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CJ프레시웨이, 부산에 '조리아카데미' 오픈 外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김지우 기자
2023.03.02 09:52:51

◆CJ프레시웨이, 부산에 '조리아카데미' 오픈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김지우 기자] CJ프레시웨이가 부산에 '조리아카데미'를 신설하고 영남권 키즈 식자재 유통사업 역량을 강화한다. 새롭게 문을 연 부산 조리아카데미는 서울 본사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식문화 교육 시설로, 파스텔 색감이 돋보이는 실내 디자인에 유아용 세척 시설과 조리 도구를 갖춘 아동 친화적 공간이다. 최근 부산 지역 영유아 교육계에서 CJ프레시웨이가 서울 지역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대상으로 제공해 온 프리미엄 교육 서비스에 지속적인 관심을 보여온 것이 계기가 됐다. CJ프레시웨이는 부산 조리아카데미를 통해 영남지역의 어린이집, 유치원 등 영유아 교육시설과 병원 및 요양시설 대상 식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외식 프랜차이즈 대상 영업 거점으로 활용하는 등 지역 유통사업 강화 목적의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윤홍근 BBQ 회장, 신입사원에 "성장의 기회로 바꾸는 BBQ DNA 강조"


제너시스BBQ 그룹이 2023년 공채를 통해 51명을 채용하고 지난달 28일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치킨대학에서 신입사원 입문교육을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윤홍근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 이후 위축된 경제로 취업시장은 더더욱 위축되면서 수많은 청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제너시스BBQ그룹 공채로 입사하신 모든 신입사원 여러분들 진심으로 축하합니다"며 "IMF 등의 어려움을 오히려 기회로 바꾼 BBQ의 DNA를 이어나가 여러분과 함께 세계 최고의 프랜차이즈 그룹으로 성장시켜 나갑시다"라고 말했다. 이번에 채용된 신입사원은 28일부터 4주간 치킨대학에서 그룹의 역사, 경영진 특강, 글로벌 BBQ, 프랜차이즈 산업의 이해, 제품 조리, OJT 등 이론과 실습 교육을 통해 신입사원들이 그룹에 대한 이해도와 직무역량을 높이고 외식전문가로서 전문적인 자질을 갖추게 된다. 또한 치킨대학 교육과 연수 과정을 거친 후 관련 부서에 배치될 예정이다.


◆G마켓, 봄맞이 여행 프로모션 풍성

관련기사 more
CJ프레시웨이, 폐식용유 리사이클링 지원

G마켓이 봄 맞이 여행객을 대상으로 인기 상품 특가, 스마일캐시 적립 등 풍성한 혜택을 담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3월 해외여행 스마일캐시 적립' 프로모션은 3일 단 하루 동안 3월 출발 해외항공권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3만원의 스마일캐시가 적립되는 이벤트다. 31일까지 항공권을 결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호텔 예약 시 최대 10만원을 할인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울러 오는 6일 오전 11시부터 G마켓의 라방 채널인 'G라이브'를 통해 '괌 자유여행 상품'도 판매한다. 괌이 가족과 함께 떠나기 좋은 여행지로 입소문이 난 만큼 항공권과 숙박 상품을 묶은 패키지를 특가에 선보일 예정이다. 


◆갤러리아百, 와인 팝업으로 홈술족 공략


한화갤러리아는 고메이494 한남에서 프리미엄 칠레 와인 '푸엔테 알토(PUENTE ALTO)' 팝업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행사 기간은 오는 3일부터 16일까지이며 푸엔테 알토에서 생산된 ▲돈 멜초 ▲까사콘차 헤리티지 등 다양한 종류의 와인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돈 멜초 빈티지 2020'과 '마르께스 데 까사 콘차 헤리티지 2020'이다. 두 와인 모두 까베르네 소비뇽을 베이스로 까베르네 프랑과 쁘띠 베르도 등을 블렌딩한 와인으로 이번 행사기간 동안만 특가로 판매한다. 팝업 기간 중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고급 리델 와인잔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현장 예약을 통해 무료로 와인을 시음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CJ온스타일, 제2회 '자코모XCJ온스타일 소파 페스타' 개최


