다 풀무원, 갈고 닦은 '생면 사업' 빛 본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서비스 CJ ONE이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문화 초대 서비스 '문화타운'을 '원픽컬쳐(ONE PICK CULTURE)'로 개편했다고 26일 밝혔다. 원픽컬쳐는 'CJ ONE이 Pick한 Culture'라는 의미로, 전시, 공연 등 예술 문화뿐만 아니라 맛집, 핫플레이스, 영화 등 대중문화까지 다양하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컬쳐 라이프 플랫폼이다. CJ ONE은 이번 원픽컬쳐 오픈을 통해 ▲대중문화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문화 카테고리 확장 ▲문화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는 '원픽티켓' 기능 도입 ▲컬쳐 스토리 및 CJ ONE 유튜브, 인스타그램을 통한 콘텐츠 강화 등 이벤트 내용을 강화하고 혜택도 확대했다. CJ ONE 회원은 제휴 브랜드에서 포인트 적립 시마다 제한 없이 '원픽티켓'을 받을 수 있으며, 보유한 티켓을 사용해 문화 이벤트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하거나, 무료 초대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롯데면세점, '스타럽스' 5기 진행


롯데면세점은 청년 기업가 육성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에 기여하는 사회공헌 사업 '스타럽스'를 올해 부산에서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5년째를 맞이한 스타럽스는 롯데면세점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롯데면세점은 청년 기업 7곳을 선정해 기업당 최대 2000만원의 사업 자금을 지원하며, 확대한 멘토풀을 기반으로 투자, 유통, 마케팅, 글로벌 등 분야별 맞춤 멘토링을 진행한다. 또한, 우수 기업에는 롯데면세점 입점 기회를 제공한다. 지원 대상은 관광, 유통, 소비재, ESG 및 지역 특화 비즈니스 모델로 부산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거나 부산으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인 청년 기업 및 예비 창업자이다. 모집 기간은 4월 26일부터 5월 24일까지로, 오는 5월 8일에는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사업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갤러리아百, 베이커리 디저트 3종 출시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 고메이494에서 베이커리 디저트 브랜드 ▲베커린 ▲빵준서 ▲베시더스콘 3가지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베커린은 독일 정통 현지 기술 기반 유기농 유럽식 베이커리로 화학 첨가물을 넣지 않아 담백한 맛을 선보인다. 하트 모양이 특징인 독일빵 '브레첼'과 독일어로 '막대'를 뜻하는 '슈탕에' 빵을 전문으로 판매한다.  빵준서는 대한민국 11대 제과 명장 박준서가 운영하는 베이커리 브랜드다. 박준서 명장의 기술과 철학을 담아 건강하고 맛있는 빵을 만드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명장찹쌀떡 ▲육쪽마늘빵 등 대표 메뉴들과 명품관 오픈 기념으로 새롭게 선보인 오스트리아 디저트 '슈니텐' 등 신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CU 오리지널 맛 '대표 밀맥주' 단독 출시


CU가 국내 수제맥주 1호 기업인 세븐브로이가 호랑이 캐릭터를 내세워 새롭게 출시한 '대표 밀맥주'의 판매를 이달 28일부터 시작한다. 대표 밀맥주는 세븐브로이가 기존 상표권 라이선싱 계약 종료로 인해 자체 브랜드와 캐릭터로 출시하는 상품이다. 패키지는 변경됐지만 맛은 기존 제품과 동일하다. 가격은 한 캔에 3500원, 4캔 구매 시 1만1000원이다.


◆MLB, 영앤힙 무드 담은 바시티백 출시


F&F가 전개하는 패션 브랜드 MLB는 23SS 시즌을 맞아 Y2K 소비자의 영하고 힙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바시티백'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MLB의 바시티백은 캔버스백으로 고급스러운 캔버스 소재와 무광 로고 자수 디테일이 특징이다. ▲베이직 레터링 캔버스 라지 쇼퍼백 ▲베이직 레터링 캔버스 버킷백 ▲베이직 레터링 캔버스 미니 토트백으로 구성됐다. 세 가지 '바시티백' 모두 단품으로 착용해도 영앤힙 스타일링이 가능하지만, 팀 로고와 컬러를 통일한 MLB의 베이직 배색 언스트럭쳐 볼캡과 함께 매치하면 더욱 힙하고 스타일리시한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파리바게뜨 케이크로 사랑을 표현하세요


