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이수영 웅진 대표 "생성형 AI로 경쟁력 강화"
이수빈 기자
2023.03.24 17:47:05
웅진씽크빅 'AR피디아' 가시적 성과 전망
이수영 웅진 대표이사 (출처=웅진 홈페이지)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이수영 웅진 대표이사가 생성형 인공지능(AI) 등 신기술 접목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 신시장을 개척하겠단 포부를 밝혔다.


이 대표는 24일 서울 중구 케이스퀘어시티에서 열린 정기주주총회에서 "지난해 글로벌 인플레이션으로 소비심리가 위축되며 전 산업이 어려움을 겪었다"며 "웅진그룹은 불확실성이 확대된 경영환경 속에서도 각 계열사가 고루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주력 계열사 웅진씽크빅은 AI 학습플랫폼 '스마트올'이 작년 회원 수 23만 명을 돌파하는 등 시장 1위 지위를 확고히 했다"며 "특히 AR피디아(인터랙티브북) 등의 제품은 '2023 CES 혁신상'을 수상하는 등 해외시장서 반응이 뜨거워 조만간 성과가 가시화 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올해 챗GPT 등 신기술이 등장하며 엄청난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며 "생성형 AI를 접목하는 등 핵심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뿐 아니라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을 개척하는 한 해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주주총회에선 윤새봄 대표와 최일동 최고전략책임자(CSO)가 사내이사로 선임됐다. 또한 변희찬 변호사의 사외이사 재선임 안건 등도 모두 가결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웅진, 이큐셀 인수 중단 웅진씽크빅 "AR피디아로 글로벌 시장 공략" 웅진씽크빅, 생성형AI로 에듀테크 선도 나선다 웅진씽크빅, 사업 호조에 최대 매출 달성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