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그룹, 알펜시아 리조트 실사 완료 '최종계약'
복합 문화공간 및 고급 주거공간 추가 개발 계획

[딜사이트 류석 기자] KH그룹은 강원도개발공사 대회의실에서 알펜시아 리조트 자산양수도 계약 체결을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KH그룹 산하 KH강원개발은 지난 6월24일 알펜시아 리조트 인수를 위한 우선 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이에 앞으로 2개월 동안 본실사를 진행했다. 본실사에서는 현장실사를 포함해 자산상태, 재무, 물리, 법리적인 부문을 비롯해 시설, 설비 점검과 리조트 인수 후 개발 계획 수립 등이 총 점검됐다.


한우근 KH강원개발 대표는 "실사와 계약 협상 등 일정이 순조롭게 잘 마무리 돼 자산양수도 계약이 이뤄졌다"며 "리조트 시설과 함께 복합 문화공간과 고급 주거 공간 등을 추가로 개발해 알펜시아를 글로벌 리조트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어 "노사가 상호 대화와 화합으로 즐거운 일터를 만들어 동계올림픽의 영광을 재현하고 강원도의 랜드마크가 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KH그룹은 부동산 개발 분야의 풍부한 사업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곳이다. KH필룩스의 상지카일룸 사업, KH이엔티(KH E&T)의 스페인 마드리드의 신축 오피스빌딩 인수 등이 대표적인 사례다. 알펜시아 리조트를 사계절 3대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명소로 만들기 위해 신사업 설계 공모를 추진하는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개발 청사진을 그리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