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웅진씽크빅, 디지털 사업 호조에 3Q '선방'
최재민 기자
2022.11.07 15:44:50
유무형자산 취득 확대로 순이익은 급감…"영업이익은 우상향 중"
이 기사는 2022년 11월 07일 15시 4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재민 기자] 웅진씽크빅이 올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을 모두 개선하는데 성공했다. 주력 디지털 상품인 '스마트올'이 AI 학습 솔루션을 앞세워 판매 호조세를 보인 까닭이다. 다만 회사의 자본적지출(CAPEX) 규모가 불어난 탓에 순이익은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웅진씽크빅은 올 3분기 연결기준 매출 2332억원을 올려 전년 동기 대비 6.6%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18억원으로 12.3% 늘었다고 7일 공시했다. 순이익의 경우 66억원으로 같은 기간 15%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웅진씽크빅의 올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한 것은 주력 디지털 학습물 '스마트올'의 판매가 호조를 보인 결과로 풀이된다. 실제 스마트올 부문의 올 3분기 매출은 59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2.1% 증가했으며, 해당 분기 중 회원수 22만명을 달성했다. 연령별 학습제안 서비스, AI 학습분석 솔루션 등의 기능이 소비자 수요를 충족시켰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반면 3분기 누적 실적의 경우 매출은 701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8%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200억원으로 11.5% 감소했다. 아울러 순이익 역시 113억원으로 이 기간 71.6%나 급감했다. 이는 1분기 판매관리비 지출이 확대된 것과 무관치 않다. 당초 매분기 나눠 집행하던 광고비를 효율성 증대를 위해 올 1분기에 몰아서 지출한 까닭이다. 

관련기사 more
이수영 웅진 대표 "생성형 AI로 경쟁력 강화" 웅진 오너2세, 윤새봄 사장 승진 '42년' 그룹 발자취 담은 웅진역사관 웅진씽크빅, 스마트올 판매 호조에 2Q 실적 '선방'

나아가 순이익의 경우 역사관 건립 등으로 인한 CAPEX 지출이 늘어난 영향이 컸던 것으로 풀이된다. 웅진씽크빅의 올 3분기 누계 CAPEX는 4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2.6%나 증가했다.


웅진씽크빅 관계자는 "주력 제품인 스마트올을 중심으로 견고한 외형 성장세를 보였다"며 "유무형자산 취득 확대로 인해 순이익은 다소 줄었지만 영업이익의 경우에는 안정적인 우상향 기조를 지속하고 있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