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모음]
쌍용차 인수전, KG-파빌리온PE '맞손' 外
이 기사는 2022년 05월 12일 08시 5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쌍용차 인수전, KG-파빌리온PE '맞손'[파이낸셜뉴스]

올 상반기 인수합병 대어인 쌍용차 인수를 위해 유력후보인 KG그룹과 파빌리온PE가 전격 손잡았다. 사실상 이번 쌍용차 스토킹호스인수전 최대 다크호스로 급부상했다는 평가다.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쌍용차의 매각주관사인 EY한영회계법인이 조건부 인수제안서 접수를 마감한 결과 KG그룹과 쌍방울-KH필룩스 컨소시엄, 파빌리온PE가 정식 인수제안서를 냈다. 애초 각자 인수전에 뛰어든 KG그룹과 파빌리온PE는 이번 쌍용차 인수를 위해 전격 컨소시엄을 꾸려 본입찰에 참여 한 것이다. 실제 최근 곽재선 KG그룹 회장과 파빌리온PE가 극비리에 만난 것으로 전해진다.


구자학 아워홈 회장 별세…향년 92세[주요언론]

아워홈은 창립자인 구자학 명예회장이 별세했다고 밝혔다. 1930년생인 구 명예회장은 구인회 LG그룹 창업주의 셋째 아들이자, 고(故) 구자경 LG그룹 명예회장의 동생이다. 고 구본무 LG 회장, 구본준 LX홀딩스 회장, 구본걸 LF 회장에게는 숙부다. 아워홈은 지난 2000년 LG유통 식품서비스부문이 독립하면서 탄생한 종합식품기업으로, 구 회장은 지난해 공동 대표이사에서 퇴임하며 21년 만에 경영 일선에서 물러났다.


집값 들썩 조짐에… 재건축 안전진단 기준 완화 연기[국민일보]

정부가 재건축 공급의 걸림돌로 꼽혔던 재건축 안전진단 기준 개정을 연내에 추진하지 않기로 했다. 주택 공급의 걸림돌로 꼽혔던 재건축 안전진단 기준 합리화를 국정과제로 내세웠지만, 재건축 규제 완화에 따른 기대감으로 시장이 들썩일 조짐을 보이자 속도 조절 차원에서 계획을 내년으로 미룬 것으로 풀이된다. 대통령직인수위원회의 '국정과제 이행계획서'에 따르면 정부는 '주택 재건축 판정을 위한 안전진단 기준' 개정을 내년 상반기 중 하기로 정했다. 재건축초과이익환수(재초환)나 '1기 신도시 특별법(노후신도시재생특별법)' 제출 등 법 개정이 필요한 사안은 올해 하반기 안에 법 개정안을 국회에 제출하기로 하면서 국회 법 개정 없이 행정부 자체만으로 할 수 있는 시행규칙 개정은 내년으로 미룬 것이다.


쿠팡, 금융 컨설팅社 신규 설립[조선비즈]

쿠팡이 신설 법인을 세우고 금융 사업에 진출한다. 쿠팡에 입점한 소상공인의 대출 지원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확보하고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취지다. 김범석 창업자가 올해 흑자 전환을 이루겠다고 공언한 만큼 캐피털 사업을 통해 수익성 개선에도 나설 전망이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최근 신설 금융 회사인 'CFC준비법인'을 설립했다. CFC준비법인은 쿠팡페이(쿠팡 간편 결제 자회사) 산하에 있는 쿠팡 손자회사다. CFC준비법인 대표는 신원 쿠팡 CPLB(쿠팡 자체 브랜드 자회사) 부사장이 맡았다.


토스, SPC와 손잡고 오프라인 결제시장 진출[이데일리]

비바리퍼블리카(토스)가 SPC그룹과 함께 오프라인 결제시장에 진출한다. 국내 신용카드 가맹점을 대상으로 소위 '토스표' 카드결제 단말기를 공급해 신사업을 꾀한다는 계획이다. 온라인 금융시장에서 발을 넓혀온 토스가 오프라인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는 것이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SPC그룹의 ICT(정보통신기술) 계열사 '섹터나인'은 토스가 지난 3월 설립한 카드결제 단말기 제작·판매 자회사 '토스 플레이스'에 지분투자를 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금주 중 양사는 주주계약을 체결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모음 3,408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