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신한은행, E1과 신재생에너지 개발펀드 투자
이성희 기자
2023.03.22 11:28:32
250억원 규모 '신한-E1 개발펀드' 설립
정근수 신한은행 GIB그룹 부행장(왼쪽 세번째), 한상훈 E1 부사장, 김희송 신한자산운용 대표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제공=신한은행)

[딜사이트 이성희 기자] 신한은행이 E1, 신한자산운용과 '신한-E1 개발펀드' 투자계약을 체결했다.


신한은행과 E1은 우수한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을 확보하고 초기 사업 개발비에 대한 리스크를 분산하기 위해 신한자산운용이 새로 설립하는 '신한-E1 개발펀드' 투자를 결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신한은행과 E1은 지난 2020년 9월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 업무협약 체결한 바 있다. 


'신한-E1 개발펀드'는 개발 초기단계에 있는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 투자를 목표로 설립됐으며 신한자산운용이 운용을 담당하고 신한금융그룹(신한은행 100억원, 신한자산운용 25억원)과 E1이 각각 125억원을 출자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투자계약 체결을 통해 양사간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하고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관련 투자 기회를 발굴할 예정"이라며 "기업의 RE100 달성 및 저탄소 전환을 지원하고 ESG경영,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서는 은행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녹색채권 인증 프로젝트 파이낸싱, 수상태양광발전사업 프로젝트 파이낸싱, 국내 최대 육상풍력발전단지 프로젝트 파이낸싱 등 다양한 에너지 관련 녹색금융사업을 추진 중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에너지공단, 내달 '4000억' PEF 운용사 선정 신한銀, '성평등 사회적 채권' 5억불 발행 신한銀, 부동산PF 시장 5500억원 유동성 지원 신한운용 "환경 테마, 내년 ESG 투자 이끌 것"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