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갤S23, 유럽 1.5배 등 글로벌 판매 순항
김민기 기자
2023.04.06 17:44:39
국내는 100만대 돌파
갤럭시 S23 언팩 행사. (출처=삼성전자)

[딜사이트 김민기 기자] 삼성전자의 '갤럭시 S23 시리즈'가 전세계 주요 국가들에서 전작을 뛰어넘는 판매 신기록을 세우며 순항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2월 17일부터 글로벌 판매를 시작한 '갤럭시 S23 시리즈'가 같은 기간 동안 전작 'S22 시리즈' 대비 전 세계적으로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글로벌 전 지역에서 고르게 전작 보다 높은 판매를 기록 중이며, 특정 지역의 경우 전년 동기 최대 70%까지 더 높은 판매를 기록하는 등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강조했다.  


앞서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 사장도 지난 2월 1일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갤럭시 언팩에서 "전작 대비 두 자리 수 이상의 판매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관련기사 more
더 얇은 폴더블폰으로 승부 "한 손에 쏙" 판매량 확대 총력, 갤 S23 '실적 버팀목' 갤 S23, 1분기 만에 판매 주춤…재고 조정 본격화 '어닝쇼크' 삼성전자 1Q 영업익 -95.8%

프리미엄 판매 비중이 높은 유럽의 경우 전작 대비 1.5배의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글로벌 인구 대국 인도는 전작 대비 1.4배, 중동은 1.5배로 현지 시장에서의 높은 인기를 확인했다. 브라질과 멕시코 등 중남미 주요 국가들은 2월 24일부터 판매를 시작했는데, 이 지역은 전작 대비 1.7배의 높은 판매 성과를 기록 중이다.


국내의 경우 최근 100만대 판매를 돌파했다. 이는 전작과 유사한 판매 속도이다. 갤럭시 S23 울트라와 S23+, S23의 글로벌 판매 비중은 각각 6대 2대 2로 집계됐으며, 울트라 제품의 인기가 압도적이다.


업계에서는 갤럭시 S23 울트라의 강력한 성능과 2억 화소의 혁신적인 카메라 성능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성공했다는 평가다.


삼성전자는 현재까지 한국, 미국, 유럽, 동남아, 중남미, 인도 등 약 130여개국에서 갤럭시 S23 시리즈를 출시했다. 오는 4월 20일 일본 출시와 함께, 이달 중 아프리카와 서남아 일부 국가를 마지막으로 갤럭시 S23 시리즈의 글로벌 출시를 완료할 예정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갤럭시 S23 시리즈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구매 고객은 삼성닷컴 이벤트몰에서 사용 가능한 10만원 쿠폰 또는 파손 보상, 수리비 즉시 할인 등이 가능한 '삼성 케어 플러스' 파손 보장형 1년권 중 한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정품 케이스 1종도 함께 제공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