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화·대우조선 결합심사, 하반기로 연기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3.30 11:37:49
이 기사는 2023년 03월 30일 11시 3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공정위, 한화·대우조선 기업결합 심사 6월 이후로 미룰 듯/조선비즈

-한화와 대우조선해양의 기업결합을 위한 공정거래위원회의 심사가 올 하반기로 미뤄질 전망이다. 유럽연합(EU) 경쟁당국은 다음달 중 심사 결과를 발표하는데, 공정위의 승인 지연이 한화-대우조선 합병의 변수로 작용할 전망이다.

*숙박 3만원·여행비 10만원 지원…600억 '내수 대책' 나왔다/주요언론

-정부가 올해 국내 여행을 가는 관광객 100만 명에게 3만원 상당의 숙박 쿠폰을 제공한다. 중소·중견기업 근로자와 소상공인 19만 명에게는 여행비를 10만원씩 지원한다.


*전국 '악성 미분양' 1만7523채… 정부 통계의 2.3배/동아일보

-정부가 매달 발표하는 준공 후 미분양 통계와 실제 준공 후 미분양 물량 간의 괴리가 최소 2배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미분양이 급증하고 있지만 정부 통계가 사업자의 자발적 신고에 의존해 부동산 경기의 핵심 지표인 미분양 현황이 '깜깜이'로 남아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아파텔, 'DSR 상환기간 8년' 대못 뽑힌다..."대출 더 빌려"/이데일리

-29일 정부에 따르면, 금융당국과 관계부처 등은 현재 실제 상환방식과 무관하게 8년으로 규정돼 있는 주거용 오피스텔의 DSR 원금 산정 방식을 일반 주담대 산정 방식을 준용해서 바꾸기로 했다.


*檢, 이홍규 아난티 전 CFO 기소…삼성생명 '윗선 개입' 조사/서울경제

-아난티와 삼성생명 간 부동산 부정거래를 조사하고 있는 검찰이 이홍규 아난티 전 최고재무책임자(CFO)를 기소했다. 검찰은 범행에 삼성생명 임원 등 '윗선'도 개입한 것으로 판단하고 수사를 이어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감사원 '금감원 갑질' 들여다본다 外 '기업결합 심사 지연' 대우조선, 버틸 수 있나

*"공사도 안 했는데 수백억 지급"…조현범 '뒷돈' 드러나나?/KBS

-조현범 한국타이어 회장을 횡령 등 혐의로 재판에 넘긴 서울중앙지검 공정거래조사부(부장검사 이정섭)가 오늘(29일) 조 회장의 또다른 배임 의혹과 관련해 우암건설 본사와 계열사 사무실을 압수수색했습니다.


*가짜 위임장도 '오케이'… 시중은행, 황당 대출 연장/국민일보

-시중은행 한 지점에서 제3자 담보제공자의 동의 없이 차주에게 대출을 연장해주면서 위조된 위임장을 사용한 것으로 드러났다. 위조 위임장은 대출 연장을 위한 필수 서류를 발급하는 데 쓰였다. 시중은행의 내부통제 시스템은 대출 만기 연장이 실행될 때까지 이를 걸러내지 못했다.


*"챗GPT의 환각에서 벗어나라" AI 최고 석학 얀 르쿤 교수 '38쪽 PPT'로 비판/조선비즈

-얀 르쿤 미 뉴욕대 교수는 앤드류 응 스탠퍼드대 교수, 요수아 벤지오 몬트리올대 교수, 제프리 힌튼 토론토대 교수와 함께 이른바 '인공지능(AI) 4대 천왕'으로 불리는 세계적인 석학이다. 컴퓨터 과학 분야에서 최고의 업적을 남긴 사람에게 주는 튜링상을 받기도 했다. 지금은 미국 IT기업 메타의 AI 연구를 이끌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