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코인원, 전년보다 브랜드 인지도 높아졌다 外
김가영 기자
2023.03.15 14:20:14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코인원, 전년보다 브랜드 인지도 높아졌다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전국 20~59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가상자산 투자자 브랜드 인지도 조사' 결과를 15일 공개했다. 설문 결과에 따르면 총 15가지 기능적 이미지 전 항목에 대한 코인원 브랜드 적합도가 모두 전년보다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인지도가 높은(22.1%, 전년 대비 +4.5%), ▲주변에서 추천하는(18.3%, 전년 대비 +3.9%) 등 인지 항목 수치가 가장 큰 폭의 상승률을 보였다. 



두나무, 업비트 이용자와 튀르키예 지진 구호 위해 14BTC 기부 

관련기사 more
코인원, 124억 손실 적자전환...매출 80% 감소 두나무, 산불 피해지에 3만 그루 심는다 外 코인원, 9주년 기념 사내 소통 강화 캠페인 진행 外 빗썸 부리또 월렛, 캐스퍼랩스와 에어드랍 프로모션 外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업비트 이용자들과 함께 튀르키예 지진 피해 복구를 위해 진행한 구호기금 모금 캠페인이 성료됐다고 15일 밝혔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14일 정오까지 업비트 이용자들과 함께 모금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은 업비트 이용자들의 기부용 전자지갑 주소로 비트코인(BTC)을 기부하면, 해당 금액만큼 일정 한도 내에서 두나무가 추가로 기부금을 더하는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 방식으로 이뤄졌다. 이번 캠페인에는 업비트 이용자 276명이 참여했으며, 총 6.5646BTC(14일 기준 약 2억1000만원)가 모금됐다. 업비트는 캠페인 참여자와 업비트 추가 기부금을 합산, 총 14BTC(14일 기준 약 4억4000만원)를 유니세프한국위원회를 통해서 기부한다.



플라이빗, ISO 37301·37001 통합 인증으로 ESG 첫발 


가상자산 거래소 플라이빗(FLYBIT)의 운영사 한국디지털거래소(이하 플라이빗)가 가상자산 거래소 가운데는 처음으로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및 준법경영시스템 (ISO 37301) 통합 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ISO 37001과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국제 표준 인증으로 은행과 공공기관 등에서 주로 획득하고 있는 인증이다. 조직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컴플라이언스 리스크를 사전에 식별하고 통제 및 관리하도록 요구한다. 플라이빗은 이번 인증 획득이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구축으로 뇌물 수수와 같은 법규위반 리스크를 감소시키고, 준법 책임을 강화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한 발 다가서기 위한 행보라고 밝혔다. 



칠리즈(CHILIZ), 2023 코리아 밋업 통해 한국 '재상륙'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블록체인 기업 칠리즈(CHILIZ)가 14일 서울시 강남구에서 밋업 행사를 개최하고 한국 시장으로의 확장 계획을 알렸다. 칠리즈는 FC바르셀로나, 맨체스터시티, 아스날, 나폴리, 인테르 밀란, AC밀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포함한 170여개 스포츠팀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최근 새로운 칠리즈 체인을 출시했다. 지난달에는 한국을 대표하는 축구 스타 김민재 를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하기도 했다. 이번 밋업의 발표를 맡은 칠리즈 CEO 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Alexandre Dreyfus)는 한국의 웹3.0 기업, 미디어, 투자자, 인플루언서 등을 만나 한국에서의 확장 계획을 소개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