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수은, 리튬 등 광물 자원 수급 지원 '확대'
이성희 기자
2023.02.24 14:06:42
국내 자원 기업 17곳과 '공급망 안정화 위한 자원 기업 간담회' 개최
수출입은행이 23일 오후 여의도 수은 본점에서 국내외 주요 해외자원 기업과 관계기관을 초청해 '공급망 안정화를 위한 자원 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 제공=수출입은행)

[딜사이트 이성희 기자] 수출입은행이 핵심 광물 자원의 안정적인 공급망 확보를 위해 선제적인 금융지원에 나선다.


한국수출입은행(이하 수은)은 지난 23일 수은 본점에서 국내외 주요 해외자원 기업과 관계기관을 초청해 '공급망 안정화를 위한 자원 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간담회에는 국내 주요 자원기업 17개사의 재무·원료 수급 담당 임직원 25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는 공급망 안정을 위한 정부 정책에 부응하는 차원에서 자원분야에 대한 수은의 주요 금융지원 확대방안을 설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은은 이날 간담회에서 ▲에너지·광물 자원개발, 국내 도입·저장설비 등 자원 금융지원 확대 ▲수입대체, 트레이더를 통한 공급망 안정화 추진 ▲전대금융(수은이 해외 현지은행에 자금을 빌려주면 현지은행이 현지기업에 수입대금을 대출해주는 금융상품) 네트워크를 활용한 공급망 확보 등을 소개했다.

관련기사 more
수출입銀, 방글라데시와 경협증진 자금 협력약정 체결 수출입銀, 美 뉴스케일파워와 금융협력 MOU 수출입銀, 아람코와 60억달러 기본여신약정 체결 수출입銀, 35억달러 외화채 발행 '역대 최대'

우리나라는 광물 수요의 약 95%를 해외 수입에 의존하고 있기 때문에 지속가능한 산업경쟁력 확보를 위해선 핵심 광물의 안정적인 공급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수은은 이날 간담회에서 리튬 등 이차전지 핵심광물을 생산하는 해외기업을 대상으로 한 수은 금융상품과 수입대체를 하는 우리 기업에 지원하는 가공설비 시설자금 대출 등을 상세히 설명했다.


김형준 수은 프로젝트금융본부장은 "글로벌 공급망 확보 경쟁 속에서 우리 기업이 느끼는 어려움과 수은에 대한 높은 기대에 어깨가 무겁다"며 "수은이 핵심 자원확보 전 단계에 이르는 효과적이고 선제적인 금융지원을 통해 우리나라 공급망 안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