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2/5)
이동우 롯데지주 부회장 "안정적인 경영 성과 창출"
박성민 기자
2023.03.31 13:06:10
31일 정기주주총회 개최…브랜드 이미지 향상 통해 그룹 가치 제대로 인정
롯데지주 제56기 주주총회에서 이동우 의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제공=롯데지주)

[딜사이트 박성민 기자] 이동우 롯데지주 부회장이 안정적인 경영 성과 창출과 롯데그룹 브랜드 이미지 향상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이를 통해 그룹의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으면 주주의 이익 향상으로 이어질 것이란 이유에서다.


롯데지주는 31일 롯데월드타워 31층 오디토리움에서 제56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동우 롯데지주 대표이사 부회장은 주주총회 의장으로 나서 주주들에게 인사말을 전했다.


이 부회장은 먼저 롯데그룹의 경영 활동에 대해 "롯데지주의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은 14조 1억원으로 전년 대비 42% 성장했고 영업이익도 4898억원으로 같은 기간 126% 증가해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며 "롯데지주는 성장을 통한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적극적으로 신사업을 발굴∙육성하고 있고, 기존 사업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그룹사들과 함께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롯데바이오로직스는 올해 말 국내 메가 플랜트를 착공하며 글로벌 CDMO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계획들을 하나씩 실현해 나가고 있다"며  "롯데지주는 안정적인 경영 성과 창출과 롯데그룹 브랜드 이미지 향상 및 리스크 관리에 힘써 시장에서 롯데의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고 주주이익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롯데, 재해지역 복구 지원…사회공헌 '총력' 롯데알미늄, 한-일 고리 해소 방안은? 살아난 롯데리아 越, 그룹 지원에 탄력 받나 신동빈 회장, 롯데케미칼 사내이사 복귀

이날 롯데지주 주총에서는 ▲재무제표 승인 ▲이사 선임 ▲감사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4개 안건이 상정됐으며 모두 원안대로 가결됐다.


그 결과 이동우 부회장은 사내이사로 재선임 됐고 이훈기 ESG경영혁신실장이 신규 사내이사에 올랐다. 아울러 김창수 중앙대학교 경영학 교수를 사외이사로 재선임했다. 이와 함께 보통주 1주당 배당금 1500원, 우선주 1주당 1550원으로 배당금 총액 1073억원을 승인했다.


한편 롯데지주는 주주총회장으로 향하는 31층 로비에 약 50평 규모의 신사업 전시관을 설치해 주주들에게 그룹의 신사업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전시관에서는 운전석이 없는 미래형 자율주행셔틀과 전기차 충전 토털 서비스 플랫폼 '이브이시스(EVSIS)의 홍보 영상도 상영했다.


롯데는 올해 연말 출시할 초실감형 '롯데 메타버스(가칭)'를 통해 게임, 커뮤니티 위주의 메타버스를 넘어 쇼핑, 공연 관람 등 그룹사 사업과 연계한 플랫폼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주주총회에 마련된 신사업 전시관을 주주들이 체험하고 있다(제공=롯데지주)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KB금융지주(5/5)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