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풀무원, 'K-간식' 확대…국내 및 글로벌 공략
김지우 기자
2023.03.03 10:10:50
'쫄깃바삭호떡' 2종 '트위스트꽈배기' 3종 신제품으로 선봬
대표 K-간식을 트렌디하게 재해석한 풀무원 냉동 스낵류 신제품 5종(제공=풀무원)

[딜사이트 김지우 기자] 풀무원이 냉동 스낵류 전략을 새롭게 수립하고 메뉴 경쟁력을 강화해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서 사업 확대에 나선다.


풀무원식품은 핫도그, 치즈볼을 비롯한 냉동 스낵류 전략을 'K-간식'으로 수립하고 다양한 프리미엄 간편식 제품을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이와 함께 냉동 베이커리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신제품으로 대표 K-간식을 트렌디하게 재해석한 '쫄깃바삭 호떡'과 '트위스트꽈배기'를 선보인다.


풀무원은 최근 시장에서 상승세를 탄 냉동 디저트·베이커리의 성장 잠재력에 주목하고 K-간식을 중심으로 다양한 냉동 베이커리 제품을 출시하여 시장을 활성화하겠다는 전략을 세웠다. 냉동 스낵류 시장 내 디저트·베이커리 카테고리는 성장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는 데다 최근 소비자들이 전문점에서 맛보던 간식을 집에서 간편히 즐기고자 하는 니즈가 증가하며 제품 다양화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풀무원은 올해를 K-간식 사업의 원년으로 삼고 계속해서 프리미엄 디저트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통해 내수, 수출 모두 볼륨을 확대해 새로운 수익 창출원으로 적극 육성하겠다는 포부다. 호떡과 꽈배기를 트렌디하게 재해석한 간편식 제품을 출시하면서 그 첫걸음을 알렸다.

관련기사 more
풀무원식품, 국세청 추징금 236억원 환입 올가홀푸드, 생존 돌파구는 해외식품사업, 이익은 뒷전…성장만 능사? 풀무원, RCPS 864억원에 매입

풀무원은 이번 신제품을 기반으로 계속해서 글로벌 시장에 확산해 수출 볼륨을 키워나갈 방침이다. 호떡은 국내 출시에 앞서 미국과 일본에 먼저 수출하고 있으며 꽈배기 역시 이달부터 일본 시장에 수출 판매할 계획이다. 회사는 앞서 K-푸드 인기에 힘입어 한국 인기 간식인 핫도그와 치즈볼을 미국, 일본 중심으로 수출해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신제품 쫄깃바삭 호떡은 반죽을 생 이스트로 저온 발효해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식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달콤씨앗 호떡'과 '모짜렐라 호떡' 2종으로 선보인다.


트위스트 꽈배기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필링을 가득 채워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겉바속쫀(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쫀한)' 꽈배기 제품이다. 쫄깃한 식감과 겉면에 묻힌 빵가루로 바삭함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전통단팥 꽈배기'와 '크림치즈 꽈배기', '모짜렐라 꽈배기'까지 총 3종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풀무원 관계자는 "길거리 인기 간식을 건강하고 맛있게 먹고 싶은 소비자 니즈가 꾸준히 증가하는 것을 확인하고 이 시장에 대응하고자 'K-간식'을 트렌디하게 재해석한 신제품 '쫄깃바삭 호떡'과 '트위스트 꽈배기'를 출시했다"며 "기존 자사 인기 제품인 핫도그, 치즈볼과 함께 새로운 프리미엄 냉동 간식으로 'K-간식' 제품 라인업을 국내외로 다양하게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