CJ온스타일이 이달 6일부터 15일까지 남양주에 위치한 자코모 쇼룸에서 '제2회 자코모XCJ온스타일 소파 페스타' 행사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양사간 협업을 통해 진행되는 원플랫폼형 연계 프로모션으로 CJ온스타일과 자코모는 연례행사로 구축해 지속 육성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CJ온스타일 단독 상품 전시를 통해 고객들에게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TV라이브, T커머스, 유튜브, 모바일 라이브, 앱 기획전 등 CJ온스타일 채널에서 파격적인 혜택으로 자코모 인기 소파를 구입할 수 있는 최대 쇼핑 기회를 제공한다. 또 오프라인 쇼룸과 모바일 라이브를 연계한 토크 콘서트를 진행하는 등 차별화된 고객 경험과 함께 자코모가 추구하는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는 콘텐츠적 요소도 담았다.


◆홈플러스. 온라인 '즉시배송' 1시간 앞당겨 오픈


홈플러스가 온라인 배송 서비스 '즉시배송'의 오픈 시간을 1시간 앞당겨 오전 10시부터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즉시배송'은 전국 252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서 1시간 내외로 고객에게 배송하는 서비스다. 단건 배송 시스템을 적용해 신속성과 편리성으로 당장 먹을 간식거리나 식사거리 등이 필요한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오전 10시부터 '즉시배송'을 선보이는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매장은 지난해 7월 80개점을 시작으로 2023년 3월 현재 153개점으로 확대 운영 중에 있다. 앞으로 홈플러스는 오전 10시에 '즉시배송'을 오픈하는 매장을 2023회계연도(2023년03월~2024년02월) 내 180개점까지 점차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GS25, 뜨거워진 위스키 시장 공략 위해 투트랙 전략 펼쳐

GS25가 불붙은 위스키 인기에 대응하기 위해 오프라인과 O4O(Online for Offline), 투트랙 판매 전략을 펼친다. 우선 GS25는 위스키 원액이 담긴 하이볼을 선보인다. 오는 8일부터 선보이는 캔 하이볼 2종은 '로얄 오크 프리미엄 하이볼'과 '코슈 하이볼'이다. 모두 일본의 유명 양조장에서 생산된 위스키 원액이 들어갔으며 일본에서 제조된 완제품이다. 또한 GS25는 한국 싱글 몰트 위스키 '기원 배치1'을 와인25플러스를 통해 오는 8일까지 사전 예약을 받는다.


◆한율, 부들밤X크렘드마롱, 컬래버 한정판 출시


클린뷰티 브랜드 한율이 140년 전통의 프랑스 밤잼 브랜드 '크렘드마롱'과 컬래버레이션 한정판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부들밤, 달달한 밤, 편안한 밤' 콘셉트의 이번 컬렉션은 피부와 미각에 휴식을 선사하는 부들밤 모공팩 2종과 크렘드마롱 밤잼 등으로 구성했다. 모공팩을 바른 후 따뜻한 우유에 밤 잼을 넣은 달달한 밤 라테와 함께 일상 끝 휴식을 즐기는 리추얼 루틴을 제안한다. 나를 비롯한 주변 지인에게 휴식의 마음을 선물하기에 제격이다. '밤'으로 일상 속 '쉼'의 가치를 전하는 이번 컬렉션은 전국 올리브영 매장과 아모레몰, 네이버 등의 주요 온라인몰에서 한정 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


◆웅진북클럽, '바이백' 1주년 특별 이벤트 실시


웅진씽크빅은 웅진북클럽 바이백 서비스 출시 1주년을 맞아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웅진북클럽 바이백'은 소비자가 웅진북클럽에서 구매한 전집을 사용 후 반환할 경우 현금처럼 활용할 수 있는 '바이백 마일리지'로 최대 50%까지 보상해주는 서비스다. 웅진씽크빅은 바이백 프로젝트의 취지를 알리고,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주기 위한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에 이달 30일까지 웅진북클럽 홈페이지를 통해 바이백 서비스에 대한 질문을 남긴 신청자 모두에게 아이들의 새학기 감정 테라피를 위한 '감정스티커&질문지 세트'를 증정한다. 또, 이벤트 참가자 중 5명을 추첨해 백화점 상품권 20만원권을 제공한다. 웅진씽크빅은 바이백 서비스로 회수된 도서를 환경보호 및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바이백 서비스로 첫 교재를 회수한 이후부터 현재까지 240여일의 기간 동안 반환된 책은 약 1만8800여권이며, 이를 가격으로 환산할 시 2억2000만원에 달한다. 


