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 김진욱, 조은지 기자] 크래프톤이 얼리 액세스 출시를 앞둔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inZOI(이하 인조이)'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오는 3월19일 오전 10시(한국 시간)에 개최한다. 온라인 쇼케이스는 인조이 공식 유튜브 및 트위치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인조이스튜디오 대표이자 인조이 총괄 디렉터인 김형준 PD가 ▲얼리 액세스 핵심 콘텐츠 ▲향후 개발 비전과 로드맵 ▲가격 및 DLC 계획 등 주요 정보를 최초 공개한다. 또한, 인조이 개발에 참여한 관계자들도 인터뷰 영상에 출연해 개발 과정과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할 계획이다. 발표 후에는 질의응답 세션을 통해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인조이를 보다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크래프톤, 자녀 1명당 1억원‧육아휴직 최대 2년 지원

크래프톤이 27일 진행된 사내 소통 프로그램 '크래프톤 라이브 토크(KRAFTON LIVE TALK, 이하 KLT)'를 통해 새로운 '출산·육아 지원 제도'를 공식 발표했다. 이번 제도는 개별 임직원을 위한 지원을 넘어, 기업 차원의 사회적 기여로 확장된다는 점도 강조했다. 종합 지원 체계로, 출산부터 양육까지 아우르는 지원 방안을 담고 있다. 출산부터 양육 지원이 이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우선, 출산을 적극적으로 장려하기 위해 2025년 1월1일 이후 출산한 구성원에게 출산장려금 6000만원을 지급한다. 또한 자녀가 만 8세에 이를 때까지 매년 500만원씩 지속적으로 지원해 4000만원의 육아지원금을 추가로 제공한다. 아이당 최대 1억원이 지원되는 규모다. 또한 2025년 이전에 출산한 만 8세 이하의 아이에 대해서도 나이에 따라 육아지원금이 차등 지급된다. 크래프톤은 육아휴직 기간을 최대 2년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자녀 돌봄 재택근무' 제도를 신설했다. 이를 통해 구성원은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의 입학이나 방학 등 자녀 돌봄이 필요한 시기에 최대 1개월간 재택근무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NHN커머스, 기아 온라인 쇼핑몰 '기아샵' 리뉴얼 지원

NHN커머스가 기아의 공식 온라인몰 '기아샵(Kia Shop)' 리뉴얼 작업에 자사의 쇼핑몰 제작 솔루션 '샵바이 프리미엄'을 제공했다고 28일 밝혔다. '기아샵'은 차량용품과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판매하는 기아의 통합 온라인 몰이다. 기아는 종합몰로서 카테고리를 확대하는 동시에, 웹과 모바일 앱 등 모든 환경에서의 커머스 기능 강화를 위해 샵바이 프리미엄을 도입한 리뉴얼을 진행했다. 샵바이 프리미엄은 사용자 중심의 최신 IT 기술을 접목한 NHN커머스의 쇼핑몰 제작 솔루션으로 비즈니스를 자유롭게 확장할 수 있다. 특히 오픈 API를 통해 빠른 수정 및 업그레이드가 가능해 ▲회원·적립금 ▲물류 ▲차량 번호 ▲차량 시스템 등의 정보를 연동하여 개발 리소스를 최소화하면서 최적의 개인화 맞춤 서비스를 구현했다.
◆네이버페이, 해외QR결제 즉시할인‧적립 프로모션 진행

네이버페이가 해외QR결제 제휴사들과 일본‧중국‧태국에서 다양한 즉시할인‧적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오는 5월까지 유니온페이와 함께 일본‧중국‧태국에서 QR결제 이용 시 결제금액의 10% 즉시 할인을 제공한다. 일본·중국·태국의 유니온페이 가맹점에서 네이버페이로 유니온페이 QR결제를 이용하면 자동 적용되며, 중국의 경우 위챗페이(Weixin Pay)가맹점에서도 동일한 혜택이 적용된다. 즉시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결제 건당 중국에서는 150위안, 일본에서는 3000엔, 태국에선 750바트 이상 결제해야 한다. 총 할인혜택 한도는 각 국가별로 중국 50위안, 일본 1000엔, 태국 250바트이며, 혜택 적용 횟수는 1일 최대 5회까지, 기간 내 3개국 총 15회까지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넥슨, '퍼스트 디센던트' 시즌2 에피소드2 업데이트 예고

