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미래에셋증권 '주식투자전용 PLCC' 출시 外
범찬희 기자
2023.04.07 10:36:51

◆미래에셋증권 '주식투자전용 PLCC' 출시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현대카드와 함께 '주식투자 전용 PLCC'(상업자표시 신용카드‧Private Label Credit Card)인 '미래에셋 현대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미래에셋증권과 현대카드가 공동으로 개발한 카드로, 카드 사용 금액에 따라 '미래에셋증권 스탁마일리지(Stock Mileage)가 적립되고 이를 주식으로 교환할 수 있다.


미래에셋 현대카드는 'Silver‧Gold‧Diamond(실버‧골드‧다이아몬드)' 총 3종으로 구성된다. 카드 종류와 사용 업종 별로 결제 금액의 1~5%가 스탁마일리지로 적립된다. 사용 실적에 따라 투자·쇼핑·호텔·골프 업종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30만원의 바우처도 추가로 제공된다.

관련기사 more
신한투자증권, IRP 입금·이전·자동이체 이벤트 外 키움투자자산운용 "채권도 분할매수 하세요" 外 유진투자증권, 월지급식 스텝다운 ELS 출시 外

해당 카드는 단순히 돈을 쓰는 것에 그치지 않고, 사용 금액의 일부를 주식으로 교환할 수 있어 새로운 투자 문화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카드 이용을 통해 차곡차곡 적립된 스탁 마일리지는 소수점 단위로도 투자가 가능해 원하는 주식을 원하는 만큼 교환할 수 있어 고객의 투자 편의성 제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메리츠증권 CD금리 투자 상장지수증권 상장



메리츠증권은 91일물 CD(양도성 예금증서)금리에 투자할 수 있는 메리츠 KIS CD금리투자 상장지수증권(ETN)을 상장한다고 밝혔다.


메리츠 KIS CD금리투자 ETN은 KIS 자산평가에서 산출하는 KIS CD금리투자 총수익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금융투자협회에서 고시하는 CD 91일물 금리 성과를 추종한다.


해당 지수는 국내 시중은행과 특수은행이 발행한 잔존만기 60~120일 이내의 CD 10개 종목으로 구성돼 있다. 가격 변동성이 적은 단기 금리를 추종하는 만큼 총 보수가 연 0.03%로 낮은 편이다.


메리츠증권은 국채 3년부터 30년까지 만기별 원하는 방향으로 투자할 수 있는 국채 ETN 라인업을 업계 최초로 완성했다. 해당 종목들이 상대적으로 긴 만기의 국채 투자에 중점을 뒀다면, 이번에 상장하는 CD금리투자 ETN은 약 3개월의 단기 금리를 추종해 안정적으로 이자 수익을 추구하는 단기 자금 운용에 적합하다.


◆한국투자증권, 청년형 소득공제장기펀드 2종 출시



한국투자증권은 청년층의 자산형성을 위한 절세상품인 청년형 소득공제장기펀드(소장펀드) 2종의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청년형 소장펀드는 납입금액의 40%에 대해 소득공제를 받아 연말정산때 세금을 환급받을 수 있는 정책금융상품이다. 가입 대상은 연간 급여액이 5000만원 이하 또는 종합소득금액이 3800만원 이하인 만 19∼34세 이하의 청년이다. 가입자는 최소 3년에서 최대 5년까지 연간 600만원까지 납입할 수 있다.


신규 출시 상품은 '한국밸류 글로벌배당인컴 & K-ESG'와 '한화 MZ픽 그린테크' 2종이다. 한국밸류 글로벌배당인컴 & K-ESG는 배당을 늘려온 해외주식과 ESG 실천 국내기업을 선별해 투자한다. 한화 MZ픽 그린테크는 기후완화산업과 기후위기적응산업 관련 국내외 기업, 4차 산업혁명 수혜가 기대되는 국내 기업에 투자한다.


◆신한투자증권, 제주금융센터 오픈



신한투자증권은 제주지점과 서귀포지점을 제주금융센터로 통합 오픈한다고 밝혔다.


신한투자증권은 기존 제주 지역의 2개 지점(제주지점‧서귀포지점)을 통합해 '제주금융센터'로 명칭을 변경했다. 이곳에서 국내외 주식, 채권, 퇴직연금 등 차별화된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투자증권 제주금융센터는 깊이 있는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했다. 공간의 효율화를 통해 넓은 상담실을 고객과의 소통 창구로 활용할 예정이다.


교보증권, 美주식 CFD 시간외거래 서비스 개시



교보증권이 미국주식 차액결제거래(CFD) 시간외거래 서비스를 시작한다.


미국주식 시간외거래는 장전(프리마켓) 거래와 장후(애프터마켓) 거래로 나눠진다. 시간외거래가 가능해지면서 한국시간 기준으로 오후 8시 30분부터 익일 오전 6시까지 거래를 할 수 있다.


교보증권은 아울러 미국주식 CFD 주간거래시 기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매매 시스템을 변경했다. 서비스 개편으로 실시간 시세 확인과 함께 온라인으로 직접 주문을 할 수 있다. 교보증권은 시간외거래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12월 말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미국주식 CFD 주간 또는 시간외거래로 매매한 선착순 고객 150명에게 스타벅스 2만원권 카드를 증정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