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NH투자증권, '나무 롯데카드' 출시 外
범찬희 기자
2023.02.17 10:32:23

NH투자증권, '나무 롯데카드' 출시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NH투자증권은 롯데카드와 함께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 '나무 롯데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디지털 전용 서비스인 나무증권으로 증권사 PLCC를 출시한 데 이어 두번째다.


나무 롯데카드는 카드사용금액의 최대 1%를 나무 캐시백으로 한도 없이 적립해준다. 적용 가맹점이나 할인율 관계 없이 소비한 만큼 투자 자산이 되는 게 장점이다.


나무 캐시백은 고객이 지정한 나무증권 계좌에 매월 지급되며 원하는 상품에 자유롭게 투자할 수 있다. 캐시백 금액이 많지 않더라도 소수점 매매로 국내주식은 100원, 해외주식은 1000원부터 투자 가능하다.


또 대중교통(버스·지하철), 커피(스타벅스 사이렌오더), 문화(넷플릭스·디즈니플러스·CGV) 등 3가지 그룹별 최대 5000원씩 합해서 최대 1만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출시를 기념해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1500명에게 연회비 2만원의 투자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신한투자증권, IRP 입금·이전·자동이체 이벤트 外 유진투자證, 온라인 고객 최대 9만원 지급 이벤트 外 한국투자증권, 'GWM 패밀리오피스' 서비스 런칭 外 NH투자증권, 토큰증권 협의체 'STO 비전그룹' 출범

하나증권, 5.2% RP형 CMA 선봬



하나증권은 세전 연 5.2%의 수익률이 적용되는 온라인 전용 특판 종합자산관리계좌(CMA) 환매조건부채권(RP)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특판 CMA는 하나증권 모바일 웹 이벤트 페이지, 페이코앱을 통해 최초로 계좌를 개설해 가입하는 선착순 3000명 손님을 대상으로 판매된다.


한도 금액은 인당 300만 원이다. 이벤트 수익률은 가입일로부터 90일간 적용되고 기간이 지나면 기존의 RP 수익률이 적용된다.


이벤트는 이달 28일까지이며, 중도 인출을 하더라도 이벤트 기간 내 재납입분은 입금일로부터 90일간 특판 수익률을 적용받는다.


미래에셋증권, 해외투자정보 번역·요약 서비스 개시



미래에셋증권은 AI 기술을 활용한 해외주식 실시간 번역·요약 서비스를 이달 20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미래에셋증권은 고품질의 번역 성능을 자랑하는 네이버클라우드 AI 서비스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신속한 양질의 기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미래에셋증권은 지난해 7월 네이버클라우드와 전략적 AI 협업관계로서의 MOU를 맺었고, 이에 대한 결실을 투자자에게 제공하게 됐다.


뉴스의 원천은 로이터(Reuter)와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SCMP)이며, 점차 다른 뉴스원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5분마다 새로운 기사를 자동으로 번역·요약해 미래에셋증권의 모든 고객들에게 MTS 앱인 M-STOCK과 HTS인 카이로스를 통해 무료로 서비스하게 된다.


현지 원문 뉴스는 방대한 데이터를 축적한 네이버클라우드의 인공신경망 알고리즘을 통해 각각 번역과 요약의 과정을 거친다.


이후 미래에셋증권의 고유의 기술을 활용해 금융용어에 맞도록 미세조정 및 최적화 과정을 진행하고, 마지막으로 BERT를 네이버클라우드의 언어모델에 적용해 해당 뉴스의 긍·부정과 중요도를 판별한다.


이번 서비스는 지난해 9월 오픈한 '로보어드바이저'를 시작으로 '인공지능 리포트', '시장 읽어주는 AI', '종목 읽어주는 AI'에 이어진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로보어드바이저는 고객에게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데에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된 것이고, '인공지능 리포트'는 고객에게 기존 리서치센터 인력이 포괄하기 힘든 중소형 종목까지 빠르고 폭넓게 리포트 범위를 확대해 제공하는 서비스다.


교보증권, 미국주식 주간매매 서비스 개시



교보증권이 미국주식 주간매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로 한국시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15분(서머타임 적용시 09:00~16:15)까지 미국주식을 추가 거래할 수 있다.


거래 종목은 시장조성자가 유동성을 공급하는 미국주식 약 1000여개를 실시간으로 매매할 수 있으며 10호가까지 시세를 제공한다.


교보증권은 미국주식 주간매매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온라인 수수료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외주식 신규계좌개설 고객 대상으로 오는 12월 말까지 기존 0.1%에서 할인해 0.05% 매매 수수료를 적용한다.


해외주식 매매는 교보증권 MTS 'Win.K', HTS 'Provest K'에서 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 관련 자세한 내용은 교보증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GBK부 해외주식 데스크로 문의하면 된다.


신한투자증권, 신한알파 '브라질국채 매도서비스' 지원


신한투자증권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에서 브라질 국채 매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신한투자증권은 MTS '신한알파'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브라질 국채 매수 서비스에 이어 매도까지 지원한다. 그동안 앱에서 브라질 국채를 매수하더라도 매도는 지점을 내방하거나 유선 접수를 거쳐야했지만, 앞으로는 앱에서도 매도가 가능하다.


투자자는 원화, 달러, 헤알화 등 채권 매도 후 받을 통화도 선택할 수 있다. 헤알화나 달러로 매도를 하면 채권 매도 후에도 고객이 원하는 시점에 환전이 가능하다.


신한투자증권은 지속적으로 채권 온라인 매매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다. 지난 2019년 모바일에서 미국 국채를 포함한 달러 표시 해외채권을 매매하는 서비스를 오픈한 데 이어, 브라질 채권, 단기사채, 조건부 자본증권 등의 매매 시스템을 순차적으로 선보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