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법무법인 세종, 판사 출신 변호사 3인 영입
김진배 기자
2023.02.27 13:40:10
공법분쟁ㆍ공정거래ㆍIP 등 송무 역량 강화
(왼쪽부터) 강문경, 권순열, 이진희 변호사. (사진제공=법무법인 세종)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법무법인(유) 세종(이하 세종)이 최근 부장판사 출신 변호사 3인을 잇따라 영입하며 송무 분야 역량을 강화했다.


27일 최근 세종은 강문경 전 서울고등법원 행정9부 고법판사, 권순열 서울고등법원 행정 3부 고법판사, 이진희 전 청주지방법원 영동지원장(부장판사)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강 변호사(사법연수원 28기)는 기업 법무와 형사분야에 정통한 전문가로 꼽힌다. 재직 시절 대기업 회장의 뇌물공여 사건, 박근혜 전 대통령과 최경환 전 경제부총리의 국정원 특활비 뇌물수수 사건 항소심 주심을 맡는 등 주목도 높은 다수의 사건을 담당했다.


특히 서울고등법원 행정9부(조세·토지수용 전담) 재판장으로 태광그룹 대주주 적격성 유지 사건, 코오롱그룹 일가 상속세 취소 사건 등을 처리했다. 2002년 서울지방법원 북부지원 판사를 시작으로 21년 동안 대법원 재판연구관, 서울중앙지방법원 판사, 대전지방법원 부장판사, 광주고등법원 고법판사, 서울고등법원 고법판사 등을 역임했다.

관련기사 more
법무법인 세종, ICT 전문 변호사 5인 영입 법무법인 세종, 신상명 변호사 영입 백제흠 세종 대표, 한국국제조세협회 이사장 취임 법무법인 세종, 회계감리조사팀 확대·개편

강 변호사는 이러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세종 송무 부문에서 공정거래 사건, 행정소송, 기업소송 등의 분야를 담당할 예정이다.


권 변호사(사법연수원 31기)는 서울고등법원 조세 및 공정거래 전담재판부인 행정3부 등에서 다년간 쌓은 재판 경험을 바탕으로 조세와 공정거래 사건에서 높은 전문성을 가진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LS 계열사 지원사건, 태광그룹 계열사에 대한 이익제공 사건, 프랑스 GTT 특허권 관련 사건 등 공정거래 사건과 룩셈부르크 투자회사 ㈜피델리티 펀드의 법인세 경정청구 사건 등을 주심으로 처리하했다. 또한 네이버, 삼성전자, 구글 등과 관련한 최근 주목받는 공정거래 사건 심리에도 참여했다.


이 변호사(사법연수원 35기)는 대법원 재판연구관과 특허법원 판사를 역임한 지식재산권(IP) 분야 전문가다. 서울대 약대와 대학원에서 쌓은 의약 분야 전문지식에 특허법원 근무경력까지 갖췄다. 특히 의료 제약 분야에서 특허와 지식재산권 업무에 대한 탁월한 역량과 전문성을 갖춘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서울중앙지법, 서울동부지법, 특허법원 판사와 대법원 재판연구관 등을 역임하고 서울중앙지법 민사공보관을 거쳐 청주지방법원 영동지원장(부장판사)을 끝으로 세종에 합류했다. 서울대 약대 및 대학원을 졸업하고, 서울대 법대에서 석사와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 변호사는 세종 지식재산권(IP) 그룹에서 지식재산권 소송·자문과 영업비밀 보호, 기술유출 등과 더불어 제약·의료 관련 자문에서도 활약할 예정이다.


오종한 세종 대표변호사는 "법원에서 풍부한 경험과 연륜을 갖춘 변호사들의 합류로 매년 복잡해지고 고도화되는 송무 사건에 더욱 신속하고 정밀하게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한편 세종은 지난해에도 서울고등법원 고법판사 출신 최한순 변호사(사법연수원 27기), 서울중앙지방법원 부장판사 출신 한성수 변호사(사법연수원 29기), 그리고 대법원 재판연구관(부장판사)을 역임한 서영호 변호사(사법연수원 35기)등 법원 출신 변호사를 대거 영입하며 송무 역량을 강화한 바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