파리바게뜨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특별한 맛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기획제품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먼저 새로운 프리미엄 선물 제품군인 '오블롱 케이크' 시리즈를 선보인다. 오블롱 케이크는 '직사각형의', '길쭉한'을 뜻하는 영단어 '오블롱(Oblong)에서 착안, 파리바게뜨만의 예술적인 감각을 더한 직사각형 케이크에 과일과 장식물을 올려 고급스러움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오블롱, 장미빛 인생 케이크'는 고소한 아몬드 시트, 핑크빛 베리 무스와 상큼한 레몬, 오렌지 크림의 조화가 매력적인 무스 케이크로, 붉은 장미를 연상케 하는 베리 무스와 딸기 장식으로 우아함을 더했다. 이 외에도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담은 꽃과 초 등의 오브제를 담은 케이크도 출시한다.


◆애경산업, 허브마리1848 섬유탈취제 '카멜리아 힐' 출시


애경산업의 섬유 유연제 브랜드 '허브마리1848'(HERBMARY1848)은 의류 등 섬유의 불쾌한 냄새를 제거하고 싱그러운 향기를 더해주는 '섬유탈취제 카멜리아 힐'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제주산 내추럴 허브 에센스를 함유해 자연 그대로의 허브 향기가 오랫동안 지속되는 섬유탈취제로 싱그러운 제주의 동백꽃 향기를 담았다. 특히 탈취 효과가 있는 사탕수수 유래 성분을 함유해 섬유에 배어있는 냄새를 제거해 주며, 암모니아 등 악취 원인 물질에 대한 99% 탈취력 테스트를 완료했다. 또한 정전기 방지 기능을 더해 일상 속 불편함을 방지해 준다.


◆CJ온스타일, '파트너스 클럽 2023' 행사 개최


CJ온스타일이 지난 25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CJ인재원에서 동반성장 협력기업을 초청해 '파트너스 클럽 2023' 행사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패션·뷰티·리빙·건강기능식품 등 사업부별 134개 주요 협력사의 주요 경영진 및 실무진이 참석한 가운데, 13가지의 협력사 맞춤형 동반성장 지원 사업은 물론 CJ온스타일의 신사업 전략 '원플랫폼'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원플랫폼은 TV홈쇼핑, T커머스, 모바일 라이브 등 CJ온스타일의 다양한 판매 채널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협력사에게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원플랫폼 캠페인을 활용하면 협력사의 브랜드를 매력적으로 보여주는 '콘텐츠' 제작과 세일즈 극대화는 물론 브랜딩에 기여하는 '마케팅' 등 CJ온스타일 모든 역량을 사용할 수 있다. 


◆GS샵, 물가 잡는 '혜자로운 상상초월' 특집 진행


GS샵이 적립금, 사은품, 쿠폰 제공, 카드 할인 등 총 350억원 규모의 혜택을 증정하는 상반기 최대 쇼핑행사 '혜자로운 상상초월' 특집을 실시한다. '상상초월'은 GS샵이 선물 수요가 많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매년 진행하고 있는 프로모션 행사다. 올해는 특별히 고물가 부담 완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편의점 GS25의 김혜자 도시락 배톤(baton)을 이어 ▲10억 적립금 ▲참치 세트 사은품 ▲브랜드 릴레이 할인 등 약 350억원 규모의 '혜자로운' 혜택을 제공하고 ▲건강 ▲뷰티 ▲해외여행 ▲계절가전 등 선물 및 여름 준비 상품을 집중 선보인다. 간판 행사는 '10억 적립금'으로 10억원의 적립금을 매일 1억원씩 증정한다. 매일 0시부터 24시까지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1억원의 적립금을 나눠주는 방식이다.


◆세븐일레븐, '롯데월드 럭키랜덤키링'을 출시


세븐일레븐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협업을 통해 '롯데월드 럭키랜덤키링'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롯데월드 럭키랜덤키링'에는 최대 99.9% 할인이 가능한 롯데월드 어드벤처 종합이용권 할인 QR코드와 롯데월드 캐릭터 키링이 랜덤으로 들어있다. 캐릭터 키링은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대표하는 캐릭터인 '로리', '로티'를 비롯해 인기 어트랙션인 '회전목마', '월드모노레일', '자이로드롭' 등 총 15가지로 구성되어 아이들은 물론 3040 '키덜트족'의 어린시절 향수를 자극한다. 세븐일레븐은 롯데월드 럭키랜덤키링 출시를 기념해 5월 한 달간, 2개 구입시 1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2+1' 행사도 진행한다.


