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바이오노트, 개 심장사상충 진단키트 美 USDA 허가 획득 外

◆바이오노트, 개 심장사상충 항원 진단키트 美 USDA 허가 획득


[딜사이트 유범종, 최광석, 엄주연, 최령 기자] 바이오노트가 개 심장사상충 항원 진단키트 제품 'Rapid CHW Ag 2.0'에 대해 미국 농무부(USDA)로부터 판매 허가를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를 통해 바이오노트는 자사에서 제조한 'Rapid CHW Ag 2.0' 제품을 바이오노트 미국법인인 '바이오노트 USA'를 통해 미국 내에서 판매 및 유통을 할 수 있게 됐다. 심장사상충증은 모기를 매개로 전염되는 기생충인 심장사상충(Dirofilaria immitis)에 감염돼 반려동물의 폐동맥 또는 우심실에 주로 기생하며 순환기계 질환을 유발하는 대표적인 전염성 질환이다. 바이오노트의 개 심장사상충 항원 진단키트 제품을 사용할 시 암컷 성충 1~5마리의 매우 적은 수의 심장사상충도 검출 가능하며 10분안에 검사 결과를 알 수 있다. 또한 미국 플로리다 대학교에서 수행한 연구에 따르면 골드스탠다드 검사 대비 100%의 민감도와 특이도로 높은 정확도가 입증됐다. 


◆유틸렉스, '산학연 Collabo R&D 사업' 선정


유틸렉스가 치열한 경쟁을 뚫고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원하는 '2024년 산학연 Collabo R&D' 사업(예비연구)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유틸렉스는 지난 10일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세종 본원에서 '2024년 산학연 Callabo R&D'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연구는 전북대학교 산학협력단(인수공통전염병연구소)과 공동으로 진행한다. 총 두 단계로 나뉘는 과제 중 1단계(예비연구)에 속하는 이번 연구는 오는 12월 31일까지 총 8개월간 진행된다. 예비연구가 종료되면 단계 평가를 통해 사업화 연구개발(R&D)(2단계)를 진행할 수 있다. 유틸렉스는 앞서 올 2월 전북대학교 인수공통전염병연구소와 인수공통감염병 대응 체계 구축 및 미래 협력 확장 등 연구개발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마크로젠 '젠톡', 국내 최대 건강 박람회 2024 서울헬스쇼 참가


마크로젠이 유전자·미생물검사 기반 헬스케어 플랫폼 '젠톡(GenTok)' 서비스로 '2024 서울헬스쇼'에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 마크로젠은 국내 최초 유전자검사 서포터즈 '젠토커 1기'가 행사에 참여해 서울 시민들에게 '몸BTI' 열풍을 불러온 '젠톡'을 소개한다. 2024 서울헬스쇼는 국내 최대 건강 박람회로 다양한 헬스케어 관련 기업들이 참여하여 혁신적인 스마트 헬스케어 기술과 제품을 선보이는 행사다. 보건복지부 DTC 공식 인증기관 마크로젠은 본 행사를 통해 앱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유전자검사 서비스 젠톡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DTC란 소비자들이 의료기관(병원)을 거치지 않고 유전자 검사 기업에 직접 의뢰해 유전자 검사를 받는 서비스다. 젠톡은 타고난 유전적 특성을 알아보는 유전자검사와 더불어 현재 몸 속 미생물(마이크로바이옴) 검사를 통해 초개인화 건강관리를 지원하는 모바일 플랫폼이다. 비만·탈모·영양소 결핍·수면 패턴·피부 상태 등 국내 최대 129가지 항목에 대한 유전자검사는 물론 행복지수 등 웰니스 지표 및 영양소 대사 점수와 식약처 고시 프로바이오틱스 검출 여부 등 장내 미생물검사를 통한 전문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개인별 건강 관리 가이드를 제공한다.


◆목암생명과학연구소, 창립 40주년 기념 심포지엄 성료


목암생명과학연구소가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GC녹십자 R&D센터에서 창립 40주년을 맞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기념식과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국내 제약업계의 신약개발 선구자였던 목암연구소는 지난 2022년 국내 최초로 AI 기반 신약개발 연구소로 탈바꿈을 선언, mRNA 치료제 개발 등 다양한 분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중장기적으로 mRNA와 단백질 모달리티(Modality) 및 저분자 화합물질을 아울러 개발할 수 있는 AI 플랫폼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서울대병원·고려대학교·서울대학교·KAIST 등 국내 유수의 연구기관과 활발히 협력하고 있다.


