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보령, '카나브 패밀리' 멕시코 처방 확대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3.02.27 15:29:47

◆보령, '카나브 패밀리' 멕시코 처방 확대 나선다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보령이 고혈압 신약 '카나브 패밀리'의 멕시코를 비롯한 중남미 처방 확대에 나선다. 보령은 '심혈관중재시술국제학술대회(CADECI)'가 23일(현지 기준) 멕시코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한국과 멕시코 순환기내과 전문가들이 모여 카나브 제품군의 우수한 임상적 효과와 처방사례 등을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특히 '고혈압 이외에 적응증으로 추가된 카나브의 단백뇨 효과에 대한 임상 결과', '카나브의 뇌졸중 재발 및 심혈관 질환 위험 감소 효과', '고령 고혈압 환자 대상 카나브 효과' 등이 소개됐다. 보령은 제품 라인업 확대와 마케팅 강화를 통해, 카나브 패밀리의 멕시코 현지 시장 점유율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엔케이맥스, 美 자회사 신임 CFO 선임



엔케이맥스의 자회사 엔케이젠바이오텍은 벤슨 퐁을 최고재무책임자(CFO)로 신규 선임했다고 밝혔다. 벤슨 퐁 CFO는 기업 금융, 협업 및 라이센싱 분야에서 전반적 재무 경력을 토대로 엔케이젠바이오텍의 재무 전략을 수립하고 자금 조달 계획 및 추진의 주요 역할을 할 예정이다. 벤슨 퐁 CFO는 생명 과학 회사의 재무 및 비즈니스 개발 활동 분야에서 30년 이상의 경험을 쌓았다. 그는 또한 오리건 대학교(University of Oregon)에서 생물학 학사 학위를 받았다. 회계법인 Arthur Young & Co.에서 세무사 및 공인회계사(CPA)를 역임하며 증권신고서 제출, 자금 조달 및 제품 라이선스 등을 맡았다. 또한 네할렘 어드바이저리(Nehalem Advisory) 전무 이사로서 다수의 생명 과학 스타트업 기업의 재무 전략을 컨설팅했다.

관련기사 more
보령, 올 상반기 최대 실적 갱신

◆대웅제약 "펙수클루, 아스피린 병용 투여 임상 결과 국제학술지 게재"



대웅제약은 최근 국산 34호 신약 펙수클루와 아스피린의 병용요법에 관한 임상 결과가 국제학술저널 '파마슈틱스'에 등재됐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연구는 기존 PPI제제의 한계점을 보완시킨 P-CAB 계열 펙수클루의 약효를 바탕으로 아스피린과의 병용 가능성을 확인하고자 약동학·약력학적 상호작용 및 안전성·내약성을 평가하기 위한 무작위 배정, 공개 임상 1상 시험이 진행됐다. 연구 결과, 약력학적 지표인 펙수클루와 아스피린의 병용 투여군의 혈소판 응집률은 아스피린 단독 투여군과 통계적으로 유사함을 확인해 펙수클루와 아스피린을 병용하더라도 아스피린의 약효에 영향이 없음을 확인했다. 또한, 약동학적 지표인 약물 및 대사체 혈중 농도 비교를 통해 임상적으로 유의한 약물 상호작용이 없는 것을 확인했다. 안전성 및 내약성 결과 또한 이상반응 및 약물이상반응 모두 발현율에서 군간 통계적으로 유의한 차이가 없어 안전성을 입증했다.


◆메디톡스, 해외 첫 톡신 공장 설립 속도낸다



메디톡스의 해외 현지(두바이) 톡신 완제 공장 건립을 위한 실사가 진행되면서 관련 논의가 급물살을 타고 있다. 메디톡스는 두바이 국영기업 테콤 그룹 산하 '두바이사이언스파크'가 이끄는 고위급 사절단이 23일과 24일 양일간 메디톡스 오송 2, 3 공장 실사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두바이사이언스파크(이하 DSP)의 방한은 지난 달 메디톡스가 윤석열 대통령 아랍에미리트(UAE) 순방 경제사절단에 참여해 체결한 톡신 완제 공장 건립에 관한 양해각서(MOU)에 대한 후속 조치로 성사됐다. DSP 사절단은 미국 FDA cGMP와 유럽 EMA의 EU GMP 기준의 생산시설이자, 세계 최초·유일 비동물성 액상 톡신 제제 'MT10109L' 전용 생산 시설인 메디톡스 2공장에서 실사를 진행했으며, 가장 최근 가동돼 최첨단 설비를 갖춘 3공장을 방문하여 톡신 및 필러 생산 설비를 점검했다.


