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2024 재밌넥' 성황리 종료

[딜사이트 이호정, 김민기, 전한울, 이태웅 기자] 넥슨은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판교 넥슨 사옥에서 진행된 '2024 넥슨 대학생 게임잼 '재밌넥'을 성황리 마무리했다고 15일 밝혔다. '재밌넥'은 게임업계 청년 인재 발굴 및 양성을 위해 지난해 처음 진행됐다. 올해는 기획, 프로그래밍, 아트 분야에서 선발된 70명의 참가자가 '섬'을 주제로 게임을 제작했다. 현장 멘토링 및 심사, 시상에 참여한 신민석 넥슨 총괄 디렉터는 "2박 3일의 짧은 시간동안 만들어낸 게임이라고는 믿기 힘든 완성도 높고 참신한 결과물이 많았다"며 "이번 '재밌넥' 참가 경험이 모든 참가자분에게 소중한 자산이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 진로토닉워터 스페셜 에디션 출시

스마일게이트는 하이트진로음료와 제휴를 맺고 '진로토닉워터'의 로드나인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스페셜 에디션은 로드나인의 주인공인 라엘을 활용한 라벨이 적용됐고, 전국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제휴를 기념해 로드나인 게임 내 사용가능한 '진로 토닉 아이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오는 28일까지 이용자들은 로드나인에 접속만 해도 매일 '진로 토닉 아이템' 3개를 받을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SGM 인디게임부문 16기 유저 평가단 모집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오는 25일까지 스마일게이트멤버십 인디게임부문 16기 오픈베타테스트데이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SGM 인디게임부문은 퓨처랩이 주관하는 인디게임 창작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OBT는 7월 30일부터 8월 11일까지 13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해당 기간 중 SGM 16기가 개발 중인 게임들을 플레이 하고 제시된 설문에 따라 답변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설문 내용은 SGM 16기에 전달 되며, 게임의 품질 개선을 위한 업데이트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황주훈 퓨처랩 팀장은 "게임 개발 과정에서 유저 피드백은 매우 중요한 자산이다"며 "이번 OBT가 SGM 16기 팀들에게 소중한 유저 피드백을 수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인디게임 유저들에게는 참신한 게임을 미리 플레이 해볼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머너즈 워, 아레나·월드 아레나 이벤트 실시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10주년 기념 문양'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며 아레나와 아레나 서버대전, 월드 아레나를 플레이할 때마다 '10주년 기념 문양'을 3개씩 획득할 수 있다. 해당 문양은 6성 전설 룬 제작 이벤트, 데일리 룬 제작 이벤트, 마법의 제작소 이벤트 등 10주년 기념 이벤트 시리즈에서 희소성 높은 아이템 제작에 사용 가능하다. 컴투스는 이벤트 외에도 신규 콘텐츠 '길드 전투 연구' 기능, 사용자 편의성 개선 등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컴투스플랫폼, 헥슬란트와 웹3 콘텐츠 사업 개발 업무협약

컴투스홀딩스는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이 블록체인 인프라 기업 '헥슬란트'와 기업 맞춤형 웹3 콘텐츠 사업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전통적인 기업들의 웹3 전환을 돕는 기업형 콘텐츠 서비스를 공동 개발한다. 최석원 컴투스플랫폼 대표는 "금융권을 비롯한 기업들의 블록체인 도입이 늘어나면서 '웹3 트랜스포메이션'은 세계적인 흐름이다"라며 "이번 협업을 통해 즐거움에 초점을 맞춘 웹3 콘텐츠를 개발하고, 고객사들의 새로운 가치 창출을 돕는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업데이트 로드맵 공개

넷마블은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가 출시 1주년을 기념한 공식 방송에서 1주년 업데이트 주요 정보와 하반기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1주년 공식 방송은 지난 12일 오후 8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 정언산 개발총괄 PD와 전투기획자가 참여했다. 넷마블은 공식방송에서 신규 캐릭터를 비롯한 서버 통합 PvP 콘텐츠, 신규 이벤트 등을 소개했다.
◆언디셈버, 오는 18일 시즌5 '엑소디움' 업데이트 실시

라인게임즈는 액션 RPG '언디셈버'가 오는 18일 다섯 번째 신규 시즌 '엑소디움'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엑소디움 업데이트에선 새로운 스토리와 보스 등이 추가될 예정이다. 라인게임즈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사전등록 이벤트, 인게임 출석부 이벤트 등도 진행한다.
◆NHN KCP, '바이링크' 출시

NHN KCP는 B2B 맞춤형 '바이링크' 결제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바이링크는 NHN KCP가 자체 개발한 맞춤형 비대면 결제 서비스로, 별도의 개발이나 모듈 연동 없이도 URL 링크를 통해 PC·모바일 환경에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회사 측은 "바이링크는 API를 연동한 개발이 가능하고 상점관리자 페이지를 통해 별도 개발 없이도 이용할 수 있으므로 자체 개발 여력이 있는 대규모 사업체부터 결제 단말기가 없거나 홈페이지 구축이 어려운 소상공인까지 상황에 맞게 활용 가능한 비즈니스 전용 솔루션"이라며 "앞으로도 사업자분들이 안전하고 효율적인 비즈니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11비트 스튜디오, '디 얼터스' 신규 트레일러 공개