◆삼진제약 '게보린', 2024 브랜드 고객 충성도 대상


삼진제약이 대표 브랜드인 해열진통제 '게보린 정'이 '2024브랜드 고객충성도(한국소비자포럼, 브랜드 키 주관)진통제 부문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수상을 통해 '게보린' 브랜드는 2016년을 기점으로 9년 연속 고객충성도 1위에 선정되는 업적을 이뤄냈다. 2024 브랜드 고객충성도는 글로벌 고객충성도 평가 지수(BCLI)를 활용해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감정적, 태도적 로열티와 전환 의도를 평가해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한다. 주관사인 '브랜드키'는 지난 28년간 전 세계 글로벌 브랜드의 순위와 평가 지수를 발표하고 있는 신뢰도 높은 조사 기관으로 브랜드 고객충성도 분야의 전문 기관이다. 이번 조사는 지난 3월부터 전국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및 모바일 조사와 1:1 유선 설문이 병행 진행되었고 삼진제약의 게보린 정은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 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도 ▲전환 의도 등 5개 평가항목을 합산한 점수가 경쟁브랜드에 우위를 점하며 진통제 부문 1위에 최종 선정됐다.


◆대웅제약 "펙수클루, 전문의약품 처방액 성장 1위"


대웅제약이 위산분비억제제(P-CAB) 대세로 자리잡은 '펙수클루'가 지난해 국내 원외처방시장에서 처방액 성장 1위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유비스트(UBIST)에 따르면 펙수클루 처방액은 2022년 129억 원에서 406억 원 증가해 지난해 535억 원을 기록했다. 연간 성장률은 무려 315%에 달한다. 반면 국내 전문의약품 상위 10개 품목의 처방액 증가는 평균 230억 원에 그쳤다. 펙수클루는 이들보다 두 배 가량 더 성장한 것이다. 2022년 7월 출시한 국산 34호 신약 펙수클루는 P-CAB 계열의 3세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다. 기존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인 H2RA(히스타민-2 수용체 길항제) 제제와 PPI(프로톤펌프저해제) 제제의 단점을 개선해 매우 빠르고 안정적으로 위산 분비를 억제한다. 특히 펙수클루는 반감기가 9시간으로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중 가장 길다. 덕분에 야간 속쓰림 증상 개선에 효과적고 식사 여부와 관계없이 1일 1회만 복용하면 된다. 환자 편의성도 대폭 개선된 것이다. 또한 과도하게 분비된 위산이 식도 점막을 자극해 나타나는 만성 기침 증상도 완화시킨다.


◆메디톡스, '2024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 역대 최대 규모 참가 성료


메디톡스가 코엑스에서 열린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 제46차 춘계 학술대회' 참가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는 피부미용 분야 국내 최대 규모의 학회로 올해 3000여명이 넘는 국내외 의료계 관계자가 참여했다. 메디톡스는 올해 역대 최대 규모의 전시 부스를 마련하고 히알루론산 필러 '뉴라미스', 보툴리눔 톡신 제제 '코어톡스', '이노톡스' 메디톡신과 계열사 뉴메코의 톡신 제제 '뉴럭스' 등 다양한 제품을 홍보했다. 메디톡스 부스 내 마련된 강연장에서는 오명준 강남오앤클리닉 원장과 최유진 건국대학교 의과대학 해부학교실 교수가 참석해 '안면 해부학 및 임상적 의의'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페이스 페인팅으로 그린 안면부 근육을 통해 생동감 있는 생체해부학을 소개하고, 초음파로 해부학적 구조를 확인하는 등 의료진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유유제약, 노사 평화상 수상


유유제약이 유유제약 노동조합의 신청과 한국노총 제천•단양지역지부의 추천으로 제천시로부터 노사평화상을 수상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유유제약은 노조와 함께 한 지역사회 기부 및 자원봉사 등 사회공헌활동과 우수한 가족친화 직장문화·복지제도 등 근로자 친화적 경영과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 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기업으로 결정됐다. 유유제약의 노사평화상 수상은 2022년에 이어 두번째로 유유제약 사측이 아닌 노동조합이 수상을 신청했으며 이에 더해 한국노총 제천•단양지역지부의 수상 추천으로 결정된 것으로 그 의미가 크다.