◆오리온, '닥터유PRO' 4종 출시


오리온은 고함량 단백질 브랜드 '닥터유PRO'의 인기에 힘입어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닥터유PRO 단백질바 크런치 ▲닥터유PRO 단백질 드링크 바나나 ▲닥터유PRO 단백질 파우더 아이솔레이트 딸기 ▲닥터유PRO 단백질 파우더 MAX 초코 등 총 4종이다. 단백질PRO 파우더 아이솔레이트 딸기, 닥터유PRO 단백질 파우더 MAX 초코는 온라인 채널 '랭킹닭컴'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닥터유PRO 단백질바 크런치, 닥터유PRO 단백질 드링크 바나나는 5월 중 순차적으로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롯데쇼핑 노스페이스와 함께하는 'SUPER WEEK' 최


롯데아울렛과 롯데백화점은 오는 28일부터 5월 7일까지 노스페이스와 함께 봄맞이 '특별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먼저 롯데아울렛 전점(21개점)에서는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와 함께 착한 소비 프로젝트 '노스페이스 에디션'을 진행한다.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롯데아울렛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상품과 봄 시즌 아웃도어 필수 아이템을 만나 볼 수 있다. 아울러 전국 32개 롯데백화점에 입점한 노스페이스 구매 고객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대규모 단독 물량과 행사 기간 동안, 구매 금액의 20%에 달하는 혜택을 제공하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 추첨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마트24, 신카이 마코토 인기소설 패키지 단독 판매


이마트24는 이달 27일부터 동명의 원작 소설을 비롯한 '신카이 마코토 인기소설 패키지'를 단독으로 1000세트 한정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마트24에서 판매하는 신카이 마코토 패키지 한정판은 신카이 작가의 인기작인 '스즈메의 문단속', '너의 이름은', '날씨의 아이' 도서 3권과 각 작품의 미니포스터 3종, 스즈메의 문단속 캐릭터 책갈피 2매로 구성됐다. 해당 패키지 구입을 희망하는 고객은 이마트24 모바일앱 '예약구매'를 통해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고객이 직접 지정한 날짜와 선택한 매장에서 상품 수령이 가능하다. 신카이 마코토 패키지의 가격은 3만9000원으로 이마트24는 모바일앱 예약판매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상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이마트24 모바일 금액권 1950원을 증정한다. 


◆크라운제과, 어린이날 스페셜 선물세트 5종 출시


크라운제과는 깜찍한 동물 캐릭터에 맛있는 과자를 가득 담은 어린이날 에디션 종합 선물세트 5종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토끼와 병아리로 디자인한 백팩 4종과 파우치 1종으로, 5월 초까지 12만개만 판매하는 스페셜 에디션이다. 자체 매출을 분석해 어린이 선호도가 높은 과자들을 알차게 담았다. 귀여운 디자인에 담은 과자 선물세트는 합리적인 가격이라 가성비 높은 어린이날 선물로 제격이다. 1만원이 넘지 않는 합리적인 가격에 사이즈와 캐릭터를 취향대로 고를 수 있어 선택폭까지 넓은 것도 장점이다. 깜찍한 포장박스는 활용도도 높다. 끈이 달린 책가방 모양과 파우치 형태의 디자인이라 아이들 장난감 보관함이나 놀이도구로 활용할 수 있다.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28대 모델로 신인 배우 오예주 발탁


동아오츠카는 대표음료 포카리스웨트의 2023년도 모델로 배우 오예주를 발탁했다고 26일 밝혔다. 작년 tvN 드라마 '슈룹'에서 명랑하고 발랄한 '청하'역으로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신예 오예주는 특유의 청량한 분위기로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되는 배우다. 오예주 배우는 특유의 밝고 깨끗한 분위기로 포카리스웨트만의 순수하고 건강한 이미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배우 오예주와 포카리스웨트의 청량한 케미를 담은 TV 광고는 4월 마지막 주 방영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