◆휴이노, 의료기기 산업발전 공로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여



디지털 헬스케어 선도 기업 휴이노가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가 주최한 정기총회 유공자 포상에서 휴이노는 '메모패치' 개발·보급으로 의료기기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종 포상자로 선정됐다. 휴이노의 부정맥 진단 보조 솔루션'메모패치'는 최대 14일 간 측정한 심전도를 인공지능으로 분석해 부정맥 진단을 돕는 솔루션이다. 장기간 검사를 통해 부정맥의 양상을 더욱 면밀하게 확인할 수 있어 의료진의 진단을 보조하는데 효과적이란 평가다.


◆지더블유바이텍, 그린바이오 시장 진출


코스닥 상장사 지더블유바이텍은 오랜 연구 용역의 결실과 내부 조직 정비를 바탕으로 자원, 환경, 동물 건강 바이오 사업을 포함하는 새 브랜드 '동행인류'를 론칭해 그린 바이오 시장에 전격 진출한다고 27일 밝혔다. 그린바이오는 농업ㆍ수산업ㆍ축산업 등 1차 산업에 생명공학 기술을 더해 기능성 소재와 식물종자, 첨가물 등 고부가가치 제품을 만드는 산업으로 미래 식량 부족 및 빈곤 문제 해결의 핵심으로 떠오르는 분야다. 우리 정부도 마이크로바이옴, 대체식품 메디푸드, 종자산업, 동물용 의약품, 기타 생명소재 등 소위 '그린바이오 5대 유망산업' 규모를 2030년까지 2배 이상 키우기로 한 상태다. 지더블유바이텍은 정부 정책에 발 맞춰 ▲사료 첨가제 ▲동물바이오 제품 ▲축산·양식업 제품 ▲천연물 유래 소재 발굴 ▲개별인정형 건기식 ▲동물용 CBD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


◆GC녹십자웰빙, '관절연골엔 구절초' 추가 기부



GC녹십자웰빙이 광주광역시장애인체육회 소속 장애인 전문체육선수들의 관절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기 위해 관절케어 건강기능식품 '관절연골엔 구절초'를 추가로 기부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추가 지원은 지난해 12월 진행됐던 1차 기부 물품을 체험한 선수들의 지속적인 관절연골 건강 지원을 위한 후속 조치다. 1차로 지원된 200개의 제품은 펜싱, 농구, 배구, 테니스 등 관절연골을 많이 쓰고 통증이 있는 종목 선수 100명에게 우선 지원됐다. GC녹십자웰빙은 향후 체육회 등록 여타 종목 선수들에게도 정기적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광주광역시장애인체육회에는 농구, 배구, 배드민턴, 사이클, 테니스 등 26개 종목에 총 550명의 장애인 전문체육선수가 등록돼 있다.


◆종근당고촌재단,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종근당고촌재단이 최근 서울 충정로 종근당 본사에서 올해로 50번째를 맞는 '2023년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종근당고촌재단은 올해 국내외 장학생 409명을 선발해 졸업 때까지 장학금 및 무상기숙사를 지원한다. 선발된 장학생 중 지방출신 대학생 235명(1호관 21명, 2호관 17명, 3호관 69명, 4호관 128명)에게는 무상기숙사인 '종근당고촌학사'를 제공한다. 종근당고촌학사는 전·월세난으로 주거문제를 겪는 지방출신 대학생들을 위해 설립한 민간 장학재단 최초의 주거지원 시설로, 지방 출신 대학생들에게 공과금을 포함한 일체의 비용없이 무상으로 주거 혜택을 제공한다. 장학생 174명에게는 학자금과 생활비 12억원을 지원한다. 학자금 장학생 104명(국내 64명/해외 40명)에게는 대학 등록금을 전액 지급하고, 생활비 장학생 70명에게는 최대 3년간 매달 50만원의 생활비를 지원한다.


◆셀트리온, 항암바이러스 플랫폼기술 개발 계약 체결



셀트리온은 국내 항암 바이러스 개발 회사인 '진메디신'과 전신투여용 항암바이러스 플랫폼 기술 공동연구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셀트리온은 트라스투주맙을 표적물질로 사용하는 전신투여용 항암바이러스 플랫폼기술의 원료로 CT-P6 DS(Drug Substance, 원료의약품)를 제공하고 진메디신은 비임상을 담당하게 된다. 양사는 올해 말까지 비임상 종료를 목표로 플랫폼기술을 개발하고 비임상 시험에 필요한 필수정보를 교환하는 등 해당 플랫폼기술 개발 협력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셀트리온은 또한, 비임상 결과 확인 후 해당 플랫폼기술에 대한 전 세계 라이선스 우선협상권을 행사할 수 있는 권리도 확보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