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멋쟁이사자처럼 '챗GPT 오프라인 협업 클래스' 출범 外
김가영 기자
2023.04.11 17:24:04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멋쟁이사자처럼, '챗GPT 오프라인 협업 클래스' 출범

멋쟁이사자처럼(이하 '멋사')의 IT 교육 브랜드 테킷(TECHIT)이 챗GPT와 최신 AI 기술에 대해 교육하는 오프라인 클래스인 'PLUG-IN: 너와 나의 ChatGPT'를 모집한다. 수강생들이 팀을 이뤄 온·오프라인 활동이 병행되는 커뮤니티형 오프라인 클래스로 총 4주간(4/26~5/17) 매주 수요일 1회 강의 및 실습이 이뤄진다. 특히 51만 유튜버 조코딩이 직접 강의를 진행하는 이번 과정에서는 챗GPT를 기반으로 한 AI 프로젝트 완성뿐만 아니라 다양한 수강생들과 소셜 네트워킹이 가능한 애프터 파티를 제공한다.



플라이빗, 가상자산 채팅 서비스 코인라이브와 MOU 체결 

가상자산 거래소 플라이빗(FLYBIT)의 운영사 한국디지털거래소(이하 플라이빗)가 가상자산 특화 채팅 서비스 '코인라이브'와 투자자 정보 교류 및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코인라이브는 국내외 주요 거래소에 상장된 1500개 이상의 프로젝트 개별 채널을 비롯해 실시간 시세와 차트, 채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트위터, 미디엄 등 다양한 채널에 흩어져 있는 코인 관련 정보를 투자자들이 간편하게 모아 볼 수 있고, '홀더 인증' 기능을 통해 개별 코인 채널마다 실제 보유한 투자자가 누구인지 확인하고 실시간 채팅을 나눌 수 있다. 한국어, 영어, 중국어 자동 번역 기능으로 글로벌 이용자 간 교류도 가능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향후 이용자들의 크립토 커뮤니티 접근도를 높이고, 다양한 관점의 질 좋은 정보들을 투자자들이 빠르게 주고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메타버스 컨퍼런스 '2023 메타콘', 6월 29일 개막 

Web 3.0(웹3.0) & 메타버스 컨퍼런스인 2023메타콘(METACON 2023)이 오는 6월 29일부터 이틀 동안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다. 2023 서울메타위크(SEOUL META WEEK 2023) 사무국은 1차 연사 라인업을 공개했다. 2023 메타콘에는 ▲세바스찬 더 샌드박스 공동창립자 및 최고운영책임자  ▲총 예 텐센트 생성형 인공지능 및 XR 프로덕트 책임자  ▲카란 굽타 나이키 디지털 경험 전문가 등이 1차 연사로 이름을 올렸다.

관련기사 more
팝 아티스트 버튼 모리스, 쿼드해시 프로젝트 합류 웹3.0 현주소는...'2023 메타콘' 오는 29일 개막 모던라이언, NFT 마켓플레이스 콘크릿 앱 출시 멋쟁이사자처럼, 엘리스와 상호협력 업무협약


젤리스페이스, 소울세이버와 블록체인 게임 사업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메타젤리스 프로젝트를 이끌고 있는 블록체인 브랜드 기획사 젤리스페이스(대표 조현진) 가 '귀혼' IP 기반의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인 소울세이버(대표 반준형)와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귀혼' IP 기반으로 개발된 '소울 세이버' 프로젝트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활동을 이어가게 된다. 우선, '소울 세이버'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홍보와 마케팅을 비롯해, 신규 NFT 프로젝트의 공동 기획, 제작, 마케팅, 커뮤니티 활성화 등의 업무를 추진한다. 또한 사업협력 아이템을 발굴하고 양사의 공동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업무를 함께해 나갈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