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SK렌터카, 환경부 장관상 수상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2023.03.16 13:44:14

◆SK렌터카, 환경부 장관상 수상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SK렌터카는 지난 1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EV 트렌드 코리아 2023'에서 승용차부문 '2022년 무공해차 전환 실적 우수기업'으로 선정,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수상 배경엔 국내 친환경 전기차 보급∙확산에 앞장선 한편 제주 내 렌터카를 통한 풍부한 이용경험 제공사례 등이 꼽히고 있다. 실제 SK렌터카는 오는 2030년을 목표로 보유한 약 21만대 차량을 모두 전기차 등 친환경 차량으로 전환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2021년 3월 환경부가 주관한 '한국형 무공해차 전환100' 캠페인 참여는 물론 11월에는 업계 최초로 글로벌 이니셔티브 캠페인 'EV100'도 가입했다.


◆한진관광-신세계쇼핑, 그리스 여행상품 맞손


관련기사 more
SK렌터카, 수익 개선에 신용등급 상향

신세계쇼핑은 한진관광과 손잡고 대한항공 전세기를 이용한 단독 여행상품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가장 먼저 선보이는 여행지인 지중해의 대표 관광지 그리스다. 해당 상품은 오는 18일과 19일 저녁 8시 35분에 한 시간씩 방송될 예정으로 출발일은 5월 중 4회로 한정돼 있다. 이번에 판매될 '그리스 9일 여행상품'은 아테네로 직항하는 대한항공 전세기와 함께 시내 관광, 메테오라 수도원, 산토리니와 자킨토스 등 섬 투어, 델피 관광 등을 경험할 수 있다. 또 산토리니의 4성급 호텔 숙박과 고속 페리 이동, 그리스 전통식인 무사카, 수블라키, 기로스 등도 포함돼 있다.


◆제주항공, 호찌민·하노이 노선 할인 이벤트



제주항공은 내달 20일부터 호찌민∙하노이 노선을 주 7회 일정으로 재운항하고 이와 함께 16일 오전 10시부터 28일 오후 5시까지 2주간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액 기준 인천-호치민은 12만9500원부터, 인천-하노이는 13만4200원부터 티켓 구매가 가능하다. 탑승기한은 8월 말까지다.


◆아시아나항공, 유니폼 업사이클링 신규 파우치 출시



아시아나항공은 친환경 패션브랜드 '단하'와 협업해 유니폼을 활용한 새로운 5종의 여행용 파우치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작년 1월 국내 항공사 최초로 유니폼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태블릿파우치를 선보인 이후 두 번째 프로젝트다. 해당 제품은 아시아나항공 취항지인 ▲서울 ▲하와이 ▲방콕 ▲홍콩 ▲다낭의 이미지가 연상되는 디자인이 특징이며 여권, 화장품, 충전기 등을 간편하게 수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인터파크, 유럽 투어상품 특가판매



인터파크는 전문 가이드가 동행하는 유럽 반일 및 전일투어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유럽 여행의 인기 관광지인 세계 5대 박물관을 중심으로 구성해 여행의 질을 향상하고 여행객 안전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달까지 사용 가능한 선착순 7%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자유시간을 포함하는 세미 패키지 이용객도 구매 가능하다. 주요 여행지로는 ▲루브르 박물관 ▲오르세 미술관 ▲바르셀로나 성가족 성당 ▲바티칸 박물관 ▲내셔널갤러리 등이 있다.


◆에어부산, 부산-일본 미야자키 노선 부정기편 운항



에어부산은 오는 23일부터 부산-일본 미야자키 노선에서 부정기 항공편을 운항한다고 밝혔다. 이번 부정기편은 에어부산의 첫 부산발 미야자키행 운항으로 내달 4일까지 왕복 5회 운항한다. 김해국제공항에서 오전 8시 30분에 출발해 미야자키 공항에 오전 9시 40분에 도착하며 귀국 항공편은 현지 공항에서 오전 11시 15분에 이륙해 김해국제공항에는 오후 12시 25분에 당도한다. 비행시간은 약 1시간 10분이 소요되며 220석 규모의 A321-200 항공기가 투입된다.


