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플라이빗, 자금세탁방지 전사 교육 실시 外
윤희성 기자
2022.06.22 08:05:14
이 기사는 2022년 06월 22일 08시 0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윤희성 기자] 플라이빗, 자금세탁방지 전사 교육 실시


가상자산 거래소 플라이빗이 임직원들의 자금세탁방지 업무 전문성 강화를 위한 전사 교육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경영진 및 파트장 이상 ▲사업운영부(상장팀) ▲전 임직원으로 각 대상을 나누어 실시, 임직원 직위와 부서별 업무 위험도(RBA: 위험기반접근법)에 따라 별도의 교육 교안을 마련했다.이번 교육은 자금세탁방지제도에 대한 기본 이해를 비롯해 AML 국제기준 및 관련 법규, RBA 위험관리 시스템, 고객확인의무(CDD/EDD), 의심되는 거래보고(STR), AML/CFT(테러자금지원 저지) 리스크 관리 등 실무 중심의 내용으로 구성했다. 플라이빗은 올 상반기에만 이사회 및 경영진과 직원들에대한 자금세탁방지 교육을 6회에 걸쳐 진행한 바 있다.

코어닥스, 미국서 가상자산 사업 위한 라이선스 취득


가상자산 거래소 코어닥스가 미국 재무부 FinCEN(금융범죄단속네트워크)으로부터 MSB(Money Service Business) 라이선스를 취득했다고 21일 밝혔다. MSB는 FinCEN이 감독·발급하는 금융 라이선스로 미국에서 가상자산을 포함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려면 미 연방 규칙 및 은행 비밀 보호법에 따라 해당 라이선스를 취득해야만 한다. 화폐, 가상자산 등의 거래, 외환, 국제 송금 및 기타 비즈니스 등 통화 서비스 관련 비즈니스와 기업들이 주요 규제 대상이다. 코어닥스는 6월 15일(현지 시간) 'All States/All Territories' MSB 라이선스를 취득함에 따라 미국의 모든 주와 영토에서 가상자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멋쟁이사자처럼 '챗GPT 오프라인 협업 클래스' 출범 外 코빗, 가상자산 거래소 내 채팅 서비스 출시外 코인원, 2022 개발자 집중 채용外 하나은행, 이포넷과 아이부자 앱 기부 서비스 제공 업무협약 外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