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스튜디오산타, '영화사 안다미로' 윤혜진 대표 영입
장희수 기자
2023.03.06 09:10:02
콘텐츠 수입 및 유통 역량 강화 기대

[딜사이트 장희수 기자] 코스닥 상장사 스튜디오산타클로스는 사업역량 강화를 위해 영화사 안다미로의 윤혜진 대표를 투자·배급 사업부 이사로 영입했다고 6일 밝혔다. 

윤 이사는 영상번역가 출신의 업계 전문가다. 대표 번역 작품으로는 미국 드라마 '굿 와이프' 등이 있다. 영화로는 '하얀 리본', '로마위드러브' 등을 번역하며 이름을 알렸다. 이후 경험을 살려 영상번역 학원을 설립해 후학을 양성하기도 했다.


윤 이사는 특색 있는 해외 영화를 한국에 선보이기 위해 수입·배급사 '안다미로'를 설립했다. 안다미로는 히치콕, 짐 자무쉬 , 데이빗 린치 감독 등 유명 영화 감독들에 대한 기획전을 열어 유명세를 얻었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 관계자는 "윤혜진 이사를 영입해 투자·배급 사업부를 재편하고 콘텐츠 수입과 배급 및 유통 영역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투자·배급 사업부와 해외사업부를 강화해 국·내외 다양한 콘텐츠를 확보해 제공하겠다"고 말해다.


한편 스튜디오산타클로스는 지난해 중국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내 한국 콘텐츠 서비스가 재개되면서 해외 사업부를 적극 운영 중이다. 영화, 드라마 배급과 부가판권 사업을 확장해 한중 콘텐츠 교류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스튜디오산타, 천만영화 주역 '케이엔터홀딩스' 투자 스튜디오산타 "사업부문 개편 종합 엔터社 도약" 스튜디오산타, 올해 한국영화 6개 개봉 스튜디오산타, 올해 첫 공개오디션 진행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