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리즘, 넷마블F&C 가상자산 '큐브' 투자
넷마블에프앤씨 인수 아이텀게임즈 가상자산…금액은 비공개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가상자산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이퍼리즘은 넷마블에프앤씨의 가상자산 '큐브'에 투자했다고 16일 밝혔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큐브는 올해 초 넷마블에프앤씨가 인수한 메타버스월드(구 아이텀게임즈)의 자체 가상자산이다. 메타버스월드는 게임에 블록체인 기반 시스템을 단시간에 적용하는 미들웨어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큐브는 게임·웹툰·웹소설·커머스 등이 연결된 허브 역할을 할 예정이다.


하이퍼리즘은 이번 투자로 웹 3.0 영역에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하이퍼리즘은 지난 3월 카카오게임즈의 보라 거버넌스 카운슬에 참여했으며, 지난 4월 1000억원 규모의 웹 3.0 펀드에 투자했다. 


오상록·이원준 하이퍼리즘 대표는 "큐브는 게임을 포함한 웹툰, 웹소설, 드라마 등의 엔터테인먼트 뿐 아니라 대체불가토큰(NFT)를 직접 거래하거나 구입하는 데에도 사용하는 등 큐브를 중심으로 대규모의 웹3 블록체인 생태계가 구성될 것"이라며 "큐브의 성장에 하이퍼리즘이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하이퍼리즘은 금융정보분석원에 가상자산사업자(VASP) 신고 수리를 완료했으며, 최근 김앤장 법률사무소 출신의 강상원 변호사를 최고사업책임자로 영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