◆오스템임플란트, 자가미백제 '뷰티스 홈' 출시


오스템임플란트가 자가미백제 '뷰티스 홈'(Vuttes Home) 15와 10 제품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일반의약품으로 집에서도 우수한 치아미백 효과를 볼 수 있어 자가미백제 시장 확대에도 일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뷰티스 홈 15와 10은 치아 미백 시 효과적인 과산화요소를 각 15%, 10% 함유한 제품으로 치질 내 착색 부분인 유기질을 효과적으로 산화시켜 치아 색상 밝기를 개선할 수 있다. 여기에 미백작용을 하는 성분이 치면에 잘 흡수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자체 특허 성분도 함유해 치아 미백 효과를 높였다. 뷰티스 홈은 치아미백 시 발생할 수 있는 시림 증상도 제품 내 지각과민방지성분(질산칼륨, 불소)을 함유하는 방법으로 완화해 사용 시 불편감을 최소화했다. 뷰티스 홈 15와 10은 전국 치과에서 구입 가능하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당앤락 혈당 앤 유산균' 출시


보령컨슈머헬스케어가 하루 한 캡슐로 혈당 및 장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보령 당앤락 혈당 앤 유산균'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보령 당앤락 혈당 앤 유산균은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코로솔산'을 1일 섭취량 기준 최대함량(1.3mg)으로 함유하고 있다. 코로솔산은 동남아시아에서 혈당 관리를 위해 사용하는 생약인 바나바잎사귀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기능성 원료다. 이와 함께 장 건강 관리를 위해 총 10종의 유산균을 담았으며 이 가운데 7종은 국내 특허를 획득한 유산균이다. 특히 우리나라 사람 장(腸) 속에 실제 서식하는 균주를 사용했으며 보장균수 50억 마리의 고햠량으로 설계됐다. 또한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부원료로 포함해 장내 유산균의 증식과 활성화에도 도움을 준다. 이에 더해 수분에 민감한 유산균을 위해 습기에 강한 식물성 캡슐을 활용했다.


◆JW생활건강, 링셀 '수분 단백질 클렌징폼' 출시


JW생활건강이 코스메틱 브랜드 '링셀'의 신제품 '수분 단백질 클렌징폼'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고 13일 밝혔다. 수분 단백질 클렌징폼은 링셀의 노하우로 배합한 독자 콤플렉스 아미노블럭™과 실크세리신 단백질을 함유한 수분 클렌저다. 수분 단백질 성분의 거품으로 부드럽게 세안할 수 있으며 세안 후에도 당김 없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다. 특히 한국피부과학연구원을 통해 민감성 피부 대상 1차 자극을 테스트한 결과 세안 시 피부 무자극 판정을 받았다. 또 미세먼지와 노폐물, 각질, 화이트·블랙헤드 등의 5단 세정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링셀 수분 단백질 클렌징폼은 공식몰 'JW-ON'과 JW생활건강 스마트스토어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동아제약 파티온,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 마스크' 출시


동아제약 트러블 케어 전문 브랜드 파티온이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 마스크'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파티온의 베스트셀러인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이 트러블 케어 대표 아이템으로 인기를 얻으며 국내 올리브영 1위뿐만 아니라 중국·일본 등 해외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의 핵심 성분을 마스크팩 한 장에 담아낸 신제품을 선보인다.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 마스크는 소듐헤파린·판테놀·알란토인·쑥잎추출물 등의 성분을 이상적인 비율로 배합한 동아제약 독자 성분 헤파린RX 콤플렉스™(Heparin RX Complex™)가 고함량 들어있어 피부 트러블·과다 피지 케어·외부 자극에 의해 일시적으로 붉어진 피부색 등 예민해진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동아제약은 신제품 출시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트러블 케어 대표 크리에이터 '티벳동생'과 협업한 선런칭 마켓을 13일부터 진행하며 풍성한 혜택과 함께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티벳동생 카카오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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