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휴젤 "모든 법적 절차에 적극 대응"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3.03.15 14:52:36

◆'간접수출 논란' 휴젤 "검찰 기소에 적극 대응"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휴젤은 보툴리눔 톡신 간접수출 혐의에 따른 검찰 기소에 대해 "모든 법적 절차에 적극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휴젤은 15일 입장문을 통해 "이번 기소는 간접수출에 대한 법률적 판단이 다른 데서 비롯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번 검찰 기소는 의약품을 간접수출하는 과정에서 국내 무역업체에 의약품을 공급한 것을 두고 식약처가 '국내 판매'로 해석, 품목허가 취소 처분을 내리면서 시작됐다. 휴젤은 "현재 당사는 식약처를 상대로 행정소송을 진행하면서 적극적으로 다투고 있다"고 강조했다.

◆JW신약, 갈더마와 탈모.무좀약 독점판매 계약

김용관 JW신약 대표이사(오른쪽)와 김연희 갈더마코리아 대표이사가 계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JW신약)

JW신약은 갈더마코리아와 탈모치료제 '엘-크라넬알파액(성분명 알파트라디올)', 손발톱 무좀치료제 '로세릴네일라카(성분명 아모롤핀)'에 대한 국내 독점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계약에 따라 JW신약은 앞으로 갈더마코리아의 엘-크라넬알파액과 로세릴네일라카의 국내 영업·마케팅을 전담한다. 엘-크라넬알파액은 남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안드로겐성 탈모치료제다. 탈모의 원인인 디히드로테스토스테론의 생성을 3중으로 억제해 모발 손실을 최소화한다. 로세릴네일라카는 갈더마코리아가 1999년 국내에 출시한 첫 번째 제품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손발톱 무좀(조갑진균증) 국소 치료제다. 손발톱에 직접 도포하는 매니큐어형 외용제로 주 1~2회 사용만으로도 7~14일간 항진균효과가 유지된다.


◆브릿지바이오, AACR서 4세대 폐암신약 연구 발표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는 내달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개최되는 미국암연구학회 연례회의(AACR Annual Meeting 2023)에서 4세대 폐암 표적치료제 후보물질 BBT-207의 전임상 연구 결과를 포스터 형태로 발표한다고 밝혔다. BBT-207은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가 자체 발굴한 최초의 신약 후보물질로 타그리소(성분명 오시머티닙) 등 3세대 EGFR 저해제 치료 이후 나타날 수 있는 내성 돌연변이를 표적 치료하는 신규 상피세포 성장인자 수용체 티로신 인산화효소 억제제(EGFR TKI)다.


◆루닛, 미국암학회서 AI 바이오마커 성능 검증 연구초록 발표

루닛 AI바이오마커 플랫폼 루닛 스코프 제품. (제공=루닛)

루닛은 다음달 14일부터 19일(현지시간)까지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개최되는 '미국암학회(AACR 2023)'에 참여해 다양한 암종에 AI 바이오마커 및 AI 병리분석 솔루션을 적용한 연구초록 5편을 발표한다고 15일 밝혔다. 루닛은 이번 학회에서 AI 바이오마커 플랫폼 '루닛 스코프(Lunit SCOPE)'를 활용해 ▲비소세포폐암 KRAS G12C 돌연변이 예측 모델의 성능 검증 ▲AI 기반 범용 면역조직화학염색 분석기의 성능 평가 ▲진행성/전이성 담도암에서 루닛 스코프 IO의 면역항암제 치료효과 예측 성능 검증 등 다양한 연구 결과를 발표한다.


◆안국문화재단, 2023 AG신진작가대상 공모전

안국문화재단이 2023년 'AG신진작가대상 공모전' 접수를 오는 4월 5일까지 진행한다. AG신진작가대상 공모전은 나이 제한 없이 미술계 입문을 꿈꾸는 신진작가들의 등용문으로 자리잡은 안국문화재단의 핵심사업이다. 공모전을 통해서 배출된 작가는 안국문화재단의 소속작가로 활동할 수 있다. 지원 자격과 신청은 상업화랑에서 무료초대 개인전 3회 이하인 신진작가이며, 이메일 접수만 가능하고, 3차에 걸친 공정한 심사과정을 통해 6명의 최종 입상자를 선정한다.


◆이노엔 '스칼프메드', 키움히어로즈와 파트너십 체결

곽달원 HK이노엔 대표(왼쪽)와 위재민 키움히어로즈 대표이사. (제공=이노엔)

HK이노엔(HK inno.N)의 프리미엄 두피케어 브랜드 '스칼프메드'가 프로 야구단 키움히어로즈와 2023시즌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HK이노엔은 지난 시즌 컨디션에 이어 올해 스칼프메드까지 2년째 키움히어로즈와 파트너십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스칼프메드는 키움히어로즈의 공식 샴푸로 활약할 예정이다. HK이노엔은 키움히어로즈 고척구장 내 광고를 포함해 오는 4월 1일 개막전에 방문하는 관객들에게 스칼프메드 샴푸를 제공하는 등 고척구장 관람객을 대상으로 시즌 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휴온스바이오파마, '리즈톡스' 사각턱 임상3상 승인

보툴리눔 톡신 리즈톡스주 제품. (제공=휴온스바이오파마)

휴온스그룹 휴온스바이오파마가 자체 개발한 보툴리눔 톡신 '리즈톡스(수출명: 휴톡스)'의 '양성교근비대증(사각턱) 개선'에 대한 임상 3상 시험계획(IND)을 승인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휴온스바이오파마는 양성교근비대증 개선이 필요한 만 19세 이상 성인 176명을 대상으로 국내 중앙대학교병원 등 4개 기관을 통해 안전성 및 유효성 평가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리즈톡스는 현재 미용영역에서 미간주름 개선, 눈가주름 개선에 대한 적응증을 보유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메디톡스 행정소송 7월 선고…동종업계 '긴장' 휴젤, LG생건 신화쓴 차석용 픽한 사연 루닛, 광폭 행보 나선 사연 루닛, 해외판매 확대됐지만 영업손실↑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