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위워크가 망할 수 있다고?
심두보 기자
2023.03.08 09:00:20
30억 달러 넘는 미상환 부채... 금리 인상도 위기
이 기사는 2023년 03월 08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위워크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무슨 일이지?


한때 혁신의 아이콘이었던 위워크가 부채를 줄이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습니다. 7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에 따르면, 위워크는 30억 달러가 넘는 미상환 부채를 낮추고 현금을 늘리기 위해 투자자들과 협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부동산 소프트웨어 기업인 야디(Yardi)는 신규 투자를 고려하는 투자자 중 하나로 보도되었고요. 다만 위워크의 최대주주이자 최대 채무자인 소프트뱅크는 추가적인 자금 투입을 하지 않을 것으로 관측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위워크는 공유 오피스의 부흥을 불러온 기업이죠. 세계의 주요 도시마다 위치한 위워크는 스타트업의 중심지로 급부상했습니다. 그러나 2019년 상장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위워크의 부실한 경영 상황이 도마에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또 창업자인 애덤 뉴먼의 도덕적 해이가 화제가 됐죠. 그는 자신이 보유하던 건물들을 위워크에 임대하도록 해서 임대수익을 올리는 등 부정행위를 다수 저질렀습니다. 결국 부실 경영의 가장 큰 책임자로 지목된 그는 CEO 자리에서 내려오게 되었고요.

관련기사 more
위워크 대폭락 위워크만의 문제가 아니다? 위워크, 연방정부와 코워킹 서비스 계약 위워크의 위기, 1분기 대규모 손실

사세를 확장하는 과정에서 위워크는 막대한 차입을 진행했는데, 수익성은 이를 뒷받침해 주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최근의 금리 인상은 부채가 많음에도 수익을 내지 못하는 위워크와 같은 기업을 더욱 궁지로 몰고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위워크의 파산 가능성에 대해서도 언급할 정도입니다.


주가는 어때?


위워크의 주가는 최근 1년 동안 무려 77.02%나 하락했습니다. 7일(현지시간) 종가는 1.14달러입니다. 채무 구조조정 협의 소식이 전해지자 이 기업의 주가는 애프터마켓에서 반등하는 모습을 연출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