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코인원 고객센터 이용자 91.5% '서비스 만족'
김가영 기자
2023.03.08 15:34:26
"민원 처리율 증대 및 적극적인 VOC 분석 등 노력의 결과"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고객센터 이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 결과 91.5%의 만족도를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코인원은 지난해 3월 22일부터 지난달 28일까지 1년간 고객센터 이용자를 대상으로 자체 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를 8일 공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설문에 응답한 고객 총 1만4221명 중 91.5%(매우 만족 78%, 만족 13.5%)가 '만족한다'는 반응을 보였다. 세부 항목을 들여다보면 신속성(90.5%)과 정확성(91.3%), 친절성(92.8%) 부문에서 고루 높은 평가를 받았다.


코인원은 민원 처리율 증가와 적극적인 VOC 분석 노력의 결과라고 밝혔다. 코인원 고객센터는 온・오프라인 4개 채널을 통해 365일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민원 응대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온라인 채팅상담은 당일 내 응대율 100%를 기록 중이다. 또한 지난해부터 콜백서비스를 도입해 전화상담이 몰리는 시간대 통화연결이 안 된 고객에게 100% 당일 콜백을 진행하고 있다. 그 결과, 2021년 대비 2022년 코인원 고객센터의 민원 처리율은 31% 증가했다.


또한 코인원은 주기적으로 VOC(고객의 소리)를 분석하고 도출된 결과를 담당 부서에 공유해 문제점과 개선 방안을 함께 논의한다고 밝혔다. 반복적으로 인입되는 고객 문의 감소 및 민원 재발 방지 목적이다. 또한 코인원 서비스와 제품 개선 과정에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함으로써 보다 만족스러운 성과를 얻기 위해서라는 설명이다.


장석원 이용자보호센터장은 "이번 만족도 조사는 코인원 고객센터의 민원 응대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고객들의 평가인만큼 의미 있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 목소리에 귀를 기울임으로써 한층 선도적인 고객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코인원, 124억 손실 적자전환...매출 80% 감소 코인원, 9주년 기념 사내 소통 강화 캠페인 진행 外 코인원이 내디딘 '코인 재상장' 첫발 코인원, 위믹스로 승부수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