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감사원 '금감원 갑질' 들여다본다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4.06 08:12:41
이 기사는 2023년 04월 06일 08시 1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법적 근거 없이 검사·제재...감사원 '금감원 갑질' 들여다본다[조선일보]

감사원이 금융감독원의 금융기관들에 대한 검사(檢査) 절차 전반의 적법성을 들여다보는 감사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금감원은 은행·증권사·보험사 등 금융기관들을 검사하고, 그 결과에 따라 금융기관들에 영업정지나 임직원 징계 요구 등의 제재를 내릴 권한을 갖고 있다. 이런 금감원이 적법한 절차를 갖추지 않은 채 금융기관들을 자의적으로 검사·제재하는 '갑질'을 해온 것은 아닌지 들여다보겠다는 것이다.

한전채 올 벌써 7조원… 한전發 '기업 돈맥경화' 또 터지나[조선일보]

한국전력이 올 들어 석 달 만에 7조원에 가까운 회사채를 발행했다. 한전채가 시중 자금 시장에서 돈을 빨아들이는 '한전채 블랙홀' 현상이 올해도 심화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한전은 전기 요금이 원가의 70%에 못 미쳐 전기를 팔수록 손해를 보는 상황인데 지난달 말 전기 요금 인상까지 미뤄지면서 올해도 수십조원 손실이 예상되는 상황이다.


1분기 IPO 수요예측 경쟁률 '21년 수준 회복…중소형주 두각[연합뉴스]

기업공개(IPO) 시장이 중·소형주 위주로 회복세를 보이면서 1분기 기관 수요예측 경쟁률도 증시 활황이던 2021년 수준으로 돌아온 것으로 나타났다. 2분기도 중·소형주 위주로 IPO 시장 활기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6일 유진투자증권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1분기 신규 상장 기업(스팩, 리츠, 재상장 제외) 16개의 평균 기관 수요예측 경쟁률은 1077 대 1을 기록했다.


코스닥 3월 거래대금 280조 돌파…작년 10월의 세배 육박[연합뉴스]

코스닥 지수가 최근 상승세를 펼치면서 지난 달 코스닥 시장 거래 대금이 280조원을 넘어 작년 10월보다 170% 이상 늘어났다. 한때 5조원대에 그치던 코스닥 하루 평균 거래 대금도 지난 달 12조원을 넘었다. 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스닥 시장 거래 대금은 지난 3월 280조2401억원으로 작년 10월 100조7724억원보다 178.1% 증가했다.


검찰 '부동산PF 수수료 비리' 전 새마을금고 직원 구속[연합뉴스]

서울동부지검 형사6부(서현욱 부장검사)는 5일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대출 수수료 불법 지급에 관여한 혐의로 새마을금고 중앙회 전 직원 박모 씨를 구속했다. 서울동부지법은 이날 오후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배임 혐의를 받는 박씨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심사)을 한 뒤 도주 우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함께 청구된 새마을금고 A 지점 직원 오모 씨의 구속영장은 "일부 혐의에 다툼이 있고 증거 인멸과 도주 우려에 대한 소명이 부족하다"며 기각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금감원 특사경, 카카오 압수수색 "SM엔터 주가 개입"外 M&A로 큰 SK그룹, 인수기업 적자 늘어 골머리 外 리더십 공백 KT, 외부 전문가 주도로 '거버넌스 개혁' 外 LG엔솔, 모로코에서 수산화리튬 확보 나서 外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