◆오리온, 화이트데이 시즌 한정판 '마이구미 체리하트∙아이셔 자두맛' 출시

오리온은 오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마이구미 체리하트', '아이셔 자두맛' 등 시즌 한정판 2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마이구미 체리하트는 시즌 특성에 맞춰 마음을 표현하기에 제격인 하트 모양의 젤리로 구현하고, 상콤, 달콤 2가지 체리맛으로 완성했다. 패키지에도 '하트에디션', '아이러브유', '체리머치' 등 다양한 문구를 넣어 가족, 친구, 직장동료들과 선물을 주고받는 재미를 더했다. 아이셔 자두맛은 화이트데이 분위기에 걸맞게 제품 외관부터 패키지까지 핑크색으로 표현했다. 아이셔 특유의 짜릿한 신맛과 새콤달콤한 자두가 만나 맛에 재미까지 더해, 어린이와 중·고등학생이 친구들에게 마음을 전하는 가벼운 선물용으로 제격이다.


◆세븐일레븐, 3월 '삼각김밥이 반!값! 음료수는 덤!' 이벤트 진행 

세븐일레븐이 개학시즌을 맞아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와 함께 10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삼각김밥을 반값에 판매하는 파격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3월 한달 간 케이뱅크 하이틴카드를 소지한 고객들은 삼각김밥을 전 종 모두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케이뱅크 하이틴카드는 케이뱅크에서 지난 12월에 출시한 하이틴 계좌 연동 선불충전형 카드로 만 14세부터 18세 미만까지 발급된다. 아울러 세븐일레븐은 매년 3월 초 개학시즌에 선보여 온 '삼각김밥 데이' 행사 또한 올해에도 진행한다. 오는 4일까지 삼각김밥 전 종 구매 시 동아오츠카 나랑드 사이다 2종(그린애플, 파인애플) 중 1종이 제공된다. 


◆롯데마트, 결제 편의성 혁신한 SCAN&GO 선보여


롯데마트는 오프라인 매장 비대면 결제서비스 '스캔앤고(SCAN&GO)'를 개편했다고 2일 밝혔다. 스캔앤고는 '계산대 줄 설 필요 없이 바로 결제'를 슬로건으로 오프라인 매장의 쇼핑 편의성 증대를 목적으로 기획된 비대면 결제서비스다. 고객은 롯데마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롯데마트GO'에서 스캔앤고 서비스를 실행하고 구매할 상품의 바코드를 스캔, 결제 후 전용 출구에서 결재완료 QR코드만 인식하고 퇴장하면 된다. 롯데마트가 스캔앤고를 개편한 이유는 고객에게 보다 나은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이번 개편에서 가장 두드러진 변화는 스캔딧의 '바코드 스캔 솔루션'을 도입해 스캔 성능을 고도화 한 점이다. 이 외에도 롯데마트는 스캔앤고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X) 디자인을 개선했으며 고객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주요 기능을 재배치하고 조작 버튼의 크기를 확대했다. 


◆소노인터내셔널, 삼악산 케이블카 최대 35% 할인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를 운영 중인 소노인터내셔널은 3월 신학기를 맞아 전국의 초, 중, 고, 대학생을 대상으로 최대 35%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3월 한 달 동안 학생증이나 주민등록증 등을 지참하고 삼악산 케이블카에 방문하면 초등생 기준 일반 캐빈은 1만1000원(35% 할인), 크리스탈 캐빈은 1만6000원(27% 할인)에 이용할 수 있다. 중, 고, 대학생의 경우 캐빈 구분 없이 정상가 대비 30% 할인이 일괄 적용된다. 소노인터내셔널은 봄철 학생들을 포함한 가족 단위 나들이객이 삼악산 케이블카에서 춘천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도록 개학시즌 할인 프로모션을 운영하기로 했다.


