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네버슬립]
위기에 강한 버크셔 해서웨이 "더 오릅니다"
보험 및 비보험 사업 모두 강한 면모, 주가는 사상 최고치 기록
이 기사는 2024년 01월 29일 08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사상 최고치 경신하는 버크셔 해서웨이


버크셔 해서웨이가 위기에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기업의 주가는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워런 버핏이 이끄는 이 기업은 보험 및 비보험 사업 모두에서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 회사인 가이코(Geico)의 이익률은 개선되고 있고요. 철도 사업 부문인 BNSF 레일웨이와 건축 및 소비재 사업 부문의 매출 성장도 개선될 전망입니다.


현재의 경기 둔화 국면에서도 버크셔 해서웨이는 안전한 지대에 있습니다. 이 기업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안정적인 대차대조표와 풍부한 현금을 갖추고 있습니다.


목표주가 올리는 UBS


투자은행 UBS의 브라이언 메레디스 애널리스트는 버크셔 해서웨이 주식(클래스 B)에 대한 목표주가를 410달러에서 435달러로 높였습니다. 올해 주가가 더 올라갈 여지가 상당히 있다는 의미입니다.


메레디스 애널리스트는 "버크셔 해서웨이의 주식은 현재 내재가치 대비 14% 할인된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며 "이는 지난 8년간 평균 할인율인 18%보다는 낮지만, 여전히 자사주 매입에 적극적으로 나서게 하는 수준"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경기 침체가 발생하더라도 다양한 사업 부문과 매우 탄탄한 자본력을 바탕으로 버크셔 해서웨이는 더 나은 성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버크셔 해서웨이의 주가 흐름은?


버크셔 해서웨이의 주가(클래스 B)는 26일(현지시간) 1.19% 오른 385.40달러로 정규 장을 마쳤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머니네버슬립 2,011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