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젝시믹스, 'K-애슬레저 최초' 中 상해 단독 매장 개소
최양해 기자
2023.04.18 13:05:09
MZ세대 놀이터로 불리는 글로벌하버 입점…중국 진출 본격 시동
젝시믹스가 중국 상해에 개소한 단독 매장 전경. (제공=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가 중국 상해에 단독 매장을 개소했다고 18일 밝혔다. 국내 애슬레저 브랜드가 중국 본토에 매장을 여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젝시믹스는 지난 15일 월성그룹(Yuexing Group)이 운영하는 대형 쇼핑몰 '글로벌하버(Global Harbor, 환치우강)'에 1호 매장을 열었다. 글로벌하버는 영국 건축가가 설계한 중국 최초의 유럽식 백화점이다. 투명한 천장 유리돔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갖춰 상해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이 즐겨 찾는 관광코스로 꼽힌다.


젝시믹스는 그동안 중국 시장에서 안정적인 입지를 다져왔다. 특히 2020년 12월 중국 내 최대 스포츠 기업인 천마(티엔마)스포츠와 B2B(기업 간 거래) 계약을 체결한 뒤부터 시장 공략에 속도를 냈다는 평가다. 천마스포츠의 전자상거래 플랫폼 '럭키리프',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 '티몰'과 '징동닷컴', 공식 웹사이트 등을 통해 제품을 선보였다.


온라인 판매 채널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꾸준히 높여온 젝시믹스는 현지에서의 관심과 수요를 확인했다고 판단, 지난해 중국 법인까지 설립했다. 올해는 이번 오프라인 매장 1호점을 거점으로 현지 대리상들과 영업활동을 시작할 전망이다. 거점 매장도 북경, 상해, 광주 지역을 중심으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브랜드엑스코퍼, 1Q 매출 493억 '역대 최고' 경신 브랜드엑스코퍼, 은평구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 나선다 젝시믹스, 디자인에 기능성 더한 '골프 컬렉션' 출시 젝시믹스, 3년 연속 애슬레저 '브랜드 고객충성도' 1위

아울러 중국 내 생산기지 구축에도 적극 나선다. 제품 및 가격 경쟁력을 높이고, 현지 유명 인플루언서들과 라이브 방송을 비롯한 다양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중국은 일본, 대만에 이어 젝시믹스의 해외 매출을 견인하는 국가"라며 "거대 소비시장인 중국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전력을 다해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중국 상해 소재 글로벌하버에 입점한 젝시믹스 단독 매장 전경. (제공=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