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넥슨게임즈 '블루 아카이브' 중국 판호 발급
이효정 기자
2023.03.20 22:21:53
'상하이 로밍스타' 현지 서비스 담당...중국 사업 박차
중국 국가신문출판광전총국 공지글 갈무리.

[딜사이트 이효정 기자] 넥슨게임즈의 '블루 아카이브'가 중국으로부터 판호를 발급받았다.


20일 중국 국가신문출판광전총국은 27개 외자 판호 발급 목록을 발표했다. 그 중 넥슨게임즈의 '블루 아카이브'가 이름을 올렸다.


블루 아카이브는 지난 2021년 2월 일본에 출시된 뒤 같은 해 11월부터 한국·북미·태국을 포함한 237개 국가에서 글로벌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 중국 판호 발급으로 글로벌 서비스 제공 국가에 중국을 포함할 수 있게 됐다.


블루 아카이브의 중국 지역 서비스는 '상하이 로밍스타(Shanghai Roaming Star Co., Ltd)'가 맡는다. 상하이 로밍스타는  서브컬처 게임 명가 '요스타'의 자회사다. 요스타는 '벽람항로', '명일방주' 등을 일본, 북미지역에 서비스해 큰 성공을 거뒀다. 

관련기사 more
'프라시아 전기'서 즐기는 전략·협동 플레이 넥슨 메이플 앞세워 블록체인 게임 진출 선언 내부 개발 승부수 '프라시아 전기' 중국 판호 알짜 수혜자

넥슨게임즈 관계자는 "20일 '블루 아카이브'의 발급 소식을 확인했다"면서 "중국 서비스와 관련된 일정은 미정으로, 추후 공개 예정"이라고 밝혔다.


블루 아카이브는 카툰 렌더링 기반의 서브컬처 수집형 RPG로 일본·한국 출시 이후 각각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 최고매출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지난 2022년에는 '대한민국 게임대상', '구글플레이 2022 올해를 빛낸 수상작 어워즈'에서 각각 '인기게임상', '올해를 빛낸 인기 게임'을 수상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