◆하이트진로, 아이셔에이슬 상시 판매


하이트진로가 오리온 '아이셔'와 손잡고 한정 판매해온 '아이셔에이슬'을 소비자 요청을 적극 반영해 상시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이에 아이셔에이슬은 전국 핵심상권 내 업소, 편의점, 대형마트, 슈퍼마켓에서 상시 판매된다. 아이셔에이슬은 2020년 10월 소주류 최초 브랜드 협업으로 출시한 제품이다. 상큼한 레몬 맛에 강력한 짜릿함으로 출시 때부터 화제가 됐으며 한 달만에 조기 완판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완판 이후 소비자들의 요청이 끊임없이 이어져 2021년 6월, 2022년 3월, 12월 세 차례에 걸쳐 재출시돼 완판됐다.


◆SK매직, '초슬림 제습기' 출시


SK매직이 강력한 제습 성능을 갖춘 '초슬림 제습기(모델명: DEH-140LI)'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제품은 크기는 작고 슬림하지만 강력한 제습 성능으로 최대 62㎡(19평)까지 이용 가능하다. 기존 제품 절반 수준 크기로 공간 활용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제품 두께는 22cm로 성인 남성 손 한 뼘 정도에 불과해 소파, 드레스룸 틈새 등 좁은 공간에도 설치와 보관이 용이하며, 크기가 작아 1인 가구나 원룸, 미니멀 라이프를 추구하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이동 편의성과 제품 활용도도 한층 높였다. 이동 손잡이와 360도 회전 바퀴를 장착해 누구나 손쉽게 제품을 원하는 공간으로 옮길 수 있도록 설계했으며, 물통을 분리하지 않고도 배수가 가능한 '연속 제습 기능'을 지원해 침실과 거실, 드레스룸, 화장실, 베란다 등 공간에 제약 없이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다. 


◆폴 바셋, 화이트데이 맞아 'Sweet Love' 프로모션 진행


엠즈씨드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 브랜드 '폴 바셋'은 화이트데이를 맞아 선물하기 좋은 쁘띠 디저트와 MD상품을 오는 14일까지 할인 판매하는 '스윗 러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포르투갈 정통 에그타르트 나타(Nata)와 포숑 마카롱 세트 2종, 다크 초콜릿 2종, 룬드런던 스키틀 램프 등 다양한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나타는 포르투갈 정통 에그타르트로 출시 이후 오랜 시간 동안 사랑을 받아온 폴 바셋 시그니처 디저트다. 바삭한 페이스트리 안에 부드러운 커스터드 크림이 가득 들어 폴 바셋 커피와 특히 잘 어울린다. 폴 바셋은 포르투갈에서 나타를 직수입하여 매일 아침 매장에서 직접 구워 제공하며 이번 프로모션 기간에는 4개 세트를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 밖에 지난 2월 출시했던 포숑 마카롱 역시 화이트데이 프로모션 기간에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칭따오, 논알콜에 상큼함 더한 '칭따오 논알콜릭 레몬' 출시


칭따오(TSINGTAO)가 비알콜 음료 신제품 '칭따오 논알콜릭 레몬' 330ml 캔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칭따오 논알콜릭 레몬은 기존 '칭따오 논알콜릭' 공정 마지막에 진한 레몬주스를 더해 균형 잡힌 산미와 달콤함이 부드러운 탄산과 조화를 이뤄 새로운 풍미를 선사한다. 칭따오 논알콜릭과 동일하게 칭따오 라거 중 가장 깊고 청량한 '필스너'를 베이스로 칭따오 브루어리 공법을 거친 후 알코올만 제거해 라거 본연의 맛을 그대로 담았다. 여기에 싱싱한 레몬을 갓 짜낸 듯한 상큼함을 구현하기 위해 인위적인 레몬 맛이 아닌 진짜 레몬주스를 첨가했다. 특히, 낮은 온도의 진공상태에서 증류와 숙성을 거치는 칭따오만의 '저온 진공 증류법'으로 제조해 공기중 산화를 막아 더욱 깔끔한 재료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칭따오 논알콜릭 레몬은 한 캔(330ml)에 60kcal로, 지방·콜레스테롤 프리 제품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