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국투자증권, 'GWM 패밀리오피스' 서비스 런칭 外
백승룡 기자
2023.02.24 13:45:39
(사진=한국투자증권 제공)

◆ 한국투자증권, 'GWM 패밀리오피스' 서비스 런칭


[딜사이트 백승룡 기자] 한국투자증권이 금융자산 100억원 이상 슈퍼 리치 고객만을 위한 프리미엄 금융 서비스 'GWM 패밀리오피스'를 런칭했다.


GWM 패밀리오피스는 가문 단위의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다. GWM(Global Wealth Management) 고객 중 매년 10곳 내외로 대상 가문을 선정해 금융투자, 부동산, 세무 등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전담 조직이 1:1 맞춤 금융 솔루션을 제공한다.


패밀리오피스만을 위한 초청 행사도 개최된다. 회사 경영 및 승계에 관한 컨퍼런스를 연간 정기 진행하며 예술·골프 등 관심 분야와 연계한 프라이빗 행사도 열린다. 아울러 법률, 미술, 명품 등 다양한 제휴처와 연계한 라이프 케어 서비스도 제공된다.

관련기사 more
신한투자증권, IRP 입금·이전·자동이체 이벤트 外 IBK證, 지구의 날 맞아'플로깅 캠페인' 진행 유진투자證, 온라인 고객 최대 9만원 지급 이벤트 外 NH투자증권, '나무 롯데카드' 출시 外


◆ 하이투자증권, ELS 2종 공모


하이투자증권이 내달 2일 오후 4시까지 주가연계증권(ELS) 2종(HI ELS 3273호,HI ELS 3274호)을 총 40억원 규모로 공모한다.


HI ELS 3273호는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코스피(KOSPI)200지수, 유로스톡스(EUROSTOXX) 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ELS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88%(6개월), 85%(12개월·18개월), 80%(24개월), 75%(30개월), 70%(36개월) 이상이면 최대 23.40%(연 7.80%)의 수익을 지급한다.


조기 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만기 시 모든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만기평가일까지 최초기준가격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연 7.80%의 수익률을 지급한다.


다만 모든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 평가 시 모든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70% 미만이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HI ELS 3274호는 코스피(KOSPI)200지수, 에스앤피(S&P)500지수, 유로스톡스(EUROSTOXX) 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ELS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88%(6개월), 85%(12개월·18개월), 80%(24개월), 75%(30개월), 65%(36개월) 이상이면 최대 19.20%(연 6.40%)의 수익을 지급한다.


조기 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만기 시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65% 이상이면 최초 제시 수익률을 지급하지만,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65% 미만으로 하락한다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으로 10만원 단위로 가입할 수 있다.



◆ IBK證, 해외주식 환율우대 90% 이벤트


IBK투자증권이 해외주식을 거래하는 고객 대상으로 환율우대 90%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내달 31일까지다. 제휴 은행 및 비대면 채널을 통해 개설된 계좌를 대상으로 이벤트 신청 시 익일부터 3개월간 90% 우대 환율을 적용 받는다. 대상 통화는 USD, CNY, HKD 등 3종이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IBK투자증권 홈페이지, MTS, HTS 또는 i-ONE Bank(개인)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IBK투자증권 관계자는 "해외주식 거래 활성화를 위해 고객의 니즈에 맞춘 이벤트"라고 설명했다.



◆ 메리츠증권, ETN 유튜브 강의


메리츠증권은 상장지수증권(ETN) 시장 확대를 위해 개인투자자들이 보다 쉽게 ETN에 대해 이해하고 투자할 수 있도록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ETFN 투자 클라쓰' 강의를 진행 중이다. 'ETFN 투자 클라쓰'는 1~9강까지 누적 조회수 20만을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ETN은 상장지수펀드(ETF)처럼 기초지수 수익률과 연동하는 파생결합증권이다. ETF와는달리 증권사가 발행하고 만기가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증권사의 신용으로 발행되기 때문에 관련 요건을 충족해야만 발행 가능하다. 증권사의 ETN 발행 자격은 자기자본 5000억원 이상, 순자본비율 150%, 신용등급 AA- 이상 등이다. 최근 가격변동성이 급변하고 있는 원유, 천연가스와 같은 원자재 상품뿐만아니라 국내외 시장 대표지수, 채권 등 다양한 ETN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메리츠증권은지난 2021년 6월 ETN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시장 진출 이후 다양한 국내 최초 ETN 상품들을 대거 출시하며 62종으로 2년 연속 ETN 상품 발행 1위를달성했다. 특히 채권형 상품을 통한 시장 공략에 주력하고 있다.ETN 시장에 상장된 38종 채권형 ETN 중상위 36종이 메리츠증권에서 상장한 ETN이다. 


메리츠증권 관계자는 "개인 투자자들이 보다 다양한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ETN 판매잔고 및 일간 거래대금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며 "메리츠증권은 앞으로도 국내 최초 ETN 상품들을 출시하고 유튜브를 통해 ETN에 대한 투자자들의 접근성을 높여 시장을 확장시키는데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VITA 밸류알파 액티브 ETF' 신규 상장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이 'VITA 밸류알파 액티브 ETF'를 신규 상장한다. 이 상품은 정통 가치주를 선별해 투자하는 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로, 지난해 출시한 'VITA MZ소비 액티브ETF' 이후 한투밸류운용이 두 번째로 선보이는 ETF다.


VITA 밸류알파 액티브 ETF는 채권 투자의 중요 지표인 '듀레이션' 개념을 주식에 적용해 가치주를 선별한다. 여기에 예상되는 이익성장률의 방향성을 반영해 최종적으로 선별한 종목에 집중투자한다. 벤치마크는 에프앤가이드의 밸류알파지수다.


한투밸류운용 관계자는 "국내 최초로 주식 듀레이션 개념을 활용해 ETF 상품을 개발했다"며 "국내 대표 가치투자운용사인 한투밸류운용의 가치주 선별 노하우를 ETF에 적용해 고객에게 다양한 투자수단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상장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4월 28일까지 한국투자증권을 통해 VITA 밸류알파 액티브 ETF를 거래한 고객에게 거래 금액 구간별로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