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셀트리온, 'CT-P42' 유효성 및 안전성 확인 外
민승기, 최홍기, 정혜민 기자
2023.04.03 14:51:25

◆셀트리온,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 'CT-P42' 유효성 및 안전성 확인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정혜민 기자] 셀트리온이 안과질환 치료제 '아일리아(EYLEA, 성분명 애플리버셉트)' 바이오시밀러 'CT-P42'의 글로벌 임상 3상 24주 결과를 공개했다. CT-P42는 사전에 정의한 동등성 기준인 ±3 레터(letter) 기준을 만족했으며, 2차 평가지표인 유효성, 안전성, 면역원성 평가 등에서도 오리지널 의약품과 유사한 경향성을 확인했다. 셀트리온은 남은 임상 3상을 마무리하고 연내 미국과 유럽 등 주요 국가에 CT-P42 허가를 신청할 예정이다. 아일리아는 미국 리제네론(Regeneron)이 개발한 블록버스터 안과질환 치료제로, 습성 황반변성(wAMD), 당뇨병성 황반부종(DME) 등의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다. 아일리아는 미국에서 2023년 6월, 유럽에서 2025년 5월 물질 특허가 종료될 예정이다. 


◆HK이노엔, 제로 칼로리 아이스티 '티로그' 론칭


HK이노엔(HK inno.N)이 제로 칼로리의 아이스티 브랜드 '티로그(Tealog)'를 론칭하고, 납작복숭아 아이스티 홍차와 제주청귤 아이스티 녹차 등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티로그는 프리미엄 차와 과일의 조화로 풍성하고 다채로운 맛을 즐길 수 있는 브랜드다. 납작복숭아 아이스티 홍차는 스리랑카 고산지대에서 생산되며 세계 3대 홍차로 꼽히는 '우바 홍차'와 납작복숭아가 만나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담았다. 제주청귤 아이스티 녹차는 제주 토양에서 자란 유기농 녹차잎과 청귤을 담아 산뜻한 향에 상큼한 맛을 더했다. 


◆JW바사, 마이크로디지탈과 '고감도 현장진단기기' 초도 생산 계약

JW바이오사이언스가 정밀진단 전문기업 마이크로디지탈과 고감도 현장진단기기 '제이웰릭스Q6(JWELICS Q6)'의 초도 생산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제이웰릭스Q6는 화학발광 면역 분석 장비로서 사람의 전혈, 혈장, 혈청, 비인두분비물 등에 포함된 항원·항체 및 특정 바이오마커를 정량화해 다양한 질환을 진단하는 현장진단(POCT) 기기다. 최대 6개의 샘플 측정이 가능하며, 20분 이내 진단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이 장비는 대형 자동화 장비와 동등한 민감도로 정밀한 조기진단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JW바이오사이언스는 제이웰릭스Q6에서 사용될 패혈증 진단키트의 국내 허가도 진행하고 있다. JW바이오사이언스와 마이크로디지탈은 내년 상반기 제이웰릭스Q6 출시를 목표로 본계약 체결을 위한 협의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에이프로젠, 황반변성 치료용 후보물질 개발 셀트리온, EMA에 졸레어 바이오시밀러 품목허가 신청 적자에도 배당 유지하는 유유제약, 이유는? '서정진 복귀' 셀트 3형제 합병 과제는?

◆롯데바이오로직스, 엑셀진과 CDO 사업 협력 위한 MOU 체결


롯데바이오로직스는 세포주 개발 전문기업 엑셀진(Excellgene)과 위탁개발(CDO)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는 롯데바이오로직스가 미국 시러큐스 공장 증설 및 국내 메가플랜트 조성 등의 중장기 전략에 앞서, 다양한 고객사 유치를 통해CDO 사업 촉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함이다. 본 협약에 따라 양사는 위탁개발생산(CDMO) 서비스의 전 과정을 협력하게 되며, 이를 요청하는 잠재 고객사에게 공동 파트너십을 제안할 수 있다. 엑셀진은 세포주 개발, 고수율 공정 개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롯데바이오로직스는 '마스터 세포은행(Master Cell Bank)' 서비스, 임상 및 상업용 의약품 생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원직 롯데바이오로직스 대표이사는 "엑셀진과 협업해 CMO뿐만 아니라 CDO 수주 경쟁력 또한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삼진제약-애보트 '아피니온2' 국내 판매 MOU 체결



삼진제약은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애보트와 현장 진단 검사 기기 '아피니온2(Afinion2)'의 국내 판매 협약을 체결하고 당뇨병 및 심혈관계 질환 관련 현장 진단기기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애보트가 출시한 '아피니온2'는 수탁검사기관에서나 가능했던 당뇨·심혈관 및 감염성 질환 검사를 개인 의원, 보건소, 요양원, 응급실 등의 의료 현장에서도 손끝 채혈만으로 간편하게 검사 가능하다. 짧은 시간 내 정확한 결과값을 확인할 수 있는 'POCT(Point of care testing)솔루션'이다. 또한 당뇨병 진단이 가능한 현장진단기기로서 미국 FDA의 승인을 받았다. '아피니온2'의 솔루션으로 의료진은 환자의 건강상태를 신속히 파악할 수 있고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 효과적인 치료를 이어갈 수 있다. 삼진제약은 4월부터 '아피니온2'를 판매할 계획이다.


