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보너스 지급 연기하는 애플
심두보 기자
2023.03.15 09:00:21
다른 빅테크 대비 안정적인 비용 절감 노력
이 기사는 2023년 03월 15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애플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무슨 일이지?


세계 최대 기업인 애플도 비용 절감에 나섭니다. 14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애플은 보너스 지급 빈도를 줄입니다. 애플은 통상적으로 사업부에 따라 1년에 한두 번 보너스와 프로모션을 지급했습니다. 일부 팀들은 4월과 10월에 두 번 보너스를 받았었습니다. 그런데 애플은 앞으로 이 팀들에도 한 번의 보너스만 지급할 계획입니다. 즉, 애플은 모든 부서에 대해 10월에만 보너스를 지급한다는 거죠. 또 애플은 채용 규모도 줄여나가고 있어요. 이 기업은 예산을 줄이고 여러 부서에 걸쳐 채용을 중단했습니다.


그래서?


지난주 애플의 팀 쿡 CEO는 주주총회에서 "우리는 지출에 대해 매우 신중하고, 고용에 관해서 계속해서 매우 신중하다"고 밝혔어요. 그리고 그는 "애플이 혁신에 계속 투자하고 있다"고도 전했습니다. 애플은 비용 통제에 나서면서도 전반적인 사업 전략은 유지해 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이 지점에서 애플은 메타나 알파벳 등 미국 기술 기업들의 과감한 구조조정 전략과는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같은 태도를 취할 수 있는 배경 중 하나는 애플이 팬데믹 기간 고용과 지출을 상대적으로 크게 높이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관련기사 more
애플의 BNPL, 드디어 나왔다 애플은 챗GPT의 가장 큰 수혜자가 될 수도 있다? 골드만삭스 "애플 주가 30% 더 오릅니다" '중국→인도' 이사하는 아이폰 공장

주가는 어때?


14일(현지시간) 애플 주가는 1.41% 상승한 152.59달러를 기록했어요. 세계에서 시가총액이 가장 큰 이 기업의 주가는 올해 22% 상승했습니다. 시가총액은 약 2조 4100억 달러로, 시가총액 2·3위인 마이크로소프트와 아람코를 크게 상회합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