◆CJ대한통운, 아이지에이웍스와 물류 빅데이터 고도화 MOU



CJ대한통운은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IGAWorks)와 함께 '데이터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이지에이웍스는 지난 2006년 설립된 국내 최대의 데이터 테크 플랫폼 기업이다. 중소기업벤처부 공인 유니콘(기업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사)으로 지정되기도 했으며, 모바일 앱 사용자의 이용행태를 비식별 데이터로 수집하고 분석하는 등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각사가 가지고 있는 빅데이터를 결합하고 고도화해 데이터 가치를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고도화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회사 경쟁력을 강화하는 등 혁신기술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다양한 활용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SK일렉링크, 전기차 충전 기술 역량 선봬



전기차 급속충전기 운영 기업인 SK일렉링크는 15일부터 17일까지 사흘 간 진행되는 'EV트렌드코리아 2023'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회사는 전기차 충전 서비스 운영을 위한 토탈 솔루션 및 홈충전기, 용량 가변형 다목적 충전기 등을 소개했다. SK일렉링크는 이번 전시에서 선보인 솔루션 및 오토차징 서비스, 예약 충전 서비스 등 기술 기반 서비스를 바탕으로 최적의 충전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노랑풍선, 아시아나항공과 장자제 패키지 상품 출시



노랑풍선은 15일부터 외국인에 대한 관광비자 발급 재개한다는 중국정부의 발표에 따라 아시아나항공과 함께 '장자제(장가계) 패키지 상품'을 전격 출시 했다고 밝혔다. 장가계는 펜데믹 이전에도 중장년층 여행객으로부터 효도관광 1순위로 꼽히며 매년 많은 관심을 받아온 대표 인기지역이다. 리뉴얼된 '장가계 패키지 상품'은 현재, 창사의 유일한 취항사인 아시아나항공과 손잡고 공동으로 상품을 기획됐으며 주 4회 운항 일정에 따라 5일과 6일 총 두 가지 여정으로 구성했다.


◆에어서울, 다낭 특가 프로모션 실시



에어서울은 16일부터 베트남 다낭 단독 특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특가 항공권은 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사용료를 모두 포함한 편도총액 기준 13만5400원부터 판매되며 탑승기한은 내달 1일부터 7월 20일까지다. 해당 항공권은 에어서울 홈페이지 회원을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판매되며 예약 상황에 따라 조기 마감 될 수 있다.


◆팬오션, 자율항해 통한 연료절감 검증 연구협약 체결



팬오션은 지난 14일 아비커스가 개발한 자율 항해 시스템 운용을 통한 연료절감 실증 프로젝트 양해각서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팬오션, 포스에스엠, 한국선급, 한국조선해양, 아비커스 총 5개사가 참여했다. 이번 협약은 국내 조선사, 자율운항 전문회사, 해운사 및 선급이 협력해 자율운항을 통한 실제 연료절감 효과를 검증한다는 측면에서 의의가 있다고 사측은 전했다.


◆교원투어 여행이지, 中 상품 대거 출시



교원투어의 여행전문 브랜드 '여행이지'는 중국의 관광비자 발급 재개에 맞춰 장가계·상해·백두산 등 중국 여행상품 판매에 나선다고 밝혔다. 상품은 ▲장자제(장가계) ▲백두산 ▲상하이 ▲구이린(계림) ▲주자이거우(구채구) 등으로 구성됐으며 가장 빨리 출발하는 일정은 내달 17일이다. 여행이지 관계자는 "중국 여행길이 열리기에 앞서 선제적으로 중국 여행상품 출시 준비를 해온 만큼 관광비자 발급 재개에 맞춰 발 빠르게 여러 상품을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여행이지만의 차별화된 중국 여행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