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보령, 올 상반기 최대 실적 갱신
최홍기 기자
2023.07.27 17:12:27
전문의약품 등 사업 호조세로 상반기 매출액 첫 4000억원 돌파
(자료=보령)

[딜사이트 최홍기 기자] 보령이 올 상반기 기준 최대실적을 달성했다. 전문의약품 등 사업 호조세가 이어지면서 매출액만 처음으로 4000억원을 돌파하는 성과까지 거뒀다.


보령은 올해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 4201억원과 영업이익 350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잠정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6%, 14%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순이익은 외화자산 환율변동으로 13.9% 감소한 227억원을 기록했지만, 매출과 영업이익의 경우 반기 최대 실적을 갱신했다는 게 사측의 설명이다.


보령은 이번 실적에 대해 전문의약품 사업 호조세가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실제 전문의약품 사업은 고혈압 신약인 카나브 제품군에서만 695억원의 매출액을 올리는 등 올 상반기 3488억원의 매출을 기록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20% 증가했다.


항암제 사업부문 또한 전년대비 48% 증가한 1061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젬자, 알림타 등 LBA 품목의 본격적인 판매와 함께 바이오시밀러, 항암보조제 등으로 항암 포트폴리오를 적극 확대한 결과, 반기 최초로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

관련기사 more
'케이캡' 업은 보령, 매출 1조 돌파 시동 보령, OTC‧항암제 성장에 실적 '쑥' 보령, 계속되는 중국발 악재에 '노란불' 보령바이오파마 인수 우협에 화인자산운용 外

보령은 향후 신규 복합제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그레이트 카나브(Great Kanarb)' 전략을 통해 2026년까지 카나브 패밀리 매출 2000억원 달성해 나갈 계획이며, 당뇨, 정신질환 등 다분야 만성질환에서 경쟁력을 갖춘 전략품목을 육성하는데도 투자를 확대할 예정이다. 항암제 사업에서는 LBA 품목과 소세포폐암 도입신약 젭젤카 등 다양한 암종별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시장지배력을 키워 나갈 계획이다.


장두현 보령 대표는 "다양한 신제품 개발과 포트폴리오 확대를 통해 최근의 성장세를 계속 이어가겠다"며 "카나브, 항암제를 필두로 업계 최고 수준의 수익성을 갖춘 사업구조를 구축해 매출 1조원 목표를 조기 달성하고, 이 같은 결실이 미래성장동력 투자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은 올해 매출 및 영업이익 목표액을 각각 8100억원, 610억원으로 설정한 바 있다. 보령은 연간목표 초과 달성과 더불어, 지난 2021년 제시했던 '2026년 매출 1조원'의 중장기 목표를 조기 도달하는데 사업 역량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