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델리오, 토큰증권 지갑 서비스 제공한다 外
김가영 기자
2023.04.05 10:43:10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델리오, 토큰증권 지갑 서비스 제공한다

델리오가 다가올 토큰증권 시대를 대비해 토큰증권(ST)을 보관 관리할 수 있는 지갑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가상자산 서비스를 제공 중인 델리오는 현재 금고형 가상자산 전문 지갑 '볼트(Vault)'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볼트는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등 가상자산은 물론 NFT와 같은 디지털자산을 보관 관리할 수 있는 디지털자산 지갑이다. 토큰증권 시장이 활성화되면 계좌관리기관(토큰증권 발행인)은 발행된 토큰증권을 보관 관리하고 장외거래중개기관은 발행된 토큰증권을 거래, 유통을 담당한다. 이들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토큰증권 지갑이 필요하다. 델리오측은 기관 및 개인에게 토큰증권 지갑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토큰증권 밸리데이터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관련 인프라 구축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체인파트너스, 금융업 AI 영업점 솔루션 출시 


체인파트너스(대표 표철민)는 5일 탈중앙금융(DeFi) 기술 전문 자회사인 메셔(대표 박지환, 최주원)와 협업으로 금융 업종에 특화된 차세대 AI 영업점 솔루션인 '스왈로 프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솔루션은 사용자가 대화만으로 앱 내의 특정 기능을 실행하거나 원하는 상품을 추천받고 가입까지 원클릭으로 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상담은 물론 상품 추천과 가입까지 가능한 AI 영업점 역할을 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능이 많고 복잡해 금융 앱 이용이 어려웠던 사람들도 대화만으로 금융 앱이 제공하는 모든 기능에 접근할 수 있는 것도 큰 편의 중 하나다. 곧 음성 입출력을 추가해 고객들이 말만으로도 금융 거래를 할 수 있게 만든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네이버 라인, YG엔터와 아이돌 NFT 만든다 합종연횡 활발…디지털자산 내재화 델리오, 신한금투와 디지털자산 사업 협력 델리오, 가상자산 투자기관으로부터 7800억원 투자유치 外

코드,국제자금세탁방지전문가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국내 가상자산거래소 빗썸∙코인원∙코빗의 합작법인 대한민국 유일 트래블룰 솔루션 기업 코드(CODE)가 국제자금세탁방지전문가협회(ACAMS)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ACAMS는 전세계 180개국 10만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 최대 자금세탁방지전문가협회다. 또한 국제공인 자금세탁방지 전문가 자격증(CAMS)을 발급하는 기관으로 공신력을 가진 자금세탁방지 교육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코드와 ACAMS는 대한민국 가상자산 업계의 자금세탁방지 업무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AML전문가를 배출하며, 트래블룰 제도 발전을 위한 연구와 정보 교류를 지속하기로 했다.



라인 넥스트, 나만의 3D 아바타 제작 앱 '알파크루즈' 베타 버전 출시 


라인 넥스트(LINE NEXT Inc, 대표: 고영수)가 자신만의 3D 아바타를 만들 수 있는 웹3.0(Web3.0)기반 아바타 맞춤 제작 앱 서비스 '알파크루즈(AlphaCrewz)' 베타 버전을 4일 출시했다. 사용자는 알파크루즈에서 정교한 맞춤 제작 기능과 무료로 제공되는 패션 아이템을 조합해 손쉽게 나만의 3D 아바타를 만들 수 있다. 또, 앱 내의 3D 스튜디오에서 생성한 아바타를 활용해 고화질의 영상을 쉽게 만들 수 있다. 이렇게 생성한 아바타의 이미지와 영상을 바로 약 2억명이 사용하는 라인 메신저의 프로필과 배경으로 설정할 수 있다. 라인 넥스트는 이번 출시를 기념하여, 한정 기간 동안 알파크루즈를 NFT 전용 지갑인 도시 월렛(DOSI Wallet)과 연동한 사용자들에게 아바타를 꾸밀 수 있는 한정판 패션 아이템을 제공한다.



트랜스링크, 연수구 4차산업혁명 창업기업 선정 


트랜스링크(대표 박종휘)가 '2023년도 연수구 4차산업혁명 청년창업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트랜스링크는 이번 사업에서 블록체인 기반의 자동차 이력 관리 서비스로 선정됐다. 쉽게 위조작이 가능한 중고 차량들의 정비 및 사고 이력 등을 블록체인 상에 기록하고 차량 출고 후 모든 정비 및 사고 이력을 위변조 불가능하게 만들어 신뢰도 있는 차량 이력을 구축한다는 설명이다. 트랜스링크는 2분기 내 베타서비스를 완성하고 하반기 실증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