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델리오, 메타마스크 로그인 도입 外
김가영 기자
2023.03.28 16:20:40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델리오, 메타마스크 로그인 도입

델리오는 가상자산 지갑인 메타마스크로 로그인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으며, 이를 통해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도 메타마스크로 델리오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 졌다고 밝혔다. 델리오 측은 향후 메타마스크 뿐만 아니라 월렛커넥트 등 다양한 탈중앙 개인지갑 로그인 기능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델리오의 예치, 대출, 스테이킹 등 서비스를 즉시 이용 가능하게 할 방침이다. 


바이낸스 아카데미, 국내 첫 대학교 투어 성료 

바이낸스의 교육 전문 플랫폼인 바이낸스 아카데미가 최근 BNB체인의 주관으로 진행된 이노베이션 대학교 투어에 참여했다. 이화여자대학교, 한양대학교, 포항공과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연세대학교, 부산대학교를 방문해 각 학교에서 블록체인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가상자산에 대한 올바른 교육이 중요하다며 바이낸스 아카데미를 소개했다. 더불어, 간단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들은 블록체인이나 가상자산에 관심이 없는 이유 중 첫번째로 정보와 지식의 부족을 꼽았다. 그 뒤로 시장변동성, 국내 규제, 블록체인 및 가상자산에 대한 신뢰 부족 순으로 이유를 들었다. 또한, 학생들이 블록체인 및 가상자산 시장 정보 취득의 수단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트위터와 같은 소셜미디어였다. 



마브렉스, NFT 스테이킹 서비스 오픈

관련기사 more
넷마블, 제 12기 정기 주총서 5개 의안 가결 外 넷마블,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 핵심 게임성 공개 外 넷마블 'MBX 3.0'으로 생태계 확대 나서 마브렉스 멀티체인 게임 플랫폼 'MBX3.0' 공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MARBLEX(이하 마브렉스)가 NFT(대체불가능토큰) 스테이킹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NFT 스테이킹 서비스는 MBX 월렛에 보유한 NFT를 활용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기능으로 채굴형(Mining) 및 시즈널(Seasonal) 스테이킹 방식으로 구분된다. 이번에 오픈한 서비스는 채굴형 스테이킹 방식으로, 마블러십 NFT를 소유한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보상은 스테이킹 기간과 연이율(APR) 옵션 등에 따라 결정된다. 마블러십 NFT는 MBX 토큰 채굴을 비롯해 게임 쿠폰 제공, 전용 디스코드 채널 입장 혜택 등을 제공하는 마브렉스의 멤버십 NFT로, MBX 마켓플레이스에서 거래할 수 있다. 마브렉스는 'MBX 3.0 유니버스'가 적용되는 첫 번째 프로젝트로 올 상반기 중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를 MBX 생태계에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SM브랜드마케팅, 슈퍼노멀과 손잡고 K-POP 아티스트 PFP NFT 출시


SM브랜드마케팅이 슈퍼노멀과 K-POP 아티스트의 초상을 활용한 PFP(Profile Picture, 프로필 사진형) NFT 프로젝트를 공동 기획하고, 이용자 참여형 콘텐츠 개념인 'P2C 생태계'를 구축한다. 슈퍼노멀은 NFT 마켓 플레이스인 '오픈씨'에서 약 1000억원 규모의 누적 거래액 1위를 달성한 NFT 프로젝트 팀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K-POP 아티스트의 IP를 활용해 일러스트레이터 '집시(Zipcy)' 작가의 아트워크로 탄생된 PFP NFT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양사의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추후 유저참여형 Play2Create(P2C) 창작 플랫폼을 함께 구축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