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유진투자증권, 월지급식 스텝다운 ELS 출시 外
범찬희 기자
2023.04.14 09:21:47

◆유진투자증권, 월지급식 스텝다운 ELS 출시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유진투자증권은 오는 20일까지 월지급식 조기상환형 스텝다운 주가연계증권(ELS)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모하는 '제424회 ELS'는 'S&P500 지수', 'NIKKEI225 지수', 'EUROSTOXX5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원금비보장형 상품이다. 월지급식 구조로 설계돼 조건 충족 시 최대 세전 연 8.07%의 수익률로 조기 또는 만기 상환된다.


매월 돌아오는 월수익지급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65% 이상이면 월 단위로 세전 0.6725%의 수익이 지급된다. 6개월마다 조기상환평가일이 도래하며, 스텝다운 구조에 따라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5%(6개월), 90%(12개월), 85%(18개월), 80%(24개월), 75%(30개월) 이상이면 조기상환이 이뤄진다.

관련기사 more
유진그룹, 옥외전광판 '사랑의 열매' 캠페인 무료 송출 신한투자증권, IRP 입금·이전·자동이체 이벤트 外 NH투자증권, 앱테크 서비스 '시드' 출시 外 키움투자자산운용 "채권도 분할매수 하세요" 外

노낙인(No knock-in) 구조이며, 만기평가일(36개월)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65% 이상일 경우 원금상환 조건으로 만기상환 된다. 단 모든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65% 미만으로 하락한다면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개인 일반투자자의 경우 13일부터 17일 16시 30분까지, 법인 및 전문투자자는 13일부터 19일 16시 30분까지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최초기준가격은 21일 기초자산의 종가를 기준으로 한다.


◆키움증권,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판매 개시



키움증권은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이하 청년펀드) 판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청년펀드는 사회초년생인 2030세대가 목돈을 마련하기에 적합한 상품이다. 연간 최대 240만원 한도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는 절세 상품으로 만 19~34세(병역복무기간 고려 시 만 40세까지) 청년만 가입할 수 있다. 직전 과세기간 급여액 5000만원 이하 또는 종합소득금액 3800만원 이하 조건을 충족 해야한다. 가입 후 소득이 증가해도 연간 총급여 8000만원 또는 종합소득금액 6700만원까지는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


키움증권은 오는 6월 초까지 청년펀드를 가입하는 고객 대상으로 아이패드 프로 1명, 애플워치 8세대 5명, 에어팟 프로2 10명을 추첨해 경품을 지급한다. 청년펀드 가입 시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쿠폰 1만원도 전원 지급하며, 해당 이벤트를 친구들에게 5번 이상 공유한 고객은 GS25 모바일 상품권도 추첨을 통해 받을 수 있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청년층의 절세 상품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기회에 신규 소득공제 상품에 가입하고 미리 연말정산을 준비하는 것과 동시에 기간한정 이벤트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베스트투자증권, 미국주식 소수점 거래 서비스 오픈



이베스트투자증권은 미국주식 소수점 거래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소수점 거래란 주식을 1주 단위가 아닌 원하는 금액만큼 거래할 수 있는 투자 방식이다. 주당 가격이 높은 우량주도 부담 없이 투자할 수 있다.


미국주식 소수점 거래는 1달러부터 투자할 수 있으며, 이베스트투자증권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에서 서비스 신청 후 이용 가능하다. 대상 종목은 테슬라, 애플, 알파벳(구글) 등 미국 상장 주식과 상장지수펀드(ETF)까지 총 220개다.


소수점 거래를 통한 정기매수 서비스도 제공된다. 투자종목, 금액, 주기, 기간을 직접 설정해 적립식으로 소수점 투자를 할 수 있다.


송일인 이베스트투자증권 해외주식영업팀장은 "소수점 거래를 비롯해 해외주식 투자자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양도소득세 신고 대행 서비스, 온라인 수수료 0.07%, 미국 달러 환전 우대, 해외주식 입고 시 현금 지급 이벤트에도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대신증권, 퇴직연금 앱 통합…가입 가능 상품 확대



대신증권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대신사이보스(CYBOS)' 내 퇴직연금 메뉴를 신설해 연금자산을 관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정비했다고 밝혔다.


별도로 운영하던 '대신퇴직연금'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은 폐지했다. 이와 함께 디폴트옵션 제도를 적용했다.


대신증권이 제공하는 디폴트옵션 포트폴리오를 선택하면 따로 운용 지시를 하지 않아도 연금자산을 투자할 수 있다. 연금수령 시뮬레이션 기능을 도입해 예상세금과 연금수령액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했다.


퇴직연금 가입 상품 확대하고 매매 절차도 개선했다. 퇴직연금 계좌에 장외채권과 상장지수채권(ETN) 상품을 추가했다.


또 펀드, 환매조건부채권(RP), 정기예금 등 상품에 가입할 때 그동안 익주문만 할 수 있었던 시스템을 당일주문이 가능하게 바꿨다. 유선으로만 가입할 수 있었던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도 모바일로 가입 가능해졌다.


편수원 대신증권 연금솔루션부장은 "연금 가입부터 수령까지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리뉴얼을 단행했다"며 "대신CYBOS에서 퇴직연금을 포함한 모든 자산을 한 번에 관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투자증권, 테슬라·엔비디아 ELS 출시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만기상승부스터형 주가연계증권(ELS) 상품 4종을 각각 50억원 한도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만기상승부스터형 ELS는 만기 평가가격이 최초 기준가격의 100% 이상이면 해당 기초자산 수익률의 200%를 지급하는 상품이다. 미만인 경우 하락률만큼 손실이 발생한다. 3개월 차에 가격이 기준가격의 각각 85%, 90% 이상일 경우 조기상환된다. 기초자산을 종목 하나로 줄인 만큼 일반적인 ELS 상품에 비해 변동성이 낮은 것이 특징이다.


TRUE ELS 15928회는 테슬라(Tesla)를, TRUE ELS 15929회는 엔비디아(NVIDIA)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1년 만기 상품이다. 상환 여부는 3개월 차에 1회 판단해 기초자산이 최초 기준가격의 85% 이상이면 각각 연 5%와 연 4%의 수익을 지급하고 조기상환된다.


TRUE ELS 15930회는 애플(Apple)을, TRUE ELS 15931회는 삼성전자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1년 만기 상품이다. 상환 여부는 3개월 차에 1회 판단해 기초자산이 최초 기준가격의 90% 이상이면 각각 연 6%와 연 4%의 수익을 지급하고 조기상환된다.


일반 개인투자자의 청약 기간은 4월 13일부터 14일까지다. 투자자 숙려제도에 따라 17일부터 18일까지 숙려기간을 갖고, 19일부터 20일 오전 10시까지 청약 의사를 확정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 및 '한국투자'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