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스냅 "우리도 챗GPT 도입"
우세현 기자
2023.02.28 09:00:21
유료 구독자 대상으로 '마이 AI' 신규 출시
이 기사는 2023년 02월 28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스냅 홈페이지

[딜사이트 우세현 기자] 무슨 일이지?


스냅에서 자사의 메신저 서비스 앱 스냅챗에 인공지능(AI) 챗봇 챗GPT의 기능을 도입합니다. 27일(현지시간) 이 기업은 마이 AI(My AI)라 이름 붙인 신규 서비스를 출시한다 밝혔는데요. 이번 주부터 유료 요금제인 '스냅챗+'의 구독자를 대상으로 이 기능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스냅은 "마이 AI는 당신의 절친을 위한 생일 선물을 추천해 주거나, 주말 동안의 등산 여행을 계획해 주거나, 저녁식사를 위한 레시피를 제안하고, 심지어는 당신의 체다-마니아 친구를 위해 치즈에 대한 하이쿠를 작성해 줄 수도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챗GPT 열풍은 이제 시작입니다. 오픈AI가 개발한 이 AI 챗봇 서비스에 대한 대중의 관심은 이제 기업들의 참여로도 이어지고 있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를 필두로 버즈피드, 스냅 등 점차 더 많은 기업들이 챗GPT의 기능을 자사 서비스에 도입하며 상용화에 나섰습니다. 구글(바드)이나 메타(LLaMA)와 같이 독자적인 AI 챗봇을 개발하는 기업들도 있고요. 언어 모델 기반의 생성형 AI는 앞으로도 당분간 시장에서 중요한 이슈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기사 more
메타도 AI 경쟁 참전 'SNS 위기' 스냅 폭락

AI 챗봇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만큼, 최근 각각의 챗봇들이 범하는 오류에 대해서도 많은 사람들이 인지하고 있는데요. AI가 잘못된 정보를 전달하거나, 거짓인 내용을 마치 사실인 것처럼 지어내 응답하는 등의 사례가 알려지며 논란이 되기도 했죠. 그리고 이런 논란은 기업들의 주가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일례로 구글의 바드가 홍보 영상에서 제임스웹의 발견에 대해 잘못된 정보를 전달한 사실이 알려지자 하루 만에 알파벳의 시가총액이 1000억 달러 이상 떨어지는 일도 있었죠.


이와 같은 최근의 흐름을 스냅도 잘 인지하고 있는 듯합니다. 이 기업은 새로 도입되는 마이 AI를 소개하면서 "속임수에 취약하며 아무 말이나 하게끔 유도될 수 있다"며 "여러 결함이 있을 수 있음을 인지하시길 바라며 미리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는데요. 이 챗봇에게 개인적인 비밀을 공유하거나, 조언을 구하는 등의 행위는 삼갈 것을 강조했습니다.


주가는 어때?


스냅의 주가는 27일(현지시간) 0.71% 상승한 9.88달러에 장을 마쳤습니다. 챗봇 도입 소식이 알려지자 애프터마켓에서 이 기업의 주가는 일순간 2% 넘게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