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닝브랜즈, 프로모션 비용에 매출 소폭 감소
영업익은 전년비 11% 늘어난 1338억원


[딜사이트 노연경 기자] bhc·아웃백 운영사인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작년 매출이 프로모션 진행으로 소폭 감소했다. 매출 감소에도 영업이익은 두 자릿수 증가했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은 작년 매출액이 전년 대비 4% 감소한 5127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했다. 이는 매출이 차감되는 방식으로 계상되는 할인 판매 프로모션 비용이 2023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했기 때문이다. 회사 측은 이를 감안하면 매출이 전년과 유사한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매출은 감소했지만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1% 증가한 1337억원을 기록했다. 주요 치킨 브랜드 중에서 가장 마지막으로 가격을 인상하면서 매출총이익이 증가했고, 판매관리비가 감소했다. 반면 당기순이익은 14.7% 감소한 1443억원으로 집계됐다.


회사 관계자는 "가격 조정 후 작년 하반기부터 다시 인상되고 있는 원부자재 가격에 대해 가맹본사가 최대한 부담하고 프로모션 비용에 대한 추가 지원을 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가맹점의 부담을 줄이고 수익구조를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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