11비트 스튜디오는 오리지널 IP를 기반으로 개발 중인 미스터리 SF 어드벤처 기대작 '디 얼터스'의 신규 사전 예고 트레일러 '만약에?'편을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총 2분 분량으로 제작된 디 얼터스 사전 예고 트레일러는 불시착한 행성에서 탈출하려는 광부 노동자 '얀 돌스키'가 이동 기지에 주저앉은 채 "만약, 인생에서 후회되는 결정들을 바꿀 수 있다면?"이라는 생각에 몰두하고, 이와 관련된 선택 및 올바른 답을 찾고자 노력하는 여정을 차례대로 보여준다. 디 얼터스는 올해 하반기, 마이크로 소프트의 PC 게임 패스 및 X박스 등 다양한 멀티 플랫폼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피크민 블룸, 여름 스티커 데코피크민 추가

나이언틱은 AR 게임 '피크민 블룸'이 오는 31일까지 여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우선 31일까지 바다거품 버섯을 파괴하고 얻는 미스터리 상자에서 무지갯빛 조개껍데기 외에도 여름 스티커 데코피크민의 거대 모종이나 금모종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15일과 22일, 29일 주간 걸음 수 및 꽃 심기 도전 보상으로 여름 스티커 데코피크민의 금 모종도 지급한다.
◆카카오, 직장인 위한 톡디지털카드 '톡사원증' 출시

카카오가 직장인을 위한 톡디지털카드 서비스 '카카오 톡사원증'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톡사원증은 카카오톡 지갑에서 발급 및 보관할 수 있는 직장 인증 서비스다. 카카오톡에서 쉽고 간편하게 이용자의 재직 및 경력을 증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직장 인증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정범 카카오 톡증명 리더는 "카카오 톡학생증 출시 이후 더 많은 이용자들에게 일상에서의 편리함을 제공하기 위해 톡사원증을 개발해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톡디지털카드 범위를 확대함과 동시에 다양한 발급 혜택을 제공하며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넵튠, '슬립 스트림' 앞서 해보기 출시

넵튠은 자체 개발한 슈팅 로그라이트 게임 '슬립 스트림'을 글로벌 PC게임 플랫폼 스팀에 앞서 해보기(얼리 액세스)로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슬립 스트림'은 인기 스트리머로 설정된 게임 속 주인공 '레일라'가 매일 밤 악몽에서 등장하는 괴생물체들을 물리치는 내용의 탑다운 시점 신작이다. 넵튠은 오는 22일까지 1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용석 넵튠 PD는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캐주얼하면서도 볼륨감 있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며 "스토브 선 출시를 통해 얻은 유의미한 피드백을 토대로 유저 분들의 좋은 평가를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꾸준히 업데이트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웹툰, 3년 연속 파리 '어메이징 페스티벌' 참석

네이버웹툰은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대중 문화 축제 '어메이징 페스티벌'에 참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어메이징 페스티벌은 1999년부터 매 년 파리에서 열리는 대형 문화 축제 '재팬 엑스포'의 '엑스포-인-엑스포' 형태로 2022년부터 시작했다. 일본 대중문화만 소개하던 형식에서 벗어나 한국, 미국, 유럽 등 일본을 제외한 국가들의 대중문화도 모아서 소개하는 행사다. 네이버웹툰은 3년 연속 어메이징 페스티벌에 참가해 유럽 내 대표 웹툰 플랫폼으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김여정 네이버웹툰 EU총괄 리더는 "참가 첫 해에는 웹툰이라는 새로운 형식의 콘텐츠와 우리 브랜드를 알리는 데 집중했고, 지난해부터는 프랑스인들에게 사랑받는 IP를 중심으로 콘텐츠 플랫폼으로서의 매력을 강조하고 있다"며 "출판을 포함해 IP 비즈니스를 전략적으로 강화하고 현지 웹툰 저변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빗썸, 뚜레쥬르 여름 신제품 구매 시 비트코인 증정

빗썸은 여름을 맞아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와 '뚜쥬가 비트코인 쏜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뚜레쥬르의 신제품 'ㅋㅋㅋ 아이스박스' 출시를 기념해 빗썸과 뚜레쥬르가 함께 기획한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다.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ㅋㅋㅋ 아이스박스' 제품 구매 시 동봉된 비트코인 쿠폰 및 뚜레쥬르 5000원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문선일 빗썸 서비스총괄은 "빗썸이 준비한 다양한 제휴 이벤트를 통해 가상자산에 대한 더욱 긍정적인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