넥슨이 28일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루트슈터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The First Descendant)'의 시즌2 두 번째 에피소드 '보이드 너머(Beyond The Void)'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오는 3월13일 업데이트 예정인 '보이드 너머'는 시즌2의 두 번째 에피소드이자 메인 스토리의 후속 이야기로, 신규 지역 '시그마 섹터'에서 '벌거스'에게 지배당한 계승자 부대인 '망각자' 부대와 새로운 인물들을 만날 수 있다. 트레일러 영상에서는 신규 지역 '시그마 섹터'의 모습과 함께 '글레이', '에이젝스', '레픽' 등 기존 계승자와 '세레나'가 함께 등장해 새로운 적들과 인물을 상대로 치열하게 전투하는 모습을 선보인다. 한편, 오는 3월 6일 오전 10시에는 이범준 넥슨게임즈 총괄PD와 주민석 부PD가 출연해 3월 13일 업데이트 예정인 '보이드 너머'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을 공개하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FC서울 '빗썸' 유니폼 입는다...FC서울‧빗썸 맞손

빗썸이 GS스포츠 프로축구단 FC서울과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지난해부터 진행 중인 '빗썸 컬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스포츠, 예술 등 다양한 문화 영역에서 사회에 공헌하고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빗썸의 여덟 번째 프로젝트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빗썸은 2025시즌 FC서울의 공식 후원사로서 FC서울과 유니폼 광고, 홈경기 이벤트 등 다양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 이에 따라 FC서울은 오는 3월 3일 김천상무프로축구단과의 홈경기를 시작으로 상의 전면 중앙에 '빗썸' 로고가 새겨진 유니폼을 입고 출전하게 된다. 빗썸 이용자와 축구 팬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도 마련했다. 빗썸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플레이어 에스코트 ▲스타디움 투어 ▲경기장 초청 행사 등의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이색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호연 '0.5주년 페스티벌' 진행

엔씨소프트가 모바일 RPG '호연'이 론칭 6개월 기념해 '0.5주년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호연은 ▲한정 영웅 선택 찬스 ▲신규 가주 특급 부스팅 ▲데일리 퀴즈 이벤트를 선보인다. 한정 영웅 선택 찬스는 8일간 출석 체크를 한 이용자에게 이전에 등장했던 한정 영웅을 확정 지급하는 이벤트다. 이용자는 '한정 영웅 선택 소환권'과 '특수·달인 영웅 선택 소환권'을 받을 수 있다. 신규 가주 특급 부스팅은 신규 이용자를 위한 성장 지원 이벤트로 '영웅 모집패' 1000개와 '자룡 장비 세트' 등을 제공한다. 모든 이용자는 데일리 퀴즈 이벤트에 참여해 매일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14일 이상 퀴즈를 푼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호연 공식 굿즈를 선물한다.
◆ 하이브IM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 편의성 강화 업데이트

하이브IM(대표 정우용)은 플린트와 공동 개발한 2D 액션 MORPG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의 편의성 강화를 위한 업데이트를 28일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5성 베다의 기사 '아샤'가 추가됐다. 아샤는 물 속성의 광역 공격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적을 타격할 때마다 '바다 파편'을 쌓아 10회 중첩 시 강력한 '바다 소용돌이' 스킬을 발휘할 수 있다. 또한, 5성 기사 '아슬란'이 다시 등장하며, 기존 5성 기사들도 전반적으로 전투력이 강화됐다. 신규 시스템인 '마법 문양'도 도입되어 포지션에 따라 고유 효과를 부여받으며, '갑주의 문장'은 특정 던전에서 수집할 수 있다. 이외에 새로운 '피해 집계' 기능과 '던전 자동 플레이'와 '던전 반복 플레이' 기능이 추가됐다.
◆ LoL 퍼스트 스탠드 컬렉션 3월3일 출시 및 특별 이벤트

라이엇 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e스포츠 대회 '퍼스트 스탠드 토너먼트' 한국 개최를 기념해 '퍼스트 스탠드 컬렉션'을 3월3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컬렉션은 대회를 상징하는 프리미엄 의류와 액세서리로 구성되며, LoL 이스포츠 아나운서들이 모델로 참여한다. 모든 제품은 롤파크 라이엇 스토어와 무신사 스토어에서 판매된다. 특히, '2025 First Stand 바시티 자켓'은 한정판으로 한국에서만 발매된다. 이 외에도 2025 First Stand 의류 3종과 액세서리 3종이 출시된다. 또한 라이엇 게임즈와 무신사는 '무신사 First Stand 특별 기획전'을 진행하고, 컬렉션을 10만원 이상 구매하는 플레이어에게는 '2025 First Stand 배지'를 증정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