◆아이쿱, '닥터바이스' 제품 시연회 성료



만성질환 관리 플랫폼 전문기업 아이쿱이 자사의 '닥터바이스' 제품 시연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닥터바이스'는 전자의무기록(EMR) 솔루션 및 다양한 원외 진단기기에서 수집된 개인건강기록(PHR)을 기반으로 의사가 환자의 질환 및 관리 상태를 보다 편리하게 확인하고 만성질환 환자에게 최적화된 진료 및 질환 상담과 교육을 제공을 할 수 있는 '환자 맞춤형' 만성질환 관리 솔루션이다.  또한 일차의료기관의 진료 편의성 증대와 환자와 의료진의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조재형 아이쿱 대표는 "이번 행사로 서울시내과의사회 임원들과 일차의료기관 중심의 만성질환 관리 활성화에 대한 협업을 실행할 수 있게 되어 의미가 더욱 크다"고 전했다.


◆유유제약, 잇몸건강 건기식 인사메디2x 출시

유유제약이 식약처로부터 구강항균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 `인사메디2X 구강항균` 을 출시했다. 프로폴리스․비타민․미네랄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 중 '구강항균' 기능성을 국내 최초로 인정받았다. '인사메디2X 구강항균'은 주성분인 프로폴리스 추출물, 칼슘, 비타민 C․D․K, 셀렌, 크롬 외에 베타시토스테롤, 리소짐 등 잇몸 관련 일반의약품 성분도 고함량으로 함유했다. 이밖에 잇몸조직 구성성분인 콜라겐, 항염 성분인 CoQ10 등 총 25가지 성분을 통해 치아 및 구강건강 전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향상했다. 인사메디2X 구강항균은 자일리톨 민트맛의 츄어블정으로 복용 편의성을 높였고 하루 2정, 1개월분의 약국 전용 건강기능식품이다.


◆한국페링제약, 난임 인식개선 위한 숏폼 영상 공모전 개최


한국페링제약이 난임 가정에 대한 응원 및 인식개선을 목표로 오는 4월 3일~5월 12일까지 6주 간 <우리는 "가족 구성 중"입니다> 숏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숏폼 영상 공모전은 한국페링제약이 진행하는 난임 인식 개선 캠페인의 일환이다. 한국페링제약은 영상 공모전을 통해 '난임'을 경험했던 가정의 이야기를 활발히 공유하고 '난임'을 마주한 가정에 용기를 북돋고 응원한다는 계획이다. 접수는 30초 내외의 영상을 제작해 5월 12일까지 '#우리는가족구성중입니다'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의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계정에 영상을 게시하거나, 영상 원본을 접수 이메일(fb_woman@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온코닉테라퓨틱스 P-CAB 신약, 국제학술지 표지 논문 선정


제일약품 자회사 온코닉테라퓨틱스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후보물질인 자스타프라잔(Zastaparzan) 임상 결과가 SCI급 국제 의학저널인 AP&T(Alimentary Pharmacology and Therapeutics) 표지논문으로 선정·개재됐다고 밝혔다. AP&T는 임팩트 팩터(Impact Factor, 피인용 지수)가 9.542로, 세계적 권위를 인정받는 국제학술지다. 자스타프라잔은 연구 결과, 최대 60mg의 단회 경구 투여와 최대 40mg의 반복 경구 투여 후 안전하고 내약성이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위산 분비를 신속하고 강력하게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온코닉테라퓨틱스는 2021년 12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임상 3상을 승인받은 후 내년 신약 상용화를 목표로 임상 3상에 속도를 내고 있다.


◆오스템임플란트, 치과계 최초로 '라이브커머스' 방송


오스템임플란트가 오는 4월 4일 치과 포털 덴올을 통해 치과계 최초의 '라이브커머스'를 선보인다. '덴올 라이브커머스'는 실시간 판매라는 점에서 홈쇼핑과 유사하지만 쌍방향 소통에 초점을 맞춰 차별화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치과의사를 비롯한 치과산업 종사자들에게 필요한 제·상품을 새로운 유통 채널을 통해 경쟁력 있는 조건으로 제공함으로써 치과 포털 '덴올'의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 시장 확대를 도모할 방침이다. '덴올 라이브커머스'는 격주 화요일마다 새로운 상품을 선정해 하루 3회(13:30, 15:30, 17:30) 라이브 스트리밍 형식으로 송출된다. 판매 아이템은 당분간 일반 상품이나, 올 하반기부터는 골이식재, Beacon, 치약, 임플란트 비타민 등 치과 제·상품을 판매하고 치과용 인테리어 